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맛대로-웨어러블-디바이스.png

필요에 따라 입맛대로 사용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내게 맞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IT기기에 대해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다면 웨어러블 디바이스란 말을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말 그대로 입을 수 있는 기기, 즉 신체에 장착해 사용하는 IT기기를 뜻합니다. 시계, 안경, 밴드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고, 각 기기 별 성능도 다른 웨어러블 디바이스! 오늘은 나에게 맞는, 나에게 꼭 필요한 웨어러블 디바이스로는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준비했습니다. 🙂


더욱 효과적으로 운동을 즐기고 싶다면?

스마트 밴드

출처: https://secure-nikeplus.nike.com/plus

“5키로의 살을 빼고 싶습니다. 그래서 오늘부터 하루에 운동장을 세 바퀴씩 뛰기로 했습니다.” 그럼 살이 정말 빠질까요? 운동의 효과는 언제쯤부터 나타날까요? 목표를 가지고 운동을 할 때 가장 답답한 것 중 하나는 내가 제대로 운동을 하고 있는지 바로 확인을 못한다는 것인데요. 이런 불편을 줄이고자 나이키, LG, 삼성 등 다양한 기업에서는 운동 및 건강관리용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출시하고 있습니다. 걸음 수와 심박 측정, 소모 칼로리 확인 등 목표 달성 여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밴드형 제품이 가장 보편적이며, 발에 가해지는 충격량을 계산해 운동량을 측정해주는 스마트신발도 인기가 좋습니다.

스마트 물안경

출처: http://www.instabeat.me

만약 원하는 운동이 수영이라면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도움을 못 받을까요? 그렇지 않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IT 기기들은 습기와 온도에 아주 민감하기 때문에 물속에 닿는 순간 부식이 진행되고 고장이 날 확률이 높은데요. 이런 편견을 깨버릴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많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스마트 물안경을 착용하고 수영을 하면 관자놀이를 통해 심박수 측정이 가능하고 칼로리 소모량 및 왕복 완영 횟수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물안경뿐 아니라 밴드형 제품에도 방수 기능을 제공하는 기기가 많으니 구입 전에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

건강관리를 위해 보다 편리한 의료기기가 필요하다면?

스마트 렌즈

출처: https://www.google.com

건강상의 문제로 재활 및 치료가 필요하거나 당뇨 등 평소 관리가 중요한 질병이 있다면 웨어러블 디바이스를 유용하게 사용해 보세요. 심전도, 근전계의 역할을 해 상시 검사해주고 기록하는 패치형 기기, 눈물의 포도당 수치를 측정해 당뇨병 지수를 상시 모니터링해주는 스마트 콘텍트 렌즈 등이 있는데요. 의료용으로 사용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주로 신체에 부착하는 패치형이나 몸에 직접 이식하는 생체 이식형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착용만으로 걸음걸이를 재활해주는 수트, 심장과 두뇌, 근육 등의 활동성을 체크해주는 전자문신 등 필요에 따라 사용하면 보다 편리하게 건강관리가 가능해질 것입니다.

스마트폰보다 더 편리하고 더 다양한 기능을 원한다면?

스마트 반지

출처: http://nfcring.com

사람들은 흔히 웨어러블 디바이스가 스마트폰의 연장선이라 생각하는데요. 물론 이 말도 틀리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기능보다 더 편리하게 더 많은 것들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큰 차이점입니다. 스마트폰에서 제공하는 식당, 대중교통비 결제 기능과 영화 등 각종 문화생활의 할인 정보, 대중교통 시간 정보 체크 등은 이제 작은 스마트 반지로 모두 가능합니다. 또한 한번쯤 들어보았을 스마트 안경의 대표주자 구글 글라스는 음성통화나 메시지 전송, 영상 촬영 기능을 넘어 통역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습니다.

티셔츠 OS

출처: http://tshirtos.com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편리한 일상생활을 영위하게 도와주는 것 외에 다이어트나 패션 생활도 도와주는데요. 스마트 브래지어를 착용하면 심장과 피부활성을 감지하는 센서가 들어있어, 실시간으로 스트레스 지수를 측정해주고 이로 인한 폭식을 하지 않도록 알려줍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먹을 것으로 해소하는 분들에겐 기다리던 희소식이죠? : ) 또한 터치를 하면 색상과 패턴이 바뀌는 스커트나 옷 자체가 스마트폰 역할을 하는 티셔츠도 출시되고 있어 패셔니스타 들의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관련 글 보기

미래 기술, 웨어러블 디바이스 –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디스플레이

미래 기술, 웨어러블 디바이스 –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디스플레이(스마트워치)

미래 기술, 웨어러블 디바이스 –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디스플레이(오큘러스리프트DK2)


지금까지 필요에 따라 골라 쓰는 웨어러블 디바이스에 대해 알아 보았는데요. 이 중 여러분에게 필요한 기기가 있나요?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의 크기가 계속 커지고 있는 만큼 나에게 필요한 기능이 탑재된 기기도 더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될 것이 예상되는데요. 앞으로 무궁한 발전이 기대되는 웨어러블 디바이스 시장에 많은 관심 가져주세요!

TAGS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