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you-dream-we-display.jpg

LG디스플레이의 혁신이 만드는 우리의 미래

영화 ‘아바타’와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등장하는 투명 디스플레이부터 해리포터에 등장하는 돌돌 말아 들고 다닐 수 있는 종이형 디스플레이까지…… 이제껏 영화나 상상 속에만 존재했던 것들이 점차 현실이 돼가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업계의 세계적인 리더로서 이러한 꿈을 현실로 만드는데 앞장서 왔는데요. 오늘 LG디스플레이에서는 상상을 현실화 하기 위한 LG디스플레이의 기술 혁신 노력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


상상이 현실로 이뤄지는 LG디스플레이의 기술

LG디스플레이의 비전 ‘You Dream, We Display’! 은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라는 의미가 담겨 있습니다. 여기에는 LG디스플레이와 관련 된 모든 임직원과 이해 관계자뿐만 아니라 고객 모두의 바람과 꿈을 실현한다는 의지가 잘 반영 되어 있는데요. 그렇다면 LG디스플레이에서 실현하고 있는 대표적 미래 기술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1.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는 말 그대로 휘거나 구부릴 수 있는 디스플레이를 말합니다. 이 기술을 활용한 제품으로는 대표적으로 LG전자의 ‘G플렉스’가 있습니다. 단순히 휘어진(Curved) 디스플레이에서 벗어나 휘어진 디스플레이를 평면으로 폈다가 다시 제 모습을 찾는 것이 특징인 제품인데요. 지난 1월에 개최된 ‘CES 2014’에서 간단한 리모콘 조작으로 휘어진 정도를 조절 할 수 있는 가변형 디스플레이도 그 결과물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폴더블 디스플레이

이처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가 미래 디스플레이의 한 흐름으로 자리잡으면서 앞으로는 보다 다양한 종류의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만나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데요. 자유롭게 구부릴 수 있는 벤더블(Bendable) 디스플레이와 종이처럼 돌돌 말 수 있는 롤러블(Rollable) 디스플레이, 반으로 접을 수 있는 폴더블(Folderable) 디스플레이, 그리고 디스플레이 크기를 늘였다 줄였다 바꿀 수 있는 스트레처블(Strechable) 디스플레이까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의 정점을 경험할 수 있는 날이 머지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2. 투명 디스플레이

투명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CES 2014에서 투명도를 약 15% 향상 시킨 투명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는데요. 앞으로 이 디스플레이는 IT 융합형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결합,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사용자 친화적 디스플레이로서 더 높은 차원의 편의와 가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3. 무안경 3D 디스플레이

현재의 3D 디스플레이 기술은 3D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제작 된 특수 안경을 이용하는 방식인데요. 최근에는 안경을 사용하지 않는 방식이 주목 받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무안경 3D 기술은 말 그대로 안경 없이 3D 영상을 감상할 수 있게 하는 기술로, 안경 방식의 3D 기술의 단점을 한 번에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안경을 착용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여러 명이 다양한 각도에서 3D 영상을 시청하더라도 누구나 왜곡 없이 동일한 고화질의3D 영상을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혁신적인 기술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기술 혁신

앞서 살펴 본 다양한 혁신 기술들 모두 하루 아침에 갑자기 이뤄진 것은 아닙니다. 이러한 발전이 있기까지 기술 혁신에 대한 LG디스플레이의지속적인 투자와 연구가 있었기에 가능했는데요. 그 중심에는 기술 연구만을 위한 LG디스플레이의 R&D 센터가 자리잡고 있습니다. 무려 450만m2(135만평) 규모를 자랑하는 LG디스플레이의 R&D센터는 파주 단지에 위치해 혁신을 위한 노력이 집결되고 있는 곳이랍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R&D 센터

이처럼 LG디스플레이는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과감한 기술 투자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Flexible Display), OLED 등과 같은 차세대 디스플레이분야와 저전력 및 부품 재활용과 같은 친환경 제품분야에서도 세계적인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3D 디스플레이, 트리플뷰 디스플레이, 그리고 터치스크린과 같은 차별화된 기술로 최첨단 디스플레이 시대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


영화 속에만 존재할 것 같던 상상 속의 디스플레이 기술. 어느새 우리의 곁에 성큼 다가온 것을 느낄 수 있는데요. 여러분이 상상하는 모든 것들을 현실로 만들어 나가는 LG디스플레이의 노력이 계속되는 한 꿈을 현실로 이루는 혁신은 오늘도, 내일도 계속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TAG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