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lgdream-school.jpg

청소년 진로 멘토링, LG디스플레이의 꿈을 키우는 사회공헌활동

어릴 적, 꿈과 진로에 대해 한 번쯤 고민을 해보셨을 텐데요. 누군가의 진심 어린 조언과 경험담이 큰 교훈이 되곤 하지요. LG디스플레이 파주지역 임직원들은 진로를 고민하는 학생들을 직접 만나 생생한 경험담과 노하우를 나누며, 청소년들이 꿈을 향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진로 멘토링 ‘LGDream School’ 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럼, 오늘은 꿈을 키우는 LG디스플레이의 ‘’LGDream School’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임직원들의 재능 기부 사회공헌 프로그램

LGDream School 2기 결연식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기준 연인원 사회공헌 참여율이 83%를 차지할 정도로 전임직원이 사회공헌활동에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습니다. 특히, 사업장이 위치한 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와 상생의 관계를 구축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는데요. 특히, 파주는 지역 특성상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기회와 환경에 대해 소외되기 쉬어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은 다양한 전공과 직무의 임직원들이 재능 기부 차원에서 인근 청소년들의 멘토링에 나서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취지로 LGDream School은 2013년 10월 시작해, 올해 4월에는 2기 멘토와 멘티들이 선정되어 현재 활발히 운영되고 있는데요. 현재는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인근의 교하 고등학교, 문산 고등학교, 파주 고등학교 총 60명의 멘티를 대상으로 LG디스플레이 임직원 30명이 멘티가 되어 1대 2 방식으로 멘토링을 하고 있습니다. 총 5개월에 걸쳐 진로 상담, 학습 고민 등 멘토들이 고등학교 시절 겪었던 고민들과 그 해결 방향에 대해 멘티들의 멘토링이 이루어지고, 대학 탐방 및 문화체험 등 다양한 경험도 제공하게 됩니다.

꿈은 키우고 고민은 줄이고!

그럼, 2기 멘토로 활동 중인 Panel FA 기술2팀 황선우 대리는 어떻게 활동하고 계실까요? 주말의 여유로운 시간을 쪼개어 멘티들과 만나고 있다는데요, 이번 ‘LGDream School’에 참여하게 된 계기와 활동 소감을 들어봅니다.

Q. 간단히 자기 소개 부탁 드립니다.

황선우 대리, 정지영, 김용현 학생

안녕하세요! FA 기술담당 Panel FA 기술2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황선우 대리 입니다. 올해 서른 한살로, 풋풋한(?) 대리 1년차이고요, 현재 LGDream School 2기인 교하고등학교 정지영, 김용현 학생의 멘토입니다.

어릴 적 꿈이 선생님과 같이 누군가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이었는데요, 그렇게 되려면 특정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있거나 경험이 많고 또는 사회적 지위가 높아야만 가능하겠더라고요. 그런데 저는 회사원이고… 하지만 제 꿈은 버리지 않았죠. 그러던 중, 회사에서 청소년들의 멘토가 되어 진로나 지금의 고민들을 들어주고 조언해주는 사회공헌활동이 있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누군가에게 미약하게나마 도움을 줄 수 있겠구나’는 생각으로 바로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Q. 멘티들에게 어떤 멘토링 활동을 하고 계신가요?

LGDream School 2기 결연식 식사

지난 4월, 결연식을 통해 처음 멘티 학생들을 만나 저녁 식사를 함께 했습니다. 그 후에는 주말에 만나 점심식사를 하면서 멘티들이 가진 고민이나 꿈, 진로에 대한 생각과 제 경험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재미있는 건, 저와 13살 차이 나는 멘티들이 13년 전 저랑 똑 같은 고민을 하고 있더라고요. ^^ 제 멘티 둘 다 남학생들인데, 진로 문제 뿐만 아니라 이성 문제에도 고민이 많더라고요, 저도 그랬거든요ㅋㅋ 그래서 경험(?)에서 우러나오는 현실적(!)인 조언을 해주고 있습니다.

Q. 이번 LGDream School 참여를 통해 가장 보람을 느낄 때는?

정지영 학생과 김용현 학생

저에게는 이미 경험하고 지나온 시기라 그런지 문제라고 생각되지 않는 것들에 대해서 고민하고 있길래 솔직하게 조언해주고 이야기를 들어만 줬는데요, 멘티 친구들은 고맙게 생각해주고 고민이 해결된 것처럼 좋아하는 모습을 보일 때 기분이 좋습니다. 부족하지만 나도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조언을 해줄 수 있다는 사실에 뿌듯하고 또 힘이 납니다^^

Q. 남은 LGDream School 2기, 앞으로 어떻게 활동할 계획이세요?

제가 실패하고 성공했던 경험들을 나누고 그로 인해서 멘티 친구들의 시야를 넓힐 수 있게 해주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멘티 친구들의 눈높이에서 이야기를 들어주고 다른 관점에서도 고민과 문제들을 바로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주고 싶습니다. 2기 활동은 9월에 끝나지만 우리 멘티 친구들과는 계속해서 좋은 인연 이어가려고 합니다. LGDream School 3기, 4기, 5기 활동도 기회만 주어진다면 꼭 참여하고 싶네요.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와 파주지역 고등학생들과 함께한 훈훈한 LGDream School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LGDream School을 통해 파주 지역 고등학생들이 원하는 꿈과 진로를 찾는데 좋은 기회가 되길 바라며, 함께 응원할께요!. 😀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