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발상의 전환, 1:1 디스플레이

요즘 같은 멀티 태스킹시대. 메인 모니터 하나만으로는 효율성과 작업성을 높이기는 어렵죠? 그 대안으로 모니터 두 대를 이은 ‘듀얼 모니터’를 사용하지만 책상 가득 널찍이 차지하는 공간적 불편함은 해소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솔루션은, 하나의 모니터에 여러가지 컨텐츠를 담으면 되는 것! 그래서 탄생하게 된 1대1 모니터를 살펴봅니다.

1:1 디스플레이


1:1 디스플레이의 스펙

LG디스플레이의 1:1 디스플레이는 26.5인치, 1920X1920 해상도로 타사 1:1 디스플레이의 21.6인치, 960X960 해상도보다 더욱 뛰어날 뿐만 아니라 인치당 픽셀 수를 나타내는 PPI 역시 타사 62ppi 대비 102ppi로 더욱 섬세한 이미지 표현이 가능합니다. 이외에도 더 얇은 두께와 보다 가벼운 무게를 특징으로 합니다.

[ws_table id=”3″]

 

1:1 디스플레이의 장점

1:1 디스플레이의 화면 구성

업무의 효율을 상승시키기 위해 2대의 모니터 즉, 듀얼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는 분들이 계실 텐데요. 대형 와이드 모니터를 두 대 사용할 경우 공간의 제약이 있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1:1 디스플레이는 가로 방향이 아닌 세로로 보조 디스플레이를 배치함으로써 공간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1:1 디스플레이의 활용

또한 세로 방향의 더 많은 정보 표현이 가능함에 따라 문서와 웹페이지, 그래픽 작업이나 영상 편집과 같이 세로 정보 표현이 중요한 업무가 많은 분들에게는 업무 능률도 향상과 함께 편의성도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1:1 디스플레이

이외에도 16:9의 상단 화면에는 영상을 하단 화면에는 다양한 특수효과를 삽입 한다면 더욱 생동감 넘치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1:1 디스플레이는 상하좌우 동일한 8mm의 베젤과 2,150g의 무게에 13.1t 두께로 이동 가능한 올인원 테이블 디스플레이 등 활용 범위 또한 무궁무진합니다.


모니터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달리 ‘콘텐츠 소비’가 아닌 ‘콘텐츠 제작’에 적합한 기기입니다. 1:1 디스플레이는 사무 환경에 최적의 멀티 태스킹 모니터를 제공할 예정이며 신규 사이즈 출시를 통해 경쟁사와 차별화된 모델 그리고 모니터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아직까지 실제 완제품 출시일은 구체적으로 확정된 내용은 없으나, 출시 관련 소식이 있을 경우 기업 블로그를 통해 전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About the author
LG디스플레이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