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_release.jpg

LG디스플레이 광저우 패널공장, 중국 전 산업에서 최초로 녹색제조 인증 획득

  • ■ 중국 환경 문제에 적극 공감하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친환경 기업으로 중국에서의 혁신적 기술 선도와 함께 친환경 제조환경 조성에도 지속 앞장 설 것
  • ■ 광저우 8.5세대 패널 공장에 국제 표준 시스템 적용 및 국내 사업장에서 구축해온 친환경 경영 역량 집중하여 중국 산업 내 최초로 친환경 제조환경 인증 받아

 

LG디스플레이(사장 한상범, www.lgdisplay.com)는 26일, LG디스플레이 차이나(LG Display China Co., Ltd, LGDCA)가 중국 친환경 정책에 적극 참여한 결과, 8.5세대 LCD 생산 공장이 중국 최초로 ‘녹색제조 공장’으로 인정받는다고 밝혔다.

중국 정부가 추진하는 ‘녹색제조 인증제도’는 제품의 생산, 사용 및 폐기 등 제품의 모든 수명주기(Life cycle)에 대한 친환경적인 접근뿐 아니라 환경법규 준수, 각종 경영 관리 지표를 통합한 중국의 새로운 친환경 산업 정책이다. 중국 정부는 이 제도를 전자업계를 시작으로 2030년까지 전 산업 영역에 확대 적용할 예정이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중국 8.5세대 LCD 생산공장의 설계 단계부터 국내에서 발전시킨 환경 친화적인 생산 전략을 총 집중함과 동시에 국제표준 시스템을 적용함으로써 단시일 안에 에너지경영(ISO50001), 환경경영(ISO14001), 안전보건경영 (OHSAS18001)등 7개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했다. 또한 이를 기반으로 기초설비 구축, 환경법규 준수, 에너지/자원 관리, 경영체계 구축, 친환경 제품 생산, 환경 친화적인 성과 지표 달성 등 국제표준 인증 획득을 포함하는 녹색제조 인증제도의 6대 분야- 32개 필수항목에 모두 합격해, 중국 최초로 ‘녹색제조 인증’을 획득하게 된 것이다.

‘녹색제조 인증’ 수여식은 오는 9월 1일 진행되는 광저우 8.5세대 LCD 생산공장 준공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최초의 ‘녹색제조 인증’ 획득을 통해 중국의 가장 큰 사회 문제 중 하나인 환경 문제에 적극 공감하고 기여하는 친환경 기업으로서의 이미지를 제고 하는 한편,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의 역할도 성실히 수행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녹색제조 인증 획득은 환경을 중시하는 글로벌 기업과의 거래 확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중국 총괄 인유성 부사장은 “친환경 경영은 지역 사회와 기업의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꼭 필요한 부분으로 LG디스플레이는 중국 법인 초기부터 환경을 고려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고 적용해 왔다”면서 “LG디스플레이 는 중국 정부와 함께 친환경 제조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국내 사업장에서도 경영활동 전반에 환경영향을 줄이고 위험관리를 통해 안전한 사업장 구축 하고, 에너지환경 안전 보건 경영 활동을 통합한 EESH(Energy, Environment, Safety, Health) 경영시스템을 운영 중이다. 이를 통해 에너지경영(ISO50001), 품질경영(ISO9001), 안전보건경영(OHSAS18001), 환경경영 (ISO14001) 등 다수의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 환경을 중시하는 사업장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 LG디스플레이 광저우 8.5세대 LCD 패널 공장은 에너지 경영(ISO 50001), 환경경영(ISD14001), 안전보건경영(OHSAS18001), 품질경영(ISO 9001), RoHS(GB/T 26125, 26572), Carbon Footprint(PAS 2050), 온실가스 배출(ISO 14064-1) 등 총 7개의 국제 표준인증서를 획득했다.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