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g-pro-2.jpg

5.9인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로 최적의 몰입감을! LG G Pro2 사용 리뷰

LG G Pro 2

LG가 올해 처음 선보인 스마트폰, ‘LG G Pro 2’는 지난 해 초 선보인 ‘LG G Pro’의 후속작으로 기존에 비해 더욱 강력해진 다양한 기능뿐만 아니라 약 0.4인치 더 커진 LG디스플레이의 5.9인치 대화면 디스플레이를 장착했다고 하는데요. ‘LG G Pro 2’ 꼼꼼한 리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4가지 Code가 담긴 G Pro 2

LG G Pro 2_4가지 코드가 담긴 G Pro 2

G Pro2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단어는 바로 ‘코드(Code)’입니다. 전작 ‘G프로’의 성공을 뛰어 넘기 위해 LG전자는 ‘G프로2’에 4가지 코드를 담았는데요. 그것은 바로 노크 코드, 디자인 코드, 하드웨어 코드, UX코드입니다.

G Pro 2의 4가지 핵심 코드

  1. 유니크한 5.9인치를 완성한 디자인 코드
  2. 간편, 보안성을 해결한 노크 코드
  3. 멀티미디어 사용 환경의 격이 달라지는 하드웨어 코드
  4. 화면만큼 더 넓어진 소통을 제시하는 UX코드

이러한 코드는 고객이 스마트폰을 통해 얻고자 하는 것들을 LG 스마트폰만의 4가지 코드를 통해 실현한 것으로 이는 시장의, 시대에 의한, 고객을 위한 노력이 담겨 있다 할 수 있습니다.

유니크한 5.9인치를 완성한 디자인 코드

LG G Pro 2_디스플레이

‘G Pro 2’는 기존 ‘G Pro’의 5.6인치보다 좀 더 커진 5.9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 했습니다.

LG G Pro 2_베젤

디스플레이의 크기는 커졌으나 그만큼 베젤을 최소화해 77.3%의 최대 화면을 통해 최적의 그립감과 뛰어난 몰입감을 제공합니다. 또한 152mm의 대화면에 커버 유리 완전 일체형의 제로갭 터치를 적용, 더욱 뛰어난 화질과 터치감을 보여줍니다.

LG G Pro 2_Full HD 디스플레이

특히 LG디스플레이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며 하나의 픽셀이 3개의 서브픽셀(Red, Green, Blue)로 이뤄진 Real RGB 방식으로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LG G Pro 2_뒷면

이외에도 전 후면에 그물 모양 패턴에 메탈 느낌이 나는 메탈 메쉬(Metal Mesh) 공법을 적용하였으며 특히 다른 스마트폰과 달지 전면부와 좌우 버튼이 없애고 후면에만 버튼을 배치하여 슬림함과 심플함을 더했습니다.

LG G Pro 2_앞면

간편, 보안성을 해결한 노크코드

LG G Pro 2_Time Tech 통계

Time Tech에 따르면 휴대폰 사용자는 하루 평균 150번 화면을 켜고 110번 잠금 화면을 해제 한다고 합니다. 잠금을 해제 하기 위해 매 번 비밀번호를 입력하거나 패턴을 입력하는 것이 불편할 뿐만 아니라 터치 순서를 추측할 수 있는 시각적인 흔적이 남아 보안에 대한 불안감을 경험하기도 하는데요.

LG G Pro 2_노크코드

사용자들의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고자 기존의 ‘노크온’ 기능에 보안성을 더한 ‘노크 코드’를 적용했습니다.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나만의 코드로 화면에 노크를 하면 잠금 화면 해제 과정 없이 바로 홈 화면을 열 수 있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합니다. 비밀번호 설정은 최소 2자리부터 최대 8자리까지 가능하며 이러한 조합을 통해 무려 8만 가지 이상의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멀티미디어 사용 환경의 격이 달라지는 하드웨어 코드

LG G Pro 2_손떨림 보정 효과

‘G Pro 2’는 더욱 강력해진 하드웨어를 통해 더욱 뛰어난 멀티미디어 사용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사진을 찍을 때 손 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보다 향상시킨 ‘OIS플러스’ 기술을 탑재하여 손떨림 보정효과를 약 20% 개선했습니다.

LG G Pro 2_더 깊고 풍부해진 음향

또한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W(와트)급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하여 ‘G Pro’에 대 30% 출력을 향상시켰습니다. 이외에도 사운드의 음정과 템포를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Smart Music Player)’를 적용했습니다.

화면만큼 더 넓어진 소통을 제시하는 UX코드

이번 G Pro 2를 통해 다시 한 번 사용자의 경험을 확장시켜 감성적 만족을 느낄 수 있는 UX를 담았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에서 빠질 수 없는 카메라 기능을 더욱 강화함으로써 더욱 자연스럽고 역동적인 사진 촬영을 도와줍니다.

LG G Pro 2_내추럴 플래시

어두운 공간에서 플래시를 켜고 사진을 찍을 경우 왜곡된 색 표현, 과다 노출, 적목현상 등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G Pro 2의 ‘내추럴 플래시(Natural Flash)’ 기능을 통해 이를 자연스럽게 보정해 실제에 보다 가까운 이미지를 만들어 줍니다.

LG G Pro 2_매직 포커스

일반 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의 초점은 한 번 촬영 되면 바꿀 수 없습니다. 하지만 G Pro 2의 ‘매직 포커스’ 기능을 이용하면 사진을 촬영한 후에도 얼마든지 초점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한 장의 사진에 모든 포커스를 넣을 수 있는 것은 물론입니다.

또한 촬영 전이 아닌 촬영 후에 재생 속도를 조정하여 기본 속도에서 최대 1/4 배속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기능, 4K 울트라 HD급(3,840 X 2,160) 해상도의 동영상 촬영 기능, 어두운 곳에서 플래시 대신 LCD 화면을 조명으로 활용해 자연스러운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수 있는 LCD 플래시 전면카메라(Flash for Selfie)와 연속으로 촬영한 최대 20장의 사진을 하나의 영상으로 볼 수 있는 ‘버스트샷 플레이어(Burst Shot Player)’ 기능을 제공합니다.

LG G Pro 2_미니뷰 기능
LG G Pro 2_듀얼브라우저

이외에도 한 손으로 스마트폰 작동을 더욱 편리하게 하는 ‘미니 뷰(Mini View)’ 기능과 멀티 태스킹을 위한 ‘듀얼 브라우저(Dual Browser)’ 기능, 사진, 음악, 메모 등 개별적인 콘텐츠를 숨기거나 잠글 수 있는 ‘콘텐츠 잠금(Content Lock)’ 기능, 잠금 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게 하는 ‘게스트 모드’ 기능 등 편의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LG전자의 기술력과 LG디스플레이의 뛰어난 디스플레이 기술력이 합쳐진 ‘LG G Pro 2’! 지금까지 전작 ‘LG G Pro’를 뛰어넘는 ‘LG G Pro 2’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5.9인치 대화면에 다양한 기능을 무장한 ‘LG G Pro 2′! 는 2월 말 경에 출시된다고 하니 많은 기대해주세요. 😀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