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_careers-00.jpg

LG디스플레이 인사 담당자에게 듣는 2014 하반기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

조금 서늘한 바람과 파란 하늘이 가을이 다가오고 있음을 알려줬던 지난주 목요일, LG디스플레이 본사가 있는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는 LG디스플레이 대학생 블로그인 “D군의 This Play!” 운영진 정기 모임이 있었습니다. 이번 정기 모임에는 2014 하반기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과 취업에 대해 들어보는 시간도 가졌는데요. 채용 시즌을 맞이하여 인사담당자의 설명을 한 마디도 놓치지 않으려는 대학생들의 열의가 보였던 시간이었습니다. 2014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 어떻게 진행되는지 궁금하시다면 오늘 소개해드리는 내용을 주목해 주세요!


LGD_careers-01

2014 하반기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 이렇게 바뀌었다

LG Careers에서 LG그룹 내 3개 계열사까지 동시 지원

새롭게 바뀐 2014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LG그룹 계열사 지원이 모두 LG Careers 홈페이지에서 통합 운영되고 LG그룹 내 3개 계열사까지 동시 지원이 가능하다는 것입니다. LG Careers 홈페이지는 스마트폰에서도 완벽하게 지원되어, 자기소개서까지 모두 스마트폰으로 지원할 수 있게 개발되었습니다. 그리고 LG그룹 계열사 3곳에 모두 지원하더라도 모두 1지망으로 지원된다고 하니 지원 회사의 우선순위를 매기는 데 고민이 많던 취업준비생에게는 반가운 소식이네요.

LGD_careers-02

LG Careers 홈페이지 > 클릭

스펙 없는 서류전형

서류전형에도 큰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취업준비생의 가장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인 ‘스펙’을 기재하는 란이 사라진 것인데요. 인턴, 봉사활동, 대외활동 등의 스펙보다는 회사가 필요로 하는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변화입니다. 단, 직무 적합성을 판단하기 위해 계열사별 지원 과정에서 직무에 필요한 어학, 자격증 등을 요구할 수 있으니 지원하는 계열사의 서류전형 시 어떤 사항을 기재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아야 합니다.

적성검사에 인문역량 영역 추가

구분
과목명
문항 수
시험시간
인성검사
LG Way Fit Test
342문항
50분
적성검사
언어이해
125문항
140분
언어추리
인문역량
(*2014 하반기 신설)
한자(10문항)
한국사(10문항)
수리력수열추리
자료해석
응용계산
도형추리
도식적추리

그리고, 적성검사에도 약간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바로 기존 언어, 수리, 도형 추리, 도식적 추리 영역 외에 인문역량 영역으로 한자와 한국사가 추가된 것인데요. 인문과 기술, 두 방면의 소양을 갖춘 융합형 인재를 선발하기 위한 것으로, LG그룹 계열사 지원을 생각하고 있다면 한자와 한국사에 대한 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2014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 안내 자세히 보기  > 클릭

직무역량PT 추가

LG디스플레이는 이번 2014 하반기 신입사원 채용에서 직무역량 관점에서 1차 면접시 5분 이내로 자신의 직무역량에 대해 어필하는 ‘직무역량PT’ 를 도입했습니다. 입사지원서를 작성할 때 자신이 지원하는 직무에 대한 역량을 잘 나타내야 할 뿐 아니라, 1차 면접에서 면접위원에게 자신이 가지고 있는 역량을 충분히 보여줄 수 있도록 준비할 필요가 있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인사담당자가 공개하는 채용 성공 팁

이번 2014 하반기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 채용 대학생 간담회에는 12년간 LG디스플레이의 신입사원 채용을 담당하고 있다는 인재확보팀 박성일 과장이 대학생들의 채용에 대한 궁금증에 답변해 주었는데요. 박성일 과장이 이야기하는 채용 성공 팁을 살짝 공개합니다.

LGD_careers-03
LG디스플레이 인재확보팀 박성일 과장

1. 목표를 세워라

채용을 준비하면서 중요한 것은 목표를 세우는 것입니다. 어떤 회사에 지원할지, 어떤 직무에 지원할지가 정해지면 그에 맞게 준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특히 이번 LG그룹 신입사원 공채는 LG그룹 계열사 중 3개까지 지원할 수 있고, 각 회사별로 요구하는 기준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지원할 회사에 맞는 준비가 필요하다고 합니다.

특히 LG디스플레이 2014년 하반기 공채는 공정/장비 분야 위주로 채용을 진행하는 만큼 디스플레이의 구동원리와 주요 공정 등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으로 선행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자신이 생각하는 공정/장비 직무의 가치와 직무 수행을 위한 핵심역량에 무엇인지에 대해 고민해 보는 것도 좋겠죠?

2. 자기소개서는 구체적으로 써라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때 추상적으로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거나 ‘학부 시절 열심히 공부했다’라고 하기보다는, 자신이 지원한 직무에 맞는 스토리를 구체적인 수치와 함께 구성한다면 더욱 설득력을 가질 수 있다고 합니다.

3.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 모를 때는 현장을 찾아라

취업을 준비하면서 막상 어떤 준비를 해야 할지 막막하다면 자신이 지원하고자 하는 직무를 실제로 하고 있는 실무진과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설명회, 상담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선배, 지인 중 지원하려는 회사와 직무에 있는 사람이 있다면, 회사의 문화나 인재상, 직무에 필요한 역량은 무엇이 있는지 물어보면 좋겠죠?


지금까지 2014 하반기 LG디스플레이 채용에 대해 대학생들과 진행한 간담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곧 이번 2014 하반기 LG디스플레이 신입사원으로 만나게 될 것을 생각하니 기대가 되는데요. 그동안 취업을 위해 많이 노력하신 취업준비생 여러분의 건승을 기원합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