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lg-display-yoga-class.jpg

점심시간, 밥 보다 건강! LG디스플레이 요가 클래스

여러분은 점심시간을 어떻게 보내세요? 밥 먹고 커피 마시며 잠깐의 여유를 만끽하거나, 헬스클럽에 가서 운동을 하거나 또는 짧은 자기개발 시간을 갖는 분들도 계실 텐데요.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이 더 건강해 질 수 있도록 다양한 Wellness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는데요, 회사원에게는 꿀 맛 같은 점심 시간에 요가로 몸을 가꾸시는 분들이 있다고 해서 찾아가 보았습니다! 여러분도 함께 가보실까요?  : )

건강한 몸을 가꿀 수 있는 요가!

Twin Yoga Class

LG디스플레이 트윈사업장에서는 지난 2013년 10월부터 Wellness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요가 클래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초기 10월에는 정원 15명으로 시작했으나, 점점 인기가 많아져 현재는 2배인 40명의 직원들이 참여하고 있는데요. 매달 시작 2주 전에 프로그램 안내 공지를 하면, 이틀 안에 다 마감될 정도로 굉장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올 3월까지는 여성 직원들만 신청을 했었는데, 4월에는 최초로 남성 직원도 신청을 했다는 기쁜 소식도 전해주었는데요. 신청 방법과 참여 방법도은 매우 간단하답니다! 생애주기별 프로그램 신청하기 섹션에서 신청만 하면 선착순으로 선정되며, 해당 시간에 트레이닝 복 같은 간편한 복장만 준비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직접 참여한 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볼까요?

INTERVIEW: 바쁜 직장인들에게 정말 좋아요 !

1. 요가 클래스에 참여하게 된 계기가 있나요?

Global 경영지원실 정문숙 사원(이하 정문숙 사원): 친한 직장동료들과 함께 여름을 대비하기 위한 운동을 하자고 결심했어요. 그래서 함께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IT 중국영업팀 최홍미 사원(이하 최홍미 사원): 오랜 시간 앉아서 근무하다 보니 어깨 결림과 부종이 심해지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마침 회사에서 요가클래스가 생긴다는 소식을 듣고 꼭 한번 도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2. 요가 클래스를 통해 내 몸 혹은 마음의 변화가 있다면 들려주세요!

정문숙 사원: 우선은 매일 사무실에 앉아 근무를 하면서 생긴 부종이나 어깨 결림이 조금씩 사라지는 것을 신체적으로 먼저 느꼈어요. 게다가 요가 마지막에 선생님께서 각 참여생에게 해주는 아로마 목마사지 받고 나면 완전! 꿀 개운! 최홍미 사원: 명상의 시간을 통해 심리적인 안정감을 느끼게 되고, 경직되고 굳어있는 몸을 부드럽게 해주는 동작들을 통해 그날 쌓인 피로와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3. 점심시간에 참여할 수 있어서 더 좋은 점이 있나요?

정문숙 사원: 바쁜 직장인들에게 퇴근시간이 정확하지 않죠. 요가 클래스는 시간에 맞춰 부랴부랴 갈 필요도 없고 다이어트를 결심한 직원들에게 더욱 좋은 클래스 같아요. 최홍미 사원: 퇴근 후 운동을 하게 되면 시간적으로 압박을 받게 되고 스트레스로 다가오는 경우가 적지 않은 것 같아요. 하지만 점심시간을 이용하면 시간활용도 좋고 억지가 아닌 습관처럼 운동을 하게 되어 즐겁게 할 수 있답니다!

직장인 들에게 추천! 간단 요가 동작을 소개합니다.

요가를 배우고 싶지만 퇴근하고 가기에는 부담스럽고, 점심시간에만 배울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죠? 이런 분들을 위해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가 동작들을 소개합니다!

1. 삼각 자세

삼각 자세

삼각 자세는 말 그대로 온 몸을 삼각형으로 만들어 주는 동작인데요. 하루 종일 앉아서 근무하는 직장인들은 허리와 엉덩이, 뱃살이 쪄서 고민인 분들이 많죠? 삼각자세는 하체 군살을 빼는 데 효과적인 동작이고, 따라 하기도 쉬우니 오늘 밤 집에 가서 꼭 도전해보시길 바랍니다.

2. 활 당기는 자세

활 당기는 자세

두 번째는 약간 난이도가 있는 동작입니다. 대신 팔, 어깨, 등 등 평소 감량하기 어려운 부분의 살을 빼는 데 좋습니다. 또한 허벅지를 자극해주기 때문에 하체의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데도 도움이 됩니다.

3. 비둘기 자세

비둘기 자세

마지막은 앉아서 할 수 있는 동작입니다. 비둘기 자세는 마치 모이 주머니를 쭉 내밀고 있는 비둘기와 같다고 해서 불려지는 동작인데요. 허리, 옆구리를 강하게 자극하기 때문에 옆구리 군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양 쪽 다리를 번갈아 사용하다 보면 한 쪽이 잘 안될 수도 있는데요. 그렇다면 그 부분이 결려있어 유연하지 못한 것이니 안 되는 부분을 더 집중적으로 연습하세요!


LG디스플레이 Wellness 프로그램 중 하나인 요가 클래스 소식부터 직장인들에게 좋은 요가동작까지 알아보았는데요. 피곤하더라도 잠깐씩 시간을 내서 건강하고 날씬한 몸 만드시길 응원합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