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vacation-program.jpg

LG디스플레이가 추천하는 휴가 프로그램! 1편. 봄에 가기 좋은 전북 임실, 완주

우리나라 직장인들의 연차 사용률은 얼마나 될까요? 고작 반 정도인 53%입니다. 세계 순위로 따지면 중국보다 낮은 21위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구성원들을 위해 ‘리프레시(Refresh, 재충전)’라는 3일 이상의 장기 휴가를 권장하고, 또 그 기간을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답니다. 여러분께도 봄에 가기 좋은 휴가 프로그램 공유해 드릴께요~

수고한 당신 떠나라~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

LG디스플레이는 2012년 7월부터 구성원의 정시 퇴근 및 Work & Life Balance의 장려 차원에서 장기 휴가를 권장해왔는데요. 그러나 정작 구성원들은 이 같은 휴가제도를 반기기 보다 “긴 휴가 중에 마땅히 할 게 없다”고 토로해회사가 직접 발 벗고 나서 2012년에는휴가 장소 공모, 휴테크 리소스 등 매월 조직별 워크샵 장소 및 구성원 가족의 휴가를 위한 테마별 장소를 안내하고, 2013년부터는 매월 한국관광공사와 제휴하여 장기휴가에 맞는 맞춤형 여행 리소스를 안내하고 있습니다. . : )

올해에도 LG디스플레이는한국관광공사와 제휴해 축적된 여행지 관련 자료와 여행 전문가 등의 조언을 받아 맞춤형 장기 휴가 리소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답니다. , 지난 3월에는 템플스테이 등의 힐링 휴가를 주제로 구성원들에게 소개했는데요. 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여러분들을 위해 봄에 가기 좋은 전라북도 임실과 완주편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함께 떠나볼까요?

한국 치즈의 본고장! 임실치즈마을

임실치즈마을

임실은 한국 치즈의 본고장입니다. 1966년 벨기에 출신의 디디에 세스벤테스 신부가 산양 두 마리를 키우며 치즈를 만들기 시작했으니 어느덧 4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합니다. 전북 임실군 임실읍 치즈마을 1길 4에 자리한 *임실치즈마을은 연중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체험 마을이기도 합니다. : )

임실치즈마을 063-643-3700 / http://cheese.invil.org / www.임실치즈마을.한국

치즈만들기 체험

치즈마을에서 할 수 있는 체험으로는 치즈 만들기, 피자 만들기, 초지 낙농 체험 등이 있습니다. 놀이동산 마차처럼 개조한 경운기를 타고 체험장으로 가면 테이블에 치즈를 만들 수 있는 재료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치즈를 완성하려면 6~7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응고시킨 유제품으로 체험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초기 낙농 체험은 목장의 송아지에게 우유를 먹이고, 목초지에서 썰매도 타는 프로그램입니다. 젖소는 젖을 생산해야 하기 때문에 새끼에게 젖을 먹이지 않는데요. 젖병을 빨기 위해 안간힘을 쓰는 송아지들을 보면 귀여우면서도 안쓰러운 기분이 듭니다. 또 평소 눈썰매만 타본 아이들에게 푸른 초원에서 가족들과 함께 타는 썰매는 특별한 기쁨을 선사합니다.

Tip: 임실치즈마을 뿐 아니라 임실읍 자체에 숙박 시설이 여의치 않습니다. 치즈마을에서 운영하는 숙소는 단체용 한 곳뿐이니 가족 단위의 여행객들은 마을 내 민박을 이용하면 됩니다. 친구들끼리 갔다면 치즈마을에 있는 찜질방을 이용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봄을 만끽할 수 있는 섬진강 코스를 자전거로!

섬진강 자전거 코스

섬진강 주변은 전형적인 농촌이고 차량이 많지 않아 자전거 라이딩을 하기에 제격입니다. 일단 30번 국도와 749번 지방도를 이용하면 섬진강과 옥정호를 돌아볼 수 있는데요. 도로의 폭이 그리 넓지 않으니 지나는 차량을 주의해야 합니다. 도시에서의 급한 마음을 버리고 유유히 흐르는 섬진강을 바라보고 있어보세요. 뒤를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입니다. : )

봄이 가장먼저 찾아오는 곳. 벚꽃 터널이 아름다운 송광사

송광사

송광사는 통일신라 경문왕 7년에 도의선사가 세운 절입니다. 완주군 소양면 송관수만로에 위치하고 있으며, 송광사 안에 있는 대웅전은 보물 제1243호로 지정되기도 했는데요. 이 대웅전에는 석가여래삼존불이 안치되어있으며 벽면에는 1857년 중건 당시 글인 벽지불탱화와 십오불탱화가 보존되어 있습니다. 이중에서도 마수교에서 송광사에 이르는 2.3km의 구간의 벚꽃 터널은 특히 더 유명한 길입니다.

송광사에 들렀다가 조금 더 시간이 있다면 송광사에서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위봉사를 산책하는 것도 추천합니다. 산책보다 좀 더 익사이팅한 여행을 하고 싶다면 대둔산 등반을 해보세요! 송광사에서 가까우며 그 경치는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 )

송광사 063-243-8091 / www.songkwangsa.org

위봉사 063-243-7657

대둔산도립공원 관리사무소 063-263-9949

LG디스플레이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 전하는 맞춤형 여행 프로그램! 어떠셨나요? 자전거 타는 것을 좋아하거나, 또는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면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주고 싶은 분들이라면 이번 전북 임실, 완주 여행이 큰 도움이 됐을 것 같은데요. : ) 다음에는 돌과 바람, 여자가 많은 삼다도 제주도 여행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더 많은 직장인들이 휴가를 알차게 보낼 수 있도록 LG디스플이의 노력은 계속됩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