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122_073832.gif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 리더십 특강 실시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이 취임 후 처음으로 임원/담당 등 조직 리더들을 대상으로 ‘LGD 리더십’ 특강을 가졌다.

지난 26일,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에서는 ‘2013년 LG디스플레이 리더십 워크샵’이 열렸다. 새롭게 진화된 ‘LGD 리더십’에 대한 이해와 내재화를 목적으로 열린 이 행사에서 한상범 사장은 임원, 담당 및 연구/전문/기술위원 170여 명을 대상으로 3시간에 걸쳐 LGD 리더십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에 LG디스플레이가 수립한 ‘LGD 리더십’에는 평소 인간적이고 소탈한 한상범 사장의 경영철학이 그대로 반영되었다. 인간존중 사상을 바탕으로 임직원의 자발적인 열정을 불러일으켜 용기 있는 실행과 협업을 통해 성과를 창출함으로써 비전을 달성하자는 의미이다. LGD 리더십은 비전달성, 성과 창출, 인간존중의 3대 영역과 일등정신, 통찰력, 용기, 창의적 사고, 협업, 경청/배려, 인재육성 등 7대 요소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각의 요소에는 LG디스플레이 리더들이 실천해야 할 사고와 행동 양식을 내포하고 있다.

한 사장은 특강을 통해 “보스는 뒤에 앉아서 조직원들에게 명령하지만, 리더는 맨 앞에서 조직원을 이끌어 간다”며 리더의 솔선수범을 강조했다. 아울러 “현장에 가서 현물을 보고 현실을 파악해야 해결이 가능하다”는 이른바 ‘3현주의’를 적극 실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실제로 한 사장은 직원들 사이에서 현장 경영을 적극 실천하는 사장님으로 유명하다. 최소한 1주일에 2~3곳, 많을 때는 하루에 3~4곳의 현장을 직접 방문해 직원들과 소통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 사장은 또 인간존중과 관련된 강의 시간에 “리더는 도와줄 때는 따뜻한 마음으로, 지적할 때는 진실한 마음으로, 가르칠 때는 이해하는 마음으로 직원을 대할 때 비로소 진정한 충성심을 이끌어 낼 수 있다”며, “직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인간적인 리더가 되자”고 강조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향후 국내외 조직별 임원/담당의 주관하에 팀장 및 감독자 등 하부 조직의 리더를 대상으로 이번 교육 내용을 전파해, LG디스플레이 고유의 리더십으로 자리 잡게 한다는 방침이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