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industrial-display.jpg

디스플레이 산업의 새로운 개척지, 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디스플레이는 개인용으로 사용되는 모니터와 TV, 스마트폰 외에 B2B 채널을 통해 공급되는 산업용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최근 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요, 우리 주변에서도 은행의 ATM 기기 및 카지노 등에서 산업용 디스플레이를 쉽게 만나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이 산업용 디스플레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산업용 디스플레이란?

산업용 디스플레이(Industrial Display)는 주로 B2B 채널을 통해 공급되는데, 의료용(Medial), 오락용(Amusement), 정보 터미널용(Information Terminal), 산업용(Industrial) 등으로 크게 구분됩니다. 각 산업이 고도화되면서 새로운 서비스가 속속 등장하고 그에 따른 고객 맞춤형 제품 요구가 거세기 때문에 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미래는 밝게 전망되고 있습니다.

1) 의료용 디스플레이

의료용 디스플레이

의료용 디스플레이는 높은 기술 난이도로 인해 진입장벽이 높은 시장입니다. 하지만 고화질, 광시야각 등 높은 수준의 기술이 요구되는 만큼 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 가운데 좋은 고수익 시장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환자의 오진을 최소화하고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실제 환부와 동일한 이미지를 구현하는 것은 의료용 모니터 및 DXD(Digital X-ray Detector) 센서에서 선결되어야 하는 기술이기 때문에 LG디스플레이의 IPS 기술은 최적의 솔루션으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2) 오락용 디스플레이

오락용 디스플레이

오락용 디스플레이는 오락 산업의 발달과 다양한 게임 콘텐츠의 등장함에 따라 보다 다이나믹하고 생생한 화면을 선호하는 사용자의 니즈가 커지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화면 사이즈의 대형화와 고속 응답 속도에 대한 요구과 확대되는 추세에 있습니다. 미국과 유럽 등 전통 강세 시장 외에도 최근에는 중국, 호주, 중동 등 신흥 시장의 확대가 크게 기대되고 있습니다.

3) 정보 터미널용 디스플레이

정보 터미널용 디스플레이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가장 많이 접하게 되는 디스플레이 중 하나가 바로 정보 터미널용 디스플레이입니다. 정보 터미널용 디스플레이는 계산대 등에서 사용되는 POS(Point of Sales)와 은행의 자동현금인출기인 ATM(Automatic Teller’s Machine), 길거리나 지하철 역 등에서 볼 수 있는 키오스크(Kiosk) 등이 대표적입니다.
정보 터미널용 디스플레이는 다른 산업용 디스플레이에 비해 고화질과 고해상도 기술이 필요하지는 않으나 장시간 구동에 따른 제품 운영 안정성 확보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특히 옥외에 설치되는 경우도 많아 고온, 저온, 열충격 등의 내환경 특성이 반드시 갖춰져야 합니다.

4) 산업용 장비 디스플레이

산업용 장비 디스플레이

산업용 장비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 부품의 비중이 상대적으로 낮고 중소형 제품의 사용 빈도가 높기 때문에 비교적 진입 장벽이 낮은 시장인데요. 중국 저가 패널 업체가 주로 공급하고 있어 시장 경쟁이 가장 심한 시장 중 하나이며 일반적으로 장기적인 디스플레이 공급을 통해 장비의 지속적 유지 보수가 필요하며 낮은 가격이 특징입니다.

5) 신규 어플리케이션

신규 어플리케이션

앞서 언급한 기존 시장 내 제품 외에도 하루가 다르게 새롭고 신기한 제품군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데요. 초고해상도와 고속응답속도 등이 필수적으로 요구 되며, 대표적으로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을 효과적으로 구현하는데 필수적인 장치인 HMD(Head Mounted Display)가 각광받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산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에 대해 살펴봤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각 제품군별로 고객의 특성과 니즈 파악을 통해 맞춤형 전략 수립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고객의 니즈를 적극적으로 충족시키기 위해 새로운 제품 개발과 인증, 장기 공급 보증 등 다양한 구체적인 전략 수립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LG디스플레이를 통해 개발될 다양한 산업용 디스플레이! 앞으로 어떠한 색다른 디스플레이가 나올지 많은 기대가 됩니다. 😀

TAGS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