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LG디스플레이, CES 2014에서 디스플레이의 미래를 제시하다

벨라지오 호텔 카지노
지난 1월 초,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전 세계 전자제품들을 한 자리에 모아 새로운 기술을 선보이는 축제의 장 ‘CES 2014’가 개최 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영화 ‘오션스 일레븐’의 주요 무대로 잘 알려진 벨라지오 호텔에서 ‘LGD 레디포유(Ready 4U)’라는 주제로 특별 전시관을 설치했는데요. 약 30여종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 LG디스플레이는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으로 전 세계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이번 CES 2014에 공개된 LG디스플레이의 신제품과 주목할만한 다양한 제품을 생생하게 소개해 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휘어진 디스플레이? 휘어지는 디스플레이!

[youtube http://www.youtube.com/watch?v=TWxABQQCAYQ]

 

이번 전시에서 가장 주목 받은 제품 중 하나는 바로 가변형(Flexible) 디스플레이였는데요. 기존의 고정된 디스플레이 방식에서 벗어나 사용자들의 간단한 리모콘 조작을 통해 그 휘어진 정도를 조정할 수 있어 시청하는 사람에 따라, 시청하는 거리에 따라 각도를 조정해 최적의 시청 환경을 만들 수 있다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Full HD보다 5배 더 선명한 Ultra HD!

Ultra HD

LG디스플레이는 곡면 디스플레이로는 세계 최대인 105인치 곡면 Ultra HD TV를 공개했습니다. 이 제품은 Full HD 해상도의 무려 5배가 넘는 1,100만 화소(5,120×2,160)를 자랑할 뿐 아니라 영화관과 비슷한 화면 비율인 21:9 비율을 적용해 몰입감을 극대화 했습니다. 또한 일반 평면TV는 화면 끝 부분까지 시야가 잘 닿지 않지만, 곡면 디스플레이를 적용하여 화면 왜곡을 최소화함에 따라 최적의 시청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와 함께 65인치 곡면 Ultra HD LCD도 선보여 곡면 및 Ultra HD 디스플레이에 있어서의 선도적인 기술력을 입증했습니다.

4배 더 선명한 초고해상도 모바일 디스플레이

6인치 QHD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AH-IPS기반의 초고해상도 제품과 다양한 사이즈의 제품을 선보였습니다. 일반 HD(1,280×720)의 4배인 Quad HD(2,560×1,440) 해상도에 491ppi를 자랑하는 6인치 스마트폰용 디스플레이, Ulta HD 및 QHD 해상도로 각각 185ppi와 220ppi를 구현한 23.8인치와 13.3인치 제품을 공개 했는데요.

23.8인치 UHD

 

이외에도 Ultra HD의 800만 화소수를 상회하는 4K2K(4096×2160) 31인치 모니터용 디스플레이를 적용한 초고해상도 제품과 기존보다 투명도를 15% 향상시킨 47인치 투명디스플레이, 그리고 보다 자연스러운 3D영상을 안경 없이 감상할 수 있는 55인치 무안경 3D제품까지 매우 다양한 혁신 제품들을 함께 선보였습니다.


앞서 살펴본 것처럼 LG디스플레이의 제품들에는 언제나 ‘세계 최초’, ‘세계 최대’라는 자랑스러운 수식어가 함께해 왔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이번 CES2014를 통해 다시 한번 전 세계인들에게 뛰어난 기술 리더십을 자랑할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열정이 계속되는 한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의 혁신도 계속될 예정인데요. CES 2015에서 더욱 혁신적인 제품들로 여러분들께 인사 드릴 LG디스플레이의 모습을 기대해 주세요. :D

About the author
LG디스플레이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