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orldcup_00.jpg

UHD TV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생생하게 즐기자!

이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2014 브라질 월드컵! 전 세계의 축구팬이 기다리는 축구 축제가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브라질로 날아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지만 어쩔 수 없이 TV 앞에서 2014 브라질 월드컵을 관람해야 하는 축구팬을 위해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 생생하게 2014 브라질 월드컵을 즐길 수 있는 UHD 디스플레이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브라질 월드컵 UHD로 즐기자!

2014_WORLDCUP_001


역시 축구 경기는 큰 화면으로 여럿이서 봐야 제맛이죠? 그런데 화면이 커져도 해상도가 그대로라면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을 즐길 수 없습니다. 점점 큰 화면을 원하는 소비자의 요구에 기존에는 매우 고화질로 여겨졌던 FHD(세로 1080픽셀) 화질도 선명한 화면을 보여주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디스플레이별 해상도 비교
디스플레이별 해상도 비교

요즘에는 4K 또는 이를 넘어서는 8K 해상도의 UHD(Ultra High Definition, 초고화질) 화질의 디스플레이가 속속 선보이고 있는데요. 4K 화질의 경우 기존 FHD 화질보다 약 4배 정도 높은 해상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같은 크기의 디스플레이인 경우 4배 더 선명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것이죠. 이번 2014 브라질 월드컵을 큰 화면으로 즐기고 싶다면, 더욱 생생한 경기를 볼 수 있는 UHD 디스플레이를 선택하는 것이 정답이겠죠?

UHD 콘텐츠를 즐기려면?

UHD TV만 있다고 해서 무조건 최고의 화질을 즐길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영상을 촬영할 때부터 UHD 수준의 촬영 장비를 사용해야 하고, UHD 방송 송출을 위한 시스템도 갖추어야 하는데요. 지상파 방송사들은 올해 열리는 브라질월드컵과 인천아시안게임 등 큰 규모의 스포츠 경기를 UHD로 제작해서 방송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2014_WORLDCUP_003

뿐만 아니라 지난 4월부터 UHD 방송 전용 채널 ‘유맥스(UMAX)’가 개국 되어, 셋톱박스가 내장된 UHD TV에서 유맥스를 지원하는 케이블 채널을 선택하면 실시간 채널과 VOD 서비스를 UHD 화질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TV 업계도 UHD 방송 시장에 가세하여 더 많은 UHD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욱 생생한 경기를 즐길 수 있게 해주는 TV 고르기

UHD TV로 UHD가 아닌 콘텐츠를 볼 때는 상대적으로 낮은 해상도의 콘텐츠를 늘여서 보여주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콘텐츠의 화질이 저하될 수 있는데요. ‘U 클리어 엔진’이 적용된 TV라면 이런 걱정은 접어두셔도 좋겠습니다. 고해상도 데이터처리 기술인 ‘U 클리어 엔진’은 기존 HD, FHD 영상도 UHD 화질로 다듬어주어 일반 콘텐츠도 UHD TV에서 자연스럽고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2014_WORLDCUP_004
LG전자 UHD TV 65UB9800 스포츠모드  /  LG전자 곡면 OLED TV 55EA9800

월드컵을 앞두고 스포츠 경기를 보는데 최적화된 기능을 탑재하고 선보이는 TV도 많이 있는데요. 더욱 생생한 영상과 음향으로 현장감 있게 경기를 보여주는 ‘스포츠 모드’를 제공하는 TV는 선수들의 유니폼과 축구장의 잔디 색감을 선명하게 보여주고, 가상 입체 음향으로 경기장의 함성까지 생생하게 들려준다고 합니다. 또한, LG디스플레이의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TV는 전체 화면에서 시청자의 눈까지 거리가 같아서 영상에 깊이감을 주어, 경기에 더욱 몰입할 수 있게 해줍니다.

2014 브라질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ws_table id=”16″]

대한민국 월드컵 대표팀은 6월 18일 아침 7시, 러시아 전을 시작으로 본선 경기 일정을 시작합니다. 이번 월드컵이 열리는 브라질은 우리나라와 시차가 12시간이라, 한국시간으로 새벽이나 아침에 열리는 경기가 많은데요. 아침부터 온 대한민국이 들썩들썩하겠네요.

특히, 2014 브라질 월드컵 경기를 UHD로 생생하게 즐길 생각에 더욱 기대가 되는데요. 2014 브라질 월드컵에서도 우리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합니다!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