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장 1명, 전무 3명, 수석연구위원 1명, 상무 11명 등 총 16명 승진
  • 시장 선도를 위한 OLED 등 미래 승부사업 준비 및 핵심 인재 육성이라는 기본틀 속에서 우수 인재 발탁

 

LG디스플레이가 2015년 정기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한상범, www.lgdisplay.com)는 내년 1월1일자로 사장 1명, 전무 3명, 수석연구위원(전무급) 1명, 상무 11명등 총 16명에 대한 승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LG디스플레이 2015년 정기 임원인사는 시장 선도를 위한 OLED 등 미래 승부사업에 대한 확실한 준비와 LG way리더십, 장기적 비전을 고려한 핵심 인재육성이라는 기본틀 속에서 이루어졌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차별화된 기술력으로 시장을 선도하기 위한 R&D 경쟁력 강화를 위해 연구 분야의 우수 인재를 승진 시켰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의 기술 개발을 이끌어온 최고기술책임자(CTO)인 여상덕 부사장이 사장으로 승진했다. 여 부사장은 모니터 개발 담당, TV 개발담당, 개발센터장을 역임하고, 현재 최고기술책임자(CTO)로서 LG디스플레이 제품 및 기술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분야 최고 전문가다. 그간 OLED 사업기반 구축 및 OLED 핵심 기술/ 제품 개발을 통해 OLED 사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한 바를 높이 평가 받았다.

또한 가격경쟁력 확보 및 상생활동을 이끌며 수익성 강화에 기여해온 김동수 상무와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품질 기술 리더십을 확보해온 품질 분야 전문가인 이득중 상무, 혁신적 신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 성과 강화에 기여한 하용민 상무 가 전무로 승진했다. Panel/회로/기구 설계 최적화 등을 통해 제품설계완성도 향상에 기여한 이경호 연구위원은 전무급 임원인 수석연구위원으로 승진했다.

이외에도 11명의 상무 신규 선임이 있었다.

2015년 승진 인사 명단은 다음과 같다.

 

사장 승진 (1명)

여상덕(呂相德) CTO

 

전무 승진 (3명)

김동수(金東秀) 구매그룹장

이득중(李得中) 품질센터장

하용민(河龍玟) AD 개발그룹장

 

수석연구위원 승진 (1명)

이경호(李京虎) VD 실장

 

상무 신규 선임 (11명)

김성희(金星熙) 파주 Panel 생산/공정1담당

김완섭(金完燮) AD 기획관리담당

김제봉(金濟琫) TV 기획관리담당

박병후(朴柄厚) 생산기술담당

박재홍(朴宰弘) IT/Mobile 개발1담당

박정기(朴正基) AD 개발2담당

백종상(白宗尙) 회로연구담당

이상백(李相栢) 인사담당

이진규(李鎭圭) SCM PI담당

임승민(林承敏) Global Logistics담당

하광헌(河廣憲) TV 개발3담당

 

발령일 : 2015년 1월 1일

 

 

<사장 승진>

여상덕 CTO 사장승진
구분상세
이름여상덕(呂相德)
출생년도1955년 (59세)
직책최고기술책임자(CTO)
학력경북대 전자공학 학사
주요경력 1979년 금성사 TV공장 설계실 입사
1988년 금성사 동경사무소
1994년 LG전자 Monitor 설계실장
2000년 LG·Philips LCD 개발담당 (상무)
2005년 LG·Philips LCD 개발센터장 (부사장)
2007년 LG디스플레이 TV사업본부장 (부사장)
2010년 LG디스플레이 Mobile/OLED사업본부장 (부사장)
2012년 5월 ~ LG디스플레이 CTO (부사장)
성과 여상덕 부사장은 1979년 입사이래 지난 35년간 디스플레이 분야에서 R&D, Mobile/OLED 사업부장과 TV 사업부장 등 제품별 사업개발, 해외영업 등 주요부문을 두루 역임하며 LG디스플레이의 발전을 이끌어온 디스플레이 업계 최고의 전문가다.

여상덕 부사장은 2000년대 초반까지 LCD는 기술적 특성상 대형 사이즈가 불가능하다는 기존 업계의 고정관념을 극복하고,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거듭해 42인치와 52인치, 55인치 LCD를 세계 최초로 개발해 LCD대형화의 초석을 마련했다.

또한 스마트기기에 최적화된 AH-IPS 기술로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제품을 개발하는 데 성공, 스마트폰과 태블릿 PC의 주요 부품인 초고해상도 디스플레이 시장을 선점함으로써 Mobile/OLED사업본부의 총 책임자이던 2010년과 2011년에는 해당사업부의 매출이 14억불에서 23억불로 1.6배 증가하는 성장을 이뤄냈다.

여상덕 부사장은 2012년부터 최고기술책임자(CTO)로 LG디스플레이의 기술 및 제품 개발을 총괄하고 있으며, OLED 사업기반 구축 및 OLED 핵심 기술/ 제품 개발(CTO)로 OLED 사업 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상덕 부사장은 15년에도 LG디스플레이의 미래 승부 사업 영역인 OLED 사업을 집중 육성함으로써, OLED TV와 Plastic OLED 사업 성공을 위한 기반을 지속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전무 승진>

김동수 구매그룹장 전무승진
구분상세
이름김동수(金東秀)
출생년도1960년 (54세)
직책구매그룹장
학력영남대학교 전자공학 학사
경북대학교 경영학 석사
성과구매 분야 전문가로, 가격경쟁력 확보, 최적 SCM 구축, 세계 1등의 협력사 육성 및 상생활동을 통해 수익성 강화에 기여
이득중 품질센터장 전무승진
구분상세
이름이득중(李得中)
출생년도1961년 (53세)
직책품질센터장
학력영남대학교 기계설계공학 학사
성과품질 분야 전문가로, 제품/고객/Biz. 別 차별화된 신뢰성 보증체계 구축 및 신기술/신제품에 대한 품질 기술 리더십 확보
하용민 AD개발그룹장 전무승진
구분상세
이름하용민(河龍玟)
출생년도1966년 (48세)
직책AD 개발그룹장
학력서울대학교 전자공학 학사
KAIST 전자공학 석, 박사
성과개발 분야 전문가로, 제품 적기 개발 및 신기술 개발을 통해 사업 성과 강화에 기여

<수석연구위원(전무급) 승진>

이경호 VD실 수석연구위원승진
구분상세
이름이경호(李京虎)
출생년도1961년 (53세)
직책VD 실장
학력서울대학교 전자공학 학사
미네소타대학교 반도체공학석·박사
성과Panel/회로/기구 설계 최적화 시뮬레이션 및 Tool 개발을 통해 Virtual Design Infra 구축 및 제품 설계 완성도 향상에 기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