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LG-Display-Tour.jpg

LG디스플레이 임직원 가족들이 함께한 엄마 아빠 회사 탐방

여러분들께서는 “엄마, 아빠는 회사에서 어떤 일을 하고 있어?”라는 질문에 어떤 대답을 해주시나요? 백문이불여일견이라는 말이 있듯, 말로 설명하는 것 보다 눈으로 한 번 보여주는 것만큼 좋은 방법이 없을 텐데요.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임직원 자녀들을 회사로 초청, 엄마 아빠가 다니는 회사에 대한 이해와 자부심을 높여주는 시간을 갖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함께 떠나보실까요?


신기한 과학의 세상! LG 사이언스홀

LG 사이언스홀

LG디스플레이 임직원과 그 자녀들은 아침 일찍 모여 여의도 LG 트윈타워에 있는 사이언스홀로 향했습니다.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에도 위치하고 있는 사이언스홀은 1987년 개관, 우리나라 최초의 민간 과학관으로 등록될 만큼 오랜 역사를 자랑하는데요. 현재는 LG의 다양한 기술과 과학이 결합하여 더욱 생생하고 다양해진 체험 프로그램으로 가득해졌습니다.

LG 사이언스홀 오리엔테이션 플랫폼

LG 사이언스홀은 신나는 과학 여행을 준비하는 오리엔테이션 공간인 ‘오리엔테이션 플랫폼’과 3면 파노라마 영상을 통해 과학으로 둘러싸인 세상을 만나는 ‘원더큐브’, 우리들 몸속에 있는 과학을 탐험하는 ‘바디 스토리(Body Story)’, 우리집 구석구석에 숨겨진 과학을 찾아보는 ‘하우스 스토리(House Story)’, 우리가 사는 도시를 움직이게 하는 과학을 만나는 ‘시티 스토리(City Story)’, 지구를 건강하게 지키는 다양한 방법을 알아보는 ‘어스 스토리(Earth Story)’, 재미있는 과학 실험 공연인 ‘사이언스 드라마’, 마지막으로 LG 미래과학 연구소 박사와 함께 떠나는 우주 여행 ‘3D 영상관’ 등 총 8개의 코스로 구성돼 있습니다.

LG 사이언스홀 체험

사이언스홀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는 아이들이 모든 것들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중에서도 아이들에게 가장 큰 인기를 끌었던 코스는 로봇 청소기 월드컵! 네 명이 팀을 이루어 각자 청소기를 조종하여 골을 넣는 경기였는데요. 서로 박빙을 이룰 만큼 치열했던 경기를 보여주었습니다. ^^

LG디스플레이의 대표 디스플레이 제품을 만나다

모든 견학을 마친 후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으로 이동했습니다. 맛있는 점심 식사 후 전시장으로 향했는데요. 이 곳은 LG디스플레이의 최신 기술과 다양한 제품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디스플레이 월드

부모님들이 어릴 적 사용했던 흑백 텔레비전을 신기하게 바라보는 어린이들. 대형 TV와 고화질 디스플레이에 익숙한 아이들에겐 조그만 흑백의 화면이 낯선 것은 당연하겠죠? 흑백 텔레비전 옆에는 최초의 컬러 텔레비전, 평면 스크린 TV, LCD TV에 이어 OLED TV가 전시되어 있어 짧은 시간 동안 LG디스플레이가 이뤄온 성과를 한 눈에 살펴볼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파주 디스플레이 월드

역시 아이들이 가장 재미있어했던 기술은 바로 3D 기술과 디스플레이로 만든 테이블! 3면이 3D디스플레이가 부착된 길에서는 더욱 생생한 3D 기술을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엄마 아빠가 이런 재미있는 기술을 만들기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연관 콘텐츠

디스플레이의 역사를 한 눈에! LG디스플레이 파주 전시장을 소개합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만드는 동화 속 과자 집과 생크림 케이크

동화 속 과자로 만든 집

회사 탐방의 마지막 행사는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베이커리 체험이었습니다. 다른 가족들 보다 더 멋진 과자 집을 만들기 위해 엄마 아빠와 직접 머리를 맞대고 막대 과자로 굴뚝을 만들고 달콤한 마시멜로를 이용해 벽돌을 쌓는 등 다양한 아이디어들이 쏟아 졌습니다.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그리고 이어진 나만의 과일 생크림 케이크 만들기! 생크림을 빵 위에 바르는 것부터 부모님과 아이들의 손으로 직접 만들었습니다. 드디어 완성된 생크림 케이크, 정말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완성된 과자로 만든 집과 케이크는 물론 집으로 가져가 직접 맛볼 수도 있게 포장도 했답니다.

엄마 아빠 회사 탐방 단체 사진

엄마 아빠와 함께하는 동화 속 과자 집 만들기 행사를 마지막으로 ‘엄마 아빠 회사 탐방’ 행사는 마무리 되었는데요. 이번 기회를 통해 우리 아이들이 엄마 아빠가 다니는 직장에 대해 더 잘 알게 되는 계기가 된 것은 당연하겠죠?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 자녀 초청행사를 서울, 파주, 구미 등 사업장 별로 매년 1~2회 실시하고 있는데요. 올해에도 서울과 구미, 파주 임직원 자녀 150여 명이 회사를 방문했으며, 초등학생 자녀는 물론 청소년 자녀, 부모님과 이성 친구까지 회사로 초청하는 행사를 열어 임직원의 사기를 높여주고 있습니다. 우리 아이들에게 자랑스러운 기업이 되기 위해 더욱 노력하는 LG디스플레이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

TAGS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