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_3D-game_001.jpg

오감만족, 영화도 비디오 게임도 3D로 즐기자!

3D 입체영상은 마치 화면 속에 들어가 있는 것처럼 생생히 느껴지는 게 매력인데요, 이제 영화는 물론이고 비디오 게임까지 3D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게임은 영화 및 애니메이션과 함께 최고의 컴퓨터 그래픽 기술이 적용되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3D 컨텐츠가 다양해 진다는 것은 우리의 듣고 보고 즐기는 만족감이 더욱 풍성해 지는 것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3D 게임과 함께 이를 구현할수 있는 3D TV를 고르는 방법도 소개합니다.

3D 입체영상을 게임에서 만나다

어렸을 때 오락실에서 ‘스트리트 파이터’같은 2D 게임을 하다가 인물과 사물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버추어 파이터’가 나왔을 때의 감동을 잊지 못하는 분도 계실 텐데요. 요즘은 간단한 캐주얼 게임도 3D 그래픽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보면서 격세지감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오늘 이야기하는 ‘3D 게임’은 평면 화면에서 대상을 입체적으로 나타내는 것이 아닌, 3D 입체화면을 지원하는 게임을 이야기합니다.

LG Display_Display of Year_

요즘은 3D TV를 비롯해 모니터까지 다양한 디스플레이가 널리 보급되면서, 게임 콘솔의 성능도 입체 영상을 무리 없이 볼 수 있을 만큼 발전해서 거실에서도 3D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특히 레이싱 게임이나 FPS(First-person shooter ; 1인칭 슈팅 게임) 같은 장르의 게임에서 3D를 지원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3D 화면이 1인칭 시점에서 진행되는 게임에 더 높은 몰입감을 느끼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아찔한 자동차 경주나 긴장감 넘치는 전투를 보다 실감나게 즐길 수 있게 된 것이죠.

어떤 게임들을 3D로 즐길 수 있을까?

마이크로소프트의 Xbox 360이나 소니의 PS3, PS4 등 요즘 나오는 콘솔(가정용 비디오 게임기)은 대부분 3D TV만 있으면 별도 장치 없이도 3D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게임 개발 단계에서부터 3D 입체 영상을 염두에 두고 3D 부분을 따로 제작하는 게임도 있고, 2D 게임을 3D 영상으로 변환하여 볼 수 있도록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처음부터 3D 게임으로 개발한 경우 더 뛰어난 3D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겠죠?

LGD_3D game_02
EA사의 FIFA 시리즈

3D 디스플레이의 대중화에 맞추어 새로 출시되는 많은 게임들이 3D 입체 영상을 제공하는 게임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국내에서 인기있는 ‘스타크래프트2’, ‘리니지’ 등이 3D 입체 영상을 지원하고, ‘FIFA’ 시리즈를 비롯한 EA의 스포츠 게임과 안젤리나 졸리가 출연한 동명의 영화로 유명한 ‘툼 레이더’ 시리즈도 3D 게임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더 많은 3D 지원 비디오 게임은 위키피디아의 ‘List of stereoscopic video games’에서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우리집 3D TV를 고르는 TIP

3D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3D 디스플레이가 필수입니다. 3D TV 또는 3D 모니터에 콘솔(게임기)을 연결하고 콘솔별 설정 방법에 따라 3D 영상을 지원하도록 설정한 후, 3D 입체 영상을 지원하는 게임 소프트웨어만 있으면 준비 끝!
(* 콘솔 및 게임별 3D 영상 설정방법은 사용설명서를 참고해 주세요)

55-inch-super-narrow-bezel-FPR-3D-videowall-1024x682

그렇다면, 어떤 3D TV가 좋을까? 하고 궁금하시죠?
여러분들을 위해 몇가지 팁을 드릴께요~

첫째, 화면이 클수록 보다 실감나는 영상을 즐길 수 있어요~
둘째, 해상도가 높을 수록 더 뛰어난 3D 효과를 느낄 수 있어요~
셋째, 어메이징 스파이더맨, 에픽, 아이언맨3, 라이프 오브 파이 등 보다 풍부해진 3D 영화나 3D 게임 컨텐츠는 필수겠죠?
넷째, LG디스플레이의 IPS 기반의 FPR 3D라면 오랜 시간 시청하는 데에도 눈에 편안하게 즐기실 수 있답니다!

LG디스플레이 본사가 위치한 여의도 LG트윈타워 6층 휴게실에는 UHD 3D 체험존을 마련하고 있답니다. 점심 시간을 이용해 65인치 UHD TV에서는 매주 최신 3D 영화를 상영하고 있습니다.

3D 디스플레이가 대중화되기 이전에는 3D 게임도 단순히 아케이드 게임(간단히, 오락실에서 볼 수 있는 게임 전용 기기 또는 그 게임)으로만 즐길 수 있었는데요. 불과 몇년 전에 영화 ‘아바타’가 3D로 개봉한 이후, 거의 모든 영화는 이제 3D로 볼 수가 있는 추세로 보아서는 3D의 안방 점령 속도는 점점 배가될 것으로 보입니다. 3D 컨텐츠가 풍성해지면 해질수록 안방에서도 보다 다양한 3D를 즐길 수 있게 되겠죠? 그리고 3D를 보다 잘 즐기려면 3D 입체영상을 잘 보여주는 디스플레이가 중요하다는 사실 꼭 잊지 마시고요~ LG디스플레이의 UHD 3D TV 디스플레이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