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9_014526.gif

LG디스플레이, 베트남에 장애아동 치료시설 오픈

LG디스플레이가 후원한 베트남 현지 장애아동 치료시설의 완공을 기념해 현지에서 오픈 기념행사를 가졌다.

LG디스플레이는 4월부터 600여 명의 임직원이 베트남 꾹와이현 지역에서 릴레이로 봉사활동을 펼친 끝에 완공된 ‘한베(한국/베트남)장애인재활센터 장애아동 놀이치료실’ 및 부속 숙소의 개관식 행사를 진행했다고 22일 오후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LG디스플레이 석호진 노조위원장을 비롯한 임직원 30여 명과 베트남 정부 관계자, 그리고 관련 NGO 단체인 지구촌나눔운동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LG디스플레이는 매년 우수한 성과를 창출한 임직원들을 ‘혁신리더’로 선정하고, 이들에 대한 보상과 근무 의욕 고취를 목적으로 해외연수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는데, 올해는 기능직 직군의 혁신리더 대상 프로그램에 베트남 현지 봉사활동을 포함시켰다.

해당 프로그램에 참여한 구미 근무 직원 360명은 놀이치료실 건축 및 숙소 보수를, 노동조합 권동섭 파주 지부장을 비롯한 파주 근무 직원 280명은 한베주민센터 주민문화체육관의 신축작업 등을 위해 각각 10회와 8회에 걸쳐 현지에서 구슬땀을 흘려가며 릴레이로 봉사활동을 펼쳤으며, 그러한 활동의 결실로 이번 장애아동 치료시설 완공을 할 수 있었던 것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이번 봉사활동을 계기로 향후 USR, 즉 노조의 사회적 책임 차원의 사회공헌활동 범위를 해외로 넓혀서 진행해 나가기로 했다. 행사에 참석한 석호진 노조위원장은 “USR(Union Social Responsibility) 활동 즉, 노조의 사회적 책임은 이제 더 이상 선택이 아닌 필수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 노조는 이러한 사회적 책임을 더욱 활발하고 적극적으로 실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