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_21by9-cineview-monitor.jpg

21:9 시네뷰 모니터, 미국과 영국에서 잇단 호평을 받는 진짜 이유는?

LG전자의 21:9화면비의 모니터(34UM95)가 최근 미국 IT 전문 매체를 비롯 영국 사진/영상 전문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고 있다고 하는데요. 21:9 시네뷰 모니터의 세 가지 특징을 통해 그 이유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미국/영국에서 최고의 호평을 받은 21:9 시네뷰 모니터!

기존의 모니터는 4:3 비율에서 점차 고화질, 대화면을 특징으로 하며 풀HD 수준의 16:9 모니터에서 이제는 새로운 비율의 21:9가 탄생 했습니다. 바로 21:9 시네뷰 모니터라는 이름으로 말이죠.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 리뷰드닷컴(reviewed.com)

<출처: 리뷰드닷컴(reviewed.com)>

21:9 시네뷰 모니터는 미국의 유명한 IT전문 매체인 리뷰드닷컴(reviewed.com)에서는 미국내 판매 중인 모니터 제품 평가에서 ‘34UM95’에 10점 만점을 부여하고 에디터스 초이스(Editor’s Choice)로 선정했습니다.

리뷰드닷컴은 이 제품에 대해 “성능과 기능에 있어 최고(second-to-none)며, 한 화면에 여러 자료를 동시에 띄울 수 있는 기능은 한대 이상의 모니터를 구매한 것 같다”며 “파워 유저에게 훌륭한 작업도구며 진정으로 미래 지향적인 경험을 제공한다”고 호평했습니다.

영국 사진 전문 매체 프로페셔널 포토그래퍼(Professional Photographer)도 이 제품을 21:9 대화면과 WQHD(3440×1440) 고해상도는 멀티 태스킹에 효율적이고 사진/영상 전문가가 선호하는 IPS 패널을 탑재해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며 에디터스 초이스로 선정 했습니다.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 TIPA Awards 2014

<출처: TIPA Awards>

이외에도 지난 4월 전세계 15개국 28개 유력 카메라 영상 전문지가 선정하는 ‘2014 TIPA 어워드’에서 ‘베스트 포토 모니터’에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21:9 시네뷰 모니터의 장점에 대해 살펴볼까요?

21:9의 대화면과 선명한 IPS 디스플레이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기존의 16:9 비율의 모니터 대비 238% 더 넓어진 화면은 위 아래 남는 화면 없이 영화와 게임을 더욱 실감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별도의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면 기존의 좌우 2분할 화면에서 최대 4개 화면까지 분할이 가능한 멀티스크린 기능을 제공하기 때문에 한 개의 모니터로 인터넷, 동영상, 문서작성, 메신저 등을 무리 없이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모니터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트렌드, 4:3, 1:1, 21:9 신규 화면비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화면만 크다고 해서 좋은 모니터라고 할 수 없겠죠? 21:9 시네뷰 모니터는 상하좌우 178도의 광시야각 IPS 패널을 적용하여 더욱 선명하고 깨끗한 화질로 동영상과 사진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어느 각도에서도 변함없는 색상을 제공하는 IPS 디스플레이로 여러분의 소중한 추억을 생생히 감상해보세요!

관련 글 보기

풍부한 색재현율과 넓은 시야각, 최고의 화질을 구현하는 LG디스플레이 IPS 패널

3,440 x 1,440 WQHD 고해상도로 누구나 전문가처럼!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21:9 시네뷰 모니터는 워드프로세서나 인터넷 등을 주로 사용하는 일반 사용자들뿐만 아니라 누구나 전문가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WQHD 고해상도는 정밀하고 실감나는 화면을 제공하며 Full HD 보다 더 넓은 화면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 활용도 또한 매우 높습니다. sRGB 100%(NTSC 기준 72%)는 sRGB 색 영역을 모두 표현할 수 있어 더욱 정확한 색 표현이 가능해 디자인이나 그래픽 관련 종사자들에게 더욱 적합한 모니터라 할 수 있습니다.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 썬더볼트(Thunderbolt)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게다가 기존의 HDMI 입력 단자 외에도 애플의 다양한 Mac 제품과 연결이 가능한 썬더볼트(Thunderbolt) 단자를 지원하여 호환성이 더욱 높아졌습니다.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 리더 모드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눈의 피로를 유발하는 블루라이트(Blue Light)를 일반 모니터 대비 84% 감소시킨 리더 모드를 기본 제공함에 따라 오랜 시간동안 화면을 봐야 하거나 글자가 많아 눈이 피로할 경우 사용하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하드웨어 캘리브레이션 기능을 적용하여 사실감 있는 색상 표현을 도와줍니다.

Floating 디자인

LG전자 21:9 시네뷰 모니터 - Floating 디자인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21:9 시네뷰 모니터는 뛰어난 화질 외에도 미려한 디자인으로 소비자들의 시선을 사로 잡고 있는데요. 투명한 모니터 스탠드를 특징으로 하고 있어 모니터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것 같은 색다른 느낌과 최상의 화면 몰입도를 제공합니다. 또한 벽걸이가 가능한 디자인을 채택하여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ws_table id=”36″]


새로운 화면비로 새로운 모니터 시장을 개척할 21:9 시네뷰 모니터! 더욱 뛰어난 화질과 기능을 활용도를 갖춘 21:9 시네뷰 모니터로 업무 효율성과 공간 활용도를 더욱 높여보세요. 😀

출처: LG전자 웹사이트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