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IPS-00..jpg

풍부한 색재현율과 넓은 시야각, 최고의 화질을 구현하는 LG디스플레이 IPS 패널

생생한 화질을 자랑하는 LG디스플레이의 IPS 디스플레이는 뛰어난 화질로 일반 사용자뿐 아니라 디자이너들에게도 사랑받고 있는데요. 색상에 민감한 디자이너들에게도 사랑받는 LG디스플레이 IPS 패널의 장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정확한 원본 색상을 재현하는 IPS 패널의 색재현율

디스플레이를 선택할 때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중 하나가 바로 정확한 색상을 표현할 수 있는가’하는 것일 텐데요. 정확한 색을 표현하지 못하는 디스플레이를 사용하면 작업한 결과물이 다른 사람의 디스플레이에서는 다른 색상으로 보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LGD-IPS-01
LG전자 그래픽 전문가용 모니터 27EA83

디스플레이의 색상과 관련한 스펙 중 중요한 것으로 ‘컴퓨터의 그래픽 화면에서 나타낼 수 있는 색의 범위’를 뜻하는 색재현율이 있습니다. 보통의 TV나 모니터는 72% 이상의 색재현율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의 눈으로 볼 수 있는 색상의 72%를 디스플레이에 나타낼 수 있다는 뜻인데요. 전문 그래픽 작업이나 의료 판독용으로는 이보다 더 넓은 색영역을 표시할 수 있는 sRGB/Adobe RGB 급의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전문가용 디스플레이의 IPS 패널은 Adobe RGB 99% 색재현율을 가지고 있어 풍부하고 정확한 색을 표현할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모니터의 핵심, 디스플레이의 스펙 따라잡기 – 색재현율

어느 각도에서도 색상의 변화 없이 깨끗한 화질

TV를 볼 때 옆에서 비스듬히 보거나 누워서 올려다볼 때 색상이 뿌옇게 흐려지는 것을 경험해 보셨을 거에요. 디스플레이 화면의 색상을 깨끗하게 볼 수 있는 각도를 시야각이라고 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IPS 패널은 시야각이 무려 178도의 넓은 시야각을 자랑합니다. 평편한 디스플레이의 모양을 생각해 봤을 때 거의 모든 각도에서 색상 변화 없이 깨끗한 화질을 즐길 수 있다는 뜻이지요.

LGD-IPS-02

색차지수(색의 지각적인 차이를 정량적으로 표시한 것)가 0.02보다 크면 색 변화 여부를 인지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LG디스플레이 IPS 패널은 색차지수 평균값이 0.02보다 작은 0.017로 측정되었습니다. 어느 각도에서도 변함없는 색상, LG디스플레이 IPS 패널이 사랑받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동영상도 생생하고 선명한 IPS 패널이 제격

TV나 모니터로 동영상을 감상할 때 고려해야 할 것은 반응속도인데요. 디스플레이가 빠르게 변하는 영상의 속도를 따라가지 못할 때는 모션블러 현상이 생기면서 선명한 영상을 보여주지 못하는 경우가 있기 때문입니다. IPS 패널은 구조적으로 단순하기 때문에 빠른 반응 속도를 보여주어 Full HD 동영상이나 120Hz 동영상의 고속구동에 유리합니다.

LGD-IPS-03

동영상에서 모션블러(Motion blur, 동영상에서 이동하는 물체의 경계가 명확하지 않고 번져 보이는 현상)가 발생할 때 일반적으로 색변이 현상(Color shift, 디스플레이 조건에 따라 색상이 변하는 현상)도 나타나는데 IPS 패널은 색변이가 적은 특성을 보입니다. 또한, 화면의 어두운 영역에서 밝은 영역에 이르기까지 자연스러운 계조 표현으로 정확한 색감으로 동영상을 즐길 수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디스플레이 모션블러, 원인과 해결 방법은?

지금까지 LG디스플레이 IPS 패널의 장점을 알아보았는데요. 풍부하고 정확한 색재현율과 넓은 시야각에 매력적인 디자인까지! 이만하면 아무리 디스플레이 화질에 민감한 디자이너나 영상 편집자라고 하더라도 충분히 만족하실 수 있을 거에요.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을 원하신다면 TV나 모니터를 고를 때 LG디스플레이의 IPS 패널인지 꼭 확인해 보세요.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