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ure_LG-UHD-TV.jpg

LG디스플레이의 대형 OLED 디스플레이 사업에 대한 모든 것, 그것이 알고 싶다!

점차 TV 시장의 트렌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OLED TV! 그 배경에는 LG디스플레이의 뛰어난 기술력과 적극적인 기술 투자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대형 OLED 디스플레이에 대한 여러분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는 자리를 마련했습니다.

2014년 하반기, LG디스플레이의 주요 전략 방향은 무엇인가요?

LG UHD TV

2014년 하반기는 올 초 세웠던 계획대로 1) OLED TV 시장 확산을 위한 기반 마련, 2) 세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한 LG디스플레이의 IPS, 구리배선의 강점을 기반으로 한 LCD 우위 지속, 3) LTPS, AIT, POLED 등 기술 기반의 중소형 제품 선도를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중소형 제품의 경우 고해상도 및 대화면 트렌드에 따른 LTPS 기반의 AH-IPS 제품을 선도하고, AIT를 바탕으로 터치 토털 솔루션 확대, 디자인 차별화에 강점이 있는 플라스틱 OLED 제품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OLED TV 관련 어떤 전략을 펼치고 있는지요?

OLED가 차세대 디스플레이 주자가 될 것이라는 것은 누구도 부인하지 못하는 사실입니다. 모든 혁신적인 제품과 마찬가지로 LCD 이후의 시장을 주도할 OLED는 누가 먼저 기술을 개발하고 창출하느냐가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2013년 1월, OLED TV 패널 첫 출시 후 최근에는 글로벌 TV 세트 업체를 대상으로 OLED TV 관련 고객사를 확대해나가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OLED TV 시장은 물론 패널 시장 자체를 키우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파주공장에서 8세대 사이즈, 월 8000장(원판 투입기준)규모로 생산 중인 OLED 라인 외에 추가적인 라인 구축을 진행 중에 있으며 계획대로 올 하반기 가동을 목표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기술의 차별성과 진정한 경쟁력은 어디에 있을까요?

LG디스플레이는 기존에 세운 전략 방향을 흔들림 없이 지켜 나가며 OLED TV에 기술 개발 및 투자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특히 LG디스플레이가 가지고 있는 OLED TV의 근본적 가치는 총 세 가지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첫째는 구조적으로 LCD 대비 Cost 경쟁력에 우위를 갖고 있습니다. 특히, LCD 재료비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BLU(Backlight Unit)가 없어 대형 사이즈로 갈수록 Cost 경쟁력이 현저히 증가하는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둘째로, 디자인 유연성(Design Flexibility)이 가능하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가치 확대를 통한 프리미엄이 확대될 수 있습니다. Cost 및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제품 프리미엄 확대 및 새로운 Application 적용 및 시장 확대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액정과 BLU를 사용하는 기존의 LCD TV가 초창기부터 갖고 있던 화질 문제를 해결했습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중장기 전략에 맞춰 OLED 기반을 착실히 쌓아왔으며 OLED를 통한 구조적 차별화도 지속적으로 진행 했습니다. 이에 대형과 중소형 제품 각각의 특성과 비용 구조에 최적화된 기술과 전략으로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OLED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LG디스플레이, 앞으로의 목표가 있다면?

LG UHD TV

남들이 가지 않은 길을 홀로 걸어가는 것은 외롭고 힘든 일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시장 선도업체로서 당장의 비즈니스 보다는 장기적인 관점에서 세상을 보다 편리하게 만들 수 있는 미래 기술 개발은 LG디스플레이의 사명이기도 합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OLED가 빠른 시일 내에 디스플레이 시장에서 확고한 자리를 마련할 수 있도록 수율 향상 및 양산 확대 등 원가 경쟁력 개선 활동에 회사의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입니다. 이러한 전략을 바탕으로 규모의 경제를 통한 가격 하락의 선순환 구조를 만드는 것이 최종 목표 중 하나입니다.


어떠셨나요? LG디스플레이의 대형 OLED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모두 해결하는 시간이 되셨나요?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제품 경쟁력 확보와 비용 절감 등의 활동을 통해 OLED TV 시장을 주도해 나갈 예정입니다. OLED TV를 향한 LG디스플레이의 끝없는 행보. 지켜봐 주세요. 😀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