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lg-g3-blogger-day.jpg

세계 최초의 QHD 스마트폰, LG G3의 5가지 매력 탐구

지난 5월 28일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인 G3가 드디어 출시되었습니다. 출시와 동시에 ‘LG G3 블로거 데이’가 여의도 LG 트윈 타워에서 열렸는데요. LG G3는 LG전자의 플래그십 모델답게 고해상도의 QHD 디스플레이와 4K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그리고 인체공학적 곡률을 적용한 디자인으로 무장했습니다.

1. QHD 디스플레이로 더욱 선명하게!

LG G3 QHD 디스플레이

LG G3의 대표적 특징 중 하나가 바로 QHD 디스플레이! 이는 LG디스플레이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디스플레이로, HD(1,280×720)보다 4배, 풀HD(1,920×1,080)보다 2배에 이르는 해상도를 자랑하며 아주 작은 디테일까지 선명하고 정확하게 표현합니다.

LG G3 QHD 디스플레이

특히 G3는 G2의 423ppi에 비해 증가된 538ppi 디스플레이로, 피사체의 윤곽이나 텍스트 주변이뭉게짐이나 깨짐 없이 선명하게 표현할 수 있으며, 미술관의 작품을 수록한 아트북과 같은 초고화질을 제공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QHD디스플레이는 세계적 인증기관인 유럽 넴코(Nemko)로부터 QHD 국제인증을 획득하기도 했습니다.

연관 콘텐츠

Full HD보다 얼마나 좋아졌을까? QHD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전격분석!

초고해상도로 진화하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QHD가 우리에게 주는 의미는?

Why에서 시작해 세계 최초로 이어진, QHD에 관한 A~Z 인터뷰

LG G3 QHD 디스플레이 - 넓은 시야각

QHD 디스플레이는 더욱 선명한 밝기와 뛰어난 시야각을 제공하는데요. 위 사진과 같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선명한 화질을 느낄 수 있습니다.

2. 심플함을 담은 입체 디자인

LG G3 - 완벽을 실현하는 디테일

LG G3는 일체감을 살린 전면부와 버튼을 모두 제거하여 보다 뛰어난 그립감을 제공하는 측면부, 기존의 후면 버튼의 디자인을 개선하여 심미성과 기능성을 제공하는 후면부까지 디자인적으로도 높은 완성도를 보여줍니다. 국내 출시되는 색상은 메탈 블랙(Metallic Black), 실크 화이트(Silk White), 샤인 골드(Shine Gold) 등 3가지 색상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3. 더욱 진보한 OIS+ 카메라

LG G3 - OIS + Technology

LG G3에는 G Pro 2에 적용된 OIS(광학이미지보정, Optical Image Stabilizer)+ 카메라 렌즈가 적용 되었습니다. OIS+ 카메라 렌즈는 스스로 움직여 손떨림을 보정하고 소프트웨어로 한 번 더 사진이 흔들리지 않도록 도와주는 기능을 합니다. 여기에 추가적으로 ‘레이저 오토포커스’ 기능이 탑재되어 더욱 빠른 사진 촬영을 도와줍니다.

카메라의 UX에도 큰 변화가 있었는데요. 기존 카메라 촬영 방식인 초점을 잡고 싶은 곳을 터치하고 촬영 버튼을 누르는 것에서 벗어나 한 번의 터치로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사진 촬영을 할 수 있는 ‘Touch & Shot’ 기능을 내장하여 더욱 빠른 사진 촬영이 가능합니다.

또한 셀카 촬영 시 번거롭게 손을 뻗을 필요 없이 주먹을 쥐는 간단한 손동작으로 셀카 촬영이 가능해졌습니다.

4. 쉽지만 더욱 강력해진 UX

LG G3 - 노크 코드, 노크온

LG G3에는 G Pro 2와 마찬가지로 미리 설정해둔 노크 코드로 손쉽게 잠금을 해제 할 수 있는 ‘노크 코드’와 전원 버튼을 누르지 않고 화면을 두 번 터치하면 스마트폰을 켤 수 있는 ‘노크온’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LG G3 - 스마트 알림이

이와 함께 사용자의 스마트폰 사용 행태를 분석하고 시간, 장소, 일정 등에 맞춰 가장 적절한 정보를 제공하는 ‘스마트 알림이’ 기능과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빅데이터 형식으로 수집, 키보드의 오타를 줄여주는 ‘스마트 키보드’ 기능을 제공하여 편의성을 크게 높였습니다.

5. 다양한 액세서리 지원

LG G3 - 퀵서클 케이스
LG G3 - 퀵서클 케이스

G3 공개와 동시에 다양한 액세서리도 함께 공개됐습니다. 기존의 네모난 직사각형 형태에서 원형으로 변화된 퀵서클 케이스를 통해 전화 수신, 문자 확인, 음악 재생, 사진 촬영, 헬스 케어 기능 등을 더욱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선 충전 기능까지 함께 지원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활용도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 됩니다.

LG전자 톤플러스

이외에도 앞 쪽 커버가 없는 슬림가드케이스와 슬림 하드케이스, LG전자와 하만카돈이 공동으로 개발한 프리미엄 블루투스 스테레오 헤드셋 톤플러스도 함께 전시되었습니다.

LG G3의 주요 사양

[ws_table id=”17″]


지금까지 LG전자의 기술력과 LG디스플레이의 QHD IPS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된 LG G3를 소개해드렸습니다. 여러분들께서도 국내 최초 QHD 디스플레이를 직접 경험해보세요!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