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isplay_Monitor-cleaning_cover.jpg

디스플레이 제품 수명을 늘리기 위한 관리 방법

모니터나 TV, 스마트폰 등의 디스플레이 제품은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그 제품의 수명이 달라지게 되는데요. 따라서 제품을 구매하는 것뿐만 아니라 제품을 제대로 관리하여 오랫동안 사용하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오늘은 디스플레이 제품을 더욱 오래 사용할 수 있는 관리방법에 대해 자세히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모니터, 자성물질은 멀리~ 절전모드는 적절히!

자성 물질에 민감한 모니터! 가정에서는 주로 모니터 옆에 스피커를 두고, 회사에서는 전화기를 옆에 두는 경우가 많은데요. 스피커와 전화기에 모두 자성 물질이 포함돼 있기 때문에 가급적 이런 자성물질과 모니터를 가까이 두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LG디스플레이]모니터 관리 방법

모니터를 청소할 때는 안경 닦는 천이나 부드러운 융 소재의 천으로 닦아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장시간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을 때 불필요한 전력 손실을 방지하기 위해 절전모드를 사용하는 것은 다들 알고 계시죠? 윈도우 제어판에서 절전모드가 적용되는 시간을 선택할 수 있으니, 적절히 활용하는 것도 수명을 늘리는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TV, 먼지 제거가 중요! 전용클리너 사용은 필수~

일반적으로 TV의 수명은 8~10년 정도라고 하는데요. 하지만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라 제품수명이 단축되기도, 또 늘어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TV는 거실이나 안방에 있는 경우가 많은데요. 거실이나 안방 모두 조금만 청소를 게을리해도 먼지가 쉽게 쌓이게 되죠. 특히 TV는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먼지나 때가 들러붙기 쉽습니다.

매번 번거롭게 TV 뒷 부분을 떼어내 먼지를 일일이 제거할 수는 없겠지만, 디스플레이 윗 부분이나 뒷 부분에 쌓인 먼지를 제거하고, 소형 공기주입기 같은 것이 있으면 내부 먼지를 밖으로 배출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또, 디스플레이를 닦을 때는 꼭 전용클리너를 사용해 초극세사 패드로 조심스럽게 닦아야만 흠집이 나지 않습니다.

스마트폰, 배터리 수명 연장 위해 화면밝기 조정을!

스마트폰을 고장 없이 오랫동안 사용하려면, 가장 중요한 것이 배터리 관리입니다. 그리고 높은 화질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하면 배터리 소모도 많아 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물론, LG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G3’처럼 배터리에 ‘흑연’ 소재를 넣거나 저전압 기술을 추가해 성능을 대폭 개선시킬 수도 있지만요^^

LG전자 G3 스마트폰
LG전자 G3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만 잘 관리해도 배터리 수명을 연장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요. 가장, 주의하실 것이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정하는 것입니다. 지금 사용하고 계신 스마트폰 화면 밝기가 대부분 기본설정으로 되어 있으실 겁니다. 하지만, 이 기본설정 자체가 조금 밝게 설정된 경우가 많다고 하네요. 조정모드에서 이것을 조절해 주시는 것이 스마트폰 배터리 절약에 효과적이랍니다.


지금까지, 모니터, TV, 스마트폰 등 디스플레이 제품의 수명을 연장시키고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설명 드렸습니다. 하지만 앞서 말씀 드린 것보다 더 중요한 것은 제품 사용에 대한 좋은 습관을 들이는 것인데요. 올바른 관리 방법에 좋은 습관까지 덧붙여, 현재 갖고 계신 제품들 오래오래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