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213_wedding_ceremony_02-1.jpg

웨딩푸어는 그만! 거품 빼고 의미 더한 LG디스플레이식 작은 결혼식

막대한 결혼비용 때문에 고통을 겪는 사람들을 일컫는 ‘웨딩푸어’, ‘허니문푸어’라는 신조어를 알고 계시나요? 결혼과 동시에 빚더미에 앉거나 돈 때문에 결혼을 미루는 경우도 생긴다고 합니다.
도대체 결혼하려면 얼마가 필요할까요? 남녀가 만나 결혼을 진행하기 위해 드는 총 비용이 무려 약 5,200만원에서 7,500만원 사이라고 하니 ‘웨딩푸어’라는 신조어가 괜히 나온 게 아닌 것 같습니다.

항목별 평균 결혼비용

LG디스플레이는 이렇듯 비싼 결혼문화 대신 검소한 결혼문화 확산을 위해 작은 결혼식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작은 결혼식 캠페인을 통하면 평균 비용의 반값도 안 되는 2,000만원으로 행복한 결혼식을 올릴 수 있습니다.

작은 결혼식 캠페인은 허례허식을 뺀 실속 있는 결혼식이 될 수 있도록 1:1 상담, 특별한 선물, 결혼생활과 관련된 특강을 제공합니다. 현재 이 캠페인에 참여한 직원은 총 350여명이며, 캠페인을 통해 식을 올린 커플들도 속속 나오고 있습니다.

작은 결혼식이라고 해서 질이 떨어지는 결혼식이 아닙니다. 최고의 부동산 정보업체가 신혼집 상담을 진행하고 LG디스플레이와 제휴를 맺은 다양한 웨딩 업체들의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결혼 후까지 고려해 내 집 마련 계획, 자녀 계획, 고부갈등 해결법 등 전문가 특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작은 결혼식 1호커플인 파주장비요소기술계 박철훈 기사를 만나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작은 결혼식

Q 사내커플이시죠? 두 분이 처음 만난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안녕하세요 파주에서 근무중인 박철훈입니다. 저는 2008년 한 회식 자리에서 지금의 아내를 처음 만났는데요. 회식에서 우연히 옆 자리에 앉은 그녀의 시원시원한 성격과 웃는 모습에 반해 4년 반의 열애 끝에 프러포즈를 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도 참 떨리는 순간이네요.

Q 작은 결혼식을 신청하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저희는 최소한의 비용으로 예식을 하길 원했지만 예식장부터 예물, 예단, 가전, 가구, 드레스 등 돈이 들어가는 부분이 너무 많았죠. 그러던 중 사내방송에서 작은 결혼식을 알게 되었습니다. 바로 이거다 싶었죠! 주관부서인 Work & Life Balance Task팀에 찾아가 저희가 원하는 비용과 상황을 설명하고 본격적인 작은 결혼식 컨설팅을 진행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작은 결혼식

▲부부가 함께 꾸민 결혼식 포토테이블

Q 작은 결혼식의 컨설팅 내용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세요!

상담을 통해 각 단계별 필요 없는 항목과 필요한 항목을 정하고 그에 알맞은 비용을 책정했습니다. 예단을 없애고 예물을 줄였어요. 대신 신혼여행에 조금 더 쓰고요. 일명 스드메라 불리는 스튜디오, 드레스, 메이크업도 저렴하고 질 좋은 곳으로 함께 정했고, 추가 할인까지 받았습니다. 컨설팅 담당자가 수시로 연락해 진행사항을 체크해 주니 정말 큰 도움이 됐어요!

Q 마지막으로 작은 결혼식에 대해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사실 결혼이 제 인생에선 큰 행사지만 회사하고는 별 상관이 없잖아요. 결혼을 앞둔 사람들이 비용 등 이런저런 고민을 많이 하는 데 이런 부분을 회사에서 알고 실속 있는 결혼식이 되도록 도와준다는 건 정말 획기적이고 실질적인 도움이라고 생각해요. 결혼식을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치를 수 있게 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 드려요.

LG디스플레이 작은 결혼식

▲함박웃음을 짓고 있는 작은 결혼식 1호 커플

행복한 가정의 시작을 알리는 결혼식. 하지만 어느 순간 부담스러운 행사가 되어 버렸습니다. 혹시 결혼을 준비 중이시라면 ‘평생 단 한번’이란 말에 현혹되지 말고 줄일 수 있는 부분은 줄이고, 뺄 수 있는 부분은 과감히 생략해 경제적이고 알뜰한 결혼식을 진행해 보세요! LG디스플레이식 작은 결혼식 캠페인처럼 2014년엔 더 많은 예비 부부들이 실속 있고 알찬 결혼식을 할 수 있길 응원 합니다.

TAG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