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green-car.jpg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의 귀요미 전기차, 그린카가 나타났다!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그린카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에 노란색 자동차 ‘그린카’가 나타났습니다. ‘꼬마자동차 붕붕’과 달리 ‘꽃향기’가 아닌 ‘전기 배터리’를 이용한 자동차인데요. ^^ 오늘은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 임직원들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있는 ‘그린카’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클러스터의 규모는 450만m2(약 135만평)! 그 중에서 LG디스플레이 단지는 165만 5천m2(51.3만평)에 달하는데요. 부지 규모가 워낙 넓다 보니 건물과 건물 사이의 거리가 최대 2km에 달하기도 합니다. 도보로 이동하면 30분이나 걸리는 거리!

연관 콘텐츠
상생과 희망의 상징, 파주 디스플레이 클러스터를 소개합니다!

특히 R&D센터에서 일하는 연구원들이 생산부서와의 협의를 위해 다른 건물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게다가 대면적 디스플레이 샘플을 운반해야 할 때는 그 어려움이 배가 되었답니다. 이러한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LG디스플레이는 올해 1월부터 ‘그린카’를 도입하여 임직원들의 이동을 편리하도록 돕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그린카

R&D 그린카는 최고 주행 속도가 무려(!) 25km/h이지만 사업장 내 안전을 위해 20km로 설정해 주행합니다. 최대 5명이 탑승할 수 있는 넉넉한 공간은 물론 길이 3m, 최대 무게 1.2t까지 물건을 실을 수 있는 짐칸이 달려 있습니다. 물론 무거운 물건을 쉽게 싣고 내릴 수 있도록 상하차 리프트도 빠지지 않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그린카

그린카는 일 평균 24회, 월 평균 이용횟수가 400여차례를 넘을 만큼 폭발적인 인기를 자랑하는데요. 앞으로 귀요미 그린카가 구미 등 다른 사업장에도 도입될 예정이라고 하니 업무 효율성이 더욱 높아지겠죠?


임직원들이 더 나은 제품과 기술 개발에 매진할 수 있도록 업무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 더욱 뛰어난 기술의 디스플레이로 여러분들을 곧 찾아 뵙겠습니다. ^^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