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30_064823-640x367-1.gif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웹 접근성 인증마크 획득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
웹 접근성 인증마크(WA인증마크)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가 디스플레이 업계 최초로 공식 웹사이트(www.lgdisplay.com)와 사회공헌 웹사이트(http://love.lgdisplay.com)의 웹 접근성 인증마크(WA 인증마크)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웹 접근성이란 신체 또는 정신적 장애의 유무와 관계없이 모든 사람이 불편 없이 해당 사이트의 콘텐츠를 보고, 느끼고, 참여할 수 있는 것을 의미한다.

WA 인증마크(Web Accessibility Certification Mark)는 사단법인 한국장애인인권포럼(대표 이범재)에서 부여하는 웹 접근성 인증마크로 국가 표준 지침을 기반으로 한 기초심사 및 정밀 전문가 심사와 최종 사용성 심사의 3단계 품질 검증을 거쳐 객관성과 공정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특히 인증심사의 모든 과정에서 소프트웨어 기술등급을 갖춘 장애인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검증을 받아 그 의미가 더욱 빛을 발했다.

LG디스플레이는 일반 사용자뿐만 아니라 장애인 및 고령자들도 자사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국가 표준 지침에 따라 전면적으로 개편했다. 특히 청각장애인을 위해 사이트에 게재된 모든 동영상에 대한 자막을 별도로 제공하며, 한 손가락으로 화면을 쉽게 찾아갈 수 있는 키보드 운용 기능 등을 추가해 웹 접근성을 강화시켰다. 뿐만 아니라 시각장애인도 스크린 리더(Screen Reader, 웹사이트 내용을 음성으로 안내하는 프로그램)를 연결하면 쉽게 음성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했다.

LG디스플레이 업무혁신그룹장 현신균 전무는 “이번 WA 인증마크 획득은 장애인 및 고령자 등 IT에 취약한 이웃들까지 LG디스플레이의 다양한 웹 사이트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업계 선도기업으로서 온라인상에서도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저시력 아동을 대상으로 재활캠프를 제공하고, 전국초등학생을 대상으로는 눈 건강의 중요성을 흥미롭게 알리기 위한 ‘초롱이 눈 건강 교실’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 지난 4월 열린 제41회 보건의 날 기념행사에서는 이러한 활동을 인정받아 기업 최초로 ‘숨은 유공자 국무총리 표창’을 받기도 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