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press-release_20140604.jpg

LG디스플레이, SID 2014에서 최고의 디스플레이 시상식 휩쓸어

  • ■ 세계 최고 권위의 디스플레이 학회에서 OLED시대 열어가는 LG디스플레이의 혁신적 기술 리더십 인정 받아
  • ■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플렉시블 플라스틱 OLED가 채용된 G플렉스로 올해의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부분 금상을, 세계최초 곡면형 OLED TV로 올해의 디스플레이 부분 은상 수상 영예
LG디스플레이는 미국 샌디에고 컨벤션 센터(San Diego Convention Center)에서 진행중인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2014’에서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선정하는 시상식을 휩쓸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 직원이 올해의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 부분 금상을 수상한 G플렉스와 올해의 디스플레이 부분 은상 수상작인 세계최초 55인치 곡면형 OLED TV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사장 한상범, www.lgdisplay.com)는 미국 샌디에고 컨벤션 센터(San Diego Convention Center)에서 오는 7일까지 진행중인 ‘SID(Society for Information Display, 국제 정보디스플레이 학회) 2014’에서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선정하는 시상식을 휩쓸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회에서는 매해 최고의 기술력으로 탄생한 디스플레이(Display of the Year),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Display Application of the Year), 그리고 디스플레이 부품(Display Component of the Year) 등 3가지 분야에서 각각 금상과 은상을 선정하여 시상한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로 양산에 성공한 플렉시블 플라스틱 OLED가 채용된 G플렉스로 올해의 디스플레이 어플리케이션부분 금상을, 세계최초 곡면형 OLED TV로 올해의 디스플레이 부분 은상을 수상했다.

단일 기업이 3개의 분야 중 2개 분야에서 상을 수상하며 시상식을 휩쓴 것은 이례적인 일로 그만큼 LG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력이 독보적이라는 반증이다.

LG디스플레이 오창호 전무는 “이번 수상은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OLED 시장을 선도해가고 있는 LG디스플레이의 기술 리더십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가 시장을 선도하는 글로벌 1등 디스플레이 기업으로 발돋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OLED는 LCD와 달리 ‘자체 발광형 유기물질’이기 때문에 빛샘/혼색/시야각 등 화질에 영향을 주는 요인이 전혀 없고 보다 얇은 디자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곡면 디스플레이 최적의 솔루션으로 꼽힌다.

Display Application of the Year Gold Award – G플렉스

올해의 디스플레이 금상 수상 제품인 플렉시블 플라스틱 OLED 모바일용 패널이 채용된 LG전자의 G플렉스는 출시 이후 북미 현지에서도 혁신적인 제품으로 소비자 및 언론, 업계관계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던 제품이다. 6인치 대화면의 곡면형 디스플레이는 스마트폰 화면에서도 극장에서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하며, 떨어져도 깨지지 않는 내구성으로 소비자 편의성을 높였다.

Display of the Year Silver Award- 55 인치 풀HD 곡면형 OLED TV 패널

올해의 디스플레이 은상을 수상한 LG디스플레이의 곡면형 OLED TV는 2013년 세계 최초로 출시됐다. 이 제품은 곡률반경 5000R이 적용되어 시청자 눈에서부터 화면 중심부와 외곽부까지의 거리가 동일하여 화면 왜곡과 시야각에 의한 화질 저하를 최소화시킬 수 있어 최적의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