Pressroom

LG디스플레이 노조, 경북/경기 지역서 장학금 지원 사업 나서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韓相範)는 26일 오후, 파주공장에서 석호진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회사 임직원들과 한국사회복지협회회, 소방재난본부 및 경찰청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직 경찰∙소방관 자녀 후원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을 통해, LG디스플레이 노조는 경북/경기 지역의 순직 경찰, 소방 공무원 자녀들에게 초∙중∙고교 진학 시 연 100만 원, 대학 진학 시 연 200만 원의 장학금을 수여하고, 공장 견학 프로그램의 운영 등을 통해 첨단 산업 현장을 보여줌으로써 밝고 긍정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LG디스플레이 노조는 수재의연금, 불우이웃돕기 성금을 앞장서 지원하는 등 지역 사회의 어려운 이웃들을 돕는 데 노력해 왔으며, 특히 지역 농촌 및 사회복지시설 등과는 다양한 형태의 결연을 맺고 지속적인 관계를 유지해 왔다. 이번 장학금 지원 사업은 보다 적극적으로 USR(Union Social Responsibility, 노조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앞으로 더욱 다양한 형태의 USR 사업을 발굴하고 지원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LG디스플레이 석호진 노조위원장은 “이제까지도 어려운 이웃들을 돕기 위해 꾸준하게 노력해왔으나,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천하기 위해 향후에는 더욱 체계적이고 다양한 사회공헌 사업을 실시해 나갈 계획”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