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_힐링-춘천여행_00.jpg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여행이라는 단어는 언제 들어도 사람들로 하여금 설레게 하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LG디스플레이인을 위한 힐링 캠프, ITX-청춘 열차와 함께하는 “춘천 여행 One-Point Lesson”을 해볼까 합니다.

얼마 전에 인터넷을 통해서 ITX-청춘 열차가 2층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는데요. 우리나라에 2층 열차가 있다니 신기해서 인증도 하고 당일치기 춘천 여행도 할 겸 용산으로 출발했습니다. 물론 춘천의 명물 “닭갈비”와 저렴하게 즐기는 춘천 “산토리니”도 소개하기로 하죠.


서울에서 춘천까지 1시간! 낭만의 ITX-청춘 열차

ITX-청춘 열차는 용산-춘천 간의 경춘선을 운행하는 준고속열차로 2012년 2월 28일부터 운행이 시작되었으며, 명칭의 “ITX”는 “Inter-city Train eXpress”의 약자로 도시 간 급행열차를 뜻하고, “청춘”은 단순한 나이가 아닌 “꿈과 열정이 있는 젊음”을 상징하는 것으로 공모를 통해서 이름이 정해졌다고 합니다. ITX-청춘 열차의 최고 속도는 180Km/h이며 코레일에서 운영하는 열차 가운데 KTX에 이어 두 번째로 등급이 높습니다.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ITX-청춘

ITX-청춘 열차의 2층에는 흔히 말하는 명당 좌석이 있습니다. 용산에서 춘천으로 갈 때는 짝수A/D, 춘천에서용산으로 올 때는 홀수A/D 좌석이 명당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이 좌석은 창가 자리 중에서도 창틀에 시야를 방해 받지 않고 풍경을 즐길 수 있는 자리이죠 아래는 용산에서 춘천으로 가는 열차의 17D석에서 창밖을 본 사진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창 틀 때문에 시야가 많이 가립니다. 2층 좌석은 경쟁률이 높기 때문에 일찍 명당을 선점해야겠네요.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ITX-청춘

용산에서 출발해서 춘천까지는 1시간 남짓 소요가 됩니다. ITX-청춘 열차의 2층석을 예매하려면 코레일 홈페이지(http://www.letskorail.com/)에서 출발역과 도착역 선택 후 승차권 예약 페이지에서 좌석 종류를 선택할 때 ‘2층석’을 꼭 선택하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그리고, ITX-청춘 열차에는 자전거 거치대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자전거를 즐기시는 분은 ITX-청춘 열차에 자전거를 싣고 춘천 나들이를 떠나셔도 좋겠습니다.

춘천의 명물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

이제 배가 슬슬 고파옵니다. 춘천 하면 닭갈비만큼은 꼭 먹어야겠죠? 역에서 내려서 15분 정도 걷다 보면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이 펼쳐집니다. 어느 한 숯불닭갈비 집을 찾아갔습니다.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춘천 닭갈비

이 곳은 보통의 숯불과 클래스가 달랐습니다. 숯불 위에 그릴을 얹고, 주먹만한 크기에 평평한 조약돌 10개 정도를 또 얹습니다. 그 위에 닭갈비 몇 덩이를 올려두고 조금만 기다리면 사진처럼 맛있게 익게 됩니다. 아직도 그 숯불의 향과 매콤한 닭갈비의 육질을 잊을 수 가 없네요.

춘천 명동 닭갈비 골목

지도 크게 보기
2014.11.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2014.11.17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2014.11.17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위치 : 강원도 춘천시 조양동

춘천의 산토리니에서 커피 한 잔의 여유를 느끼다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자! 이제 배도 부르니, 커피 한잔하러 가보겠습니다. 잘 아시는 분도 많겠지만, 춘천에는 그리스의 산토리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카페가 있습니다. (저는 이 카페와 어떠한 관계도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춘천 시내에서 이 카페까지는 택시를 타고 이동하는 편이 가장 좋은 것 같습니다. 시간은 약 20분 정도이며, 약 만 원정도 택시비가 나옵니다. 버스가 있긴 하지만, 버스가 자주 있는 것도 아니고 근처에 내려서 30분 정도를 걸어 올라 가야 하기 때문에 택시 타는 것을 추천합니다.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산토리니 전경

가까이 가서 보니 정말 예쁘게 잘 꾸며 놓은 것 같았습니다. 이 곳에서 결혼식을 해도 괜찮지 않을까 하고 생각해봤습니다만, 산중턱이라서 그런지 바람이 많이 불어서 예쁜 웨딩 사진을 얻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하지만 오래 기억에는 남을 것 같네요. 카페의 가격도 그렇게 비싼 편은 아닌 것 같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人을 위한 힐링 캠프 - 당일치기 춘천여행 카페 산토리니

산토리니

지도 크게 보기
2014.11.17 | 지도 크게 보기 ©  NAVER Corp.
2014.11.17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2014.11.17 | 지도 크게 보기©  NAVER Corp.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동면 장학리 144-16

전화번호 : 033-242-3010


그럼 이것으로 춘천 당일 치기 여행을 마무리 짓도록 하겠습니다. 아침 10시 용산에서 출발해서 다시 용산으로 돌아오니 저녁 6시가 조금 안 되는 시간이 되었네요. 한번쯤 서울을 떠나 춘천 당일 치기 여행으로 “힐링” 하시길 바라겠습니다.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