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eco-cosmetics.jpg

봄맞이 선물로 좋은 천연 화장품, 함께 나누면 몸도 마음도 더 예뻐져요~

지난 3월 13일, 여의도 LG트윈타워 드림룸에서는 LG디스플레이 직원 10여명이 모여 화이트데이를 맞아 뜻깊은 선물 만들기에 여념이 없었는데요. 바로 영등포구 내 저소득층 할머님들을 위해 겨울 내 찬바람으로 거칠어진 몸과 외로운 마음을 녹여줄 ‘봄맞이 천연 화장품 만들기’ 봉사 활동이었습니다. 직원들이 직접 천연 화장품을 만들고 그 정성을 담았다는 데 그 의미가 있는데요, 그날의 훈훈했던 현장으로 함께 떠나보겠습니다.


나도 모르게 체내에 쌓이는 유해 물질!

에코 화장품 만들기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화장품은 70~80%가 물, 20~30%가 기름 그리고 기타 첨가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이 첨가물 속에는 화장품을 상온에서도 문제 없이 보관하기 위한 방부제, 기름과 물이 잘 섞이게 하기 위한 합성계면활성제와 습윤제, 향료, 색소 등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물질에는 비스페놀A, 트리클로산, 과플루오르화물, 테프론 등 우리 몸에 좋지 않은물질들이 우리가 알지 못하는 사이 쌓이게 되는데요. 이러한 유해물질은 우리 몸의 정상적인 기능을 방해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최근 들어 독성이 전혀 들어 있지 않은 ‘천연 화장품’이 점차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자연에서 얻을 수 있는 재료로 만들어 우리 몸에 나쁜 영향을 주지 않아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천연 화장품! 할머님들에게도 더욱 좋겠죠? 그럼 지금부터 천연 화장품을 직접 만들어 보겠습니다. 😀

에코 화장품 만들기

립밤 만들기

재료

시어버터 40g, 코코아버터 30g, 호호바 20g, 올리브유 30g, 아보카도 50g, 밀납 40g

만드는 법

1. 소독된 용기에 재료를 모두 개량한다.

2. 약한 불에 밀납이 녹을 때까지 녹인다.

3. 소독된 용기에 담는다.

립밤 만들기

립밤 만들기

1. 립밤을 만들 빈 화장품 통을 알코올로 소독합니다. 통을 만들 때 유해물질이 묻어 있을 수 있기 때문이죠. 알코올을 뿌린 후 깨끗한 티슈로 닦아주세요.

립밤 만들기

2. 미리 준비한 밀랍을 용기에 담아 녹여주세요. 밀랍은 립밤을 구성하는 가장 중요한 재료입니다. 밀랍에 시어버터, 코코아버터, 호호바, 올리브유, 아보카도 등을 정해진 양만큼 넣어 녹을 때까지 기다려주세요.

립밤 만들기

3. 모든 재료가 녹았다면 미리 준비해 놓은 화장품 통에 부어주면 완성됩니다.

립밤 만들기

4. 완성 된 립밤들! 제법 그럴듯해 보이죠?

로즈 미스트 만들기

재료

로즈플로럴워터 50g, 히알루론산 5g, 콜라겐 2g, 모이스트 2g, 나프리한방보존제 1g, 피테라 3g

만드는 법

1. 용기를 소독한다.

2. 소독된 용기에 플로럴워터를 개량한다.

3. 히알루론산, 콜라겐, 보존제 등을 차례로 넣고 흔들어준다.

로즈 미스트 만들기

1. 로즈 미스트의 가장 주된 재료는 바로 로즈플로럴워터입니다. 장미 추출물로 만들었기 때문에 나쁜 첨가물도 들어 있지 않아 더욱 안전합니다.

로즈 미스트 만들기
로즈 미스트 만들기

2. 로즈플로럴워터를 담은 통에 히알루론산, 콜라겐, 모이스트 등 보습 성분을 높일 수 있는 재료를 함께 넣어주세요.

로즈 미스트 만들기

3. 마지막으로 모든 재료가 잘 섞일 수 있도록 잘 흔들어주세요. 스킨으로 쓸수도 있고 뿌리면 미스트로 사용할 수 있는 일석이조 로즈 미스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수분크림 만들기

재료

알로에베라겔 40g, 히알루론산 2g, 연꽃오일 1g, 알로에베라워터 10g, 나프리(보존제) 1g

만드는 법

1. 용기를 소독한다.

2. 소독된 용기에 장미워터 10g, 나프리 1g, 연꽃오일 1g, 히알루론산 1g, 알로에베라겔순으로 넣는다.

3. 골고루 섞는다.

수분크림 만들기
수분크림 만들기

1. 소독된 용기에 준비된 재료를 순서대로 넣어주세요.

수분크림 만들기

2. 재료들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저어주세요.

 

정성 가득~ 선물 포장하기

로즈 미스트 만들기

임직원이 만든 스킨과 수분 크림, 립밤과 함께 화이트데이엔 빠질 수 없는 달콤한 사탕을 가득 담은 선물 상자를 준비했습니다.

선물 포장하기
선물 포장하기
선물 포장하기
선물 포장하기

물론 정성스럽게 작성한 예쁜 손편지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의 사랑과 애정이 듬뿍 드러나는 편지죠?

선물 포장하기
선물 포장하기
선물 포장하기

이렇게 준비된 선물 상자는 다음 날인 ‘화이트데이’에 할머님들께 직접 전달되었습니다.

에코 화장품 전달

에코 화장품 만들기 단체 사진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함께한 봄맞이 천연 화장품 만들기 봉사활동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천연 화장품으로 몸도 마음도 한층 더 예뻐진 모습이네요. 여러분도 가까이 있는 소외된 이웃들을 위해 의미 있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떠세요?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