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lg-display-employees-health.jpg

임직원 건강 회사가 지킨다!

기업의 지속가능한 미래를 가능하게 하는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임직원들이 가장 큰 자산일텐데요. 여러 기업들이 “임직원 건강이 회사의 경쟁력”이라는 취지 아래 임직원의 건강 챙기기에 직접 나서고 있는데요, LG디스플레이 역시 임직원의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을 목표로 끊임 없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임직원의 건강 지키기에 앞장 서는 LG디스플레이의 건강증진 노력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건강은 건강할 때 챙겨야죠!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의 건강을 사전, 사후로 관리하고 있는데요, 이는 임직원들이 건강할 때 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하자는 취지입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매년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하는 것 외에도 질병 예방 및 직무 스트레스 해소 더불어 운동, 식생활, 흡연, 음주 등 건강에 영향을 주는 영향인자 별로 다양한 건강증진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건강 향상 프로그램

임직원들의 뇌•심혈관 질환을 예방하기 위해서 다양한 강좌를 개설하고, 식당 메뉴에 칼로리 및 염도를 표기하는가 하면, 사내 부속의원과 건강관리실, 물리치료실을 운영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근무여건 상 오프라인 참여가 어려운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상담 및 건강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가 만병의 근원이라 하여, 직무나 개인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도록 개인 고민에서부터 업무 스트레스 등에 대하여 심리상담사를 통해 전문상담을 할 수 있도록 마음사랑 상담실, 심리카페 ‘비움과 채움’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연과 어우러진 1박 2일 Camping과 팀 빌딩 프로그램을 준비되어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

임직원 건강의식 고취 및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운동 및 식습관에 대한 캠페인 전개는 물론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하는데요, 예방접종을 비롯해 치과 검진, 피부 측정 그리고 여성 질환, 안과, 하지정맥류, 피부과 등 특화 진료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Yes12, No3을 아시나요? (1)한 자리에서 (2)두 시간 내에 종료, (3)술자리/음주/금전 등 각출 금지를 의미합니다.

[ws_table id=”18″]

<LG디스플레이 건강 사전 예방 프로그램>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 건강증진 우수사업장 인증 획득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 인증서

2013년 9월 5일 LG디스플레이는 안전보건공단으로부터 근로자 건강증진활동 우수사업장에 선정되었습니다. 이는 업무상 질환 예방을 포함해 직원의 건강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증진학기 위한 활동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보건 분야 최고의 인증제도입니다. 이를 통해 LG디스플레이는 산업보건분야에서 대외신임도를 높이고, 또 현재의 우수한 현황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가 운영하고 있는 임직원의 건강과 보건을 위한 활동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개인의 건강은 조직의 건강으로도 이어지는 매우 중요한 사안입니다. 적극적인 Wellness 지원은 조직원들의 건강한 삶은 물론 업무의 효율성도 증진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개인은 사회적 존재이기 때문에, 나의 건강은 가족, 친구, 직장동료들을 위해서라도 반드시 챙겨야 되는 ‘의무’입니다. 지금부터라도 스스로 건강 관리 계획을 세우고, 작은 것부터 실천해 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