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png

출산과 육아, 함께해요! LG디스플레이의 자녀 케어 프로그램

최근 미국 중앙정보국(CIA)의 발표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출산율은 세계 최하위권으로 OECD 가입국 중에서는 꼴찌를 기록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출산과 육아에 관한 여러 정책이 나오고 있지만, 일하면서 아이를 키우기란 여간 힘든 일이 아닌데요. 부부 둘 중에 한 명은 출산과 육아를 위해 커리어를 포기하는 경우도 심심찮게 볼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자녀가 있는 임직원들의 육아부담을 줄여주고 업무에도 집중할 수 있게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인데요. 맘 편히 출산하고 육아할 수 있도록 돕는 사내 케어 프로그램, 지금부터 함께 알아볼까요? 😀


‘출산을 축하합니다!’ 출산 특별 프로그램

LG디스플레이는 임직원들의 임신과 출산을 축하하는 의미로 아빠, 엄마가 되는 순간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체온계나 LG생활건강 기저기 중 원하는 것을 받을 수 있는데요. 또한 태교 할 시간이 부족한 임직원들을 위해 구미, 파주, 용산 등 각 지역별로 태교 전문가를 초빙하여 태교 교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

LG디스플레이 출산 도움 프로그램

LG디스플레이 구미 공장에서는 일년에 두 번씩 임산부 및 출산을 준비 중인 임직원들을 위해 예비 엄마, 아빠 교실을 열고 있는데요. 이 수업을 통해 건강한 출산과 산후 관리하는 법을 배울 수 있습니다. 또한 사내 건강관리실에는 간호사가 늘 상주하고 있는데, 출산과 모유수유를 준비하는 임직원들이 수시로 궁금한 점을 물어보고 상담 받을 수 있어 많은 예비 엄마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습니다.

‘엄마들의 완모를 응원합니다!’ 모유수유실 운영

모유수유실 운영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에서 상주 간호사와 모유수유 상담을 하고 있는 모습

구미 공장은 지난 2009년, 인구보건복지협회 지원을 받아 착유실 및 임산부 휴게실로 구성된 ‘아기와 엄마가 행복한 방’을 준비하기 시작했습니다. 현재까지 총 4개의 시설을 마련했고, LG디스플레이 임직원뿐 아니라 LG디스플레이의 모든 협력업체 직원들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운영 중인데요. 2010년 8월 세계모유수유주간에는 이러한 노력의 결과로 시설과 운영에 대한 우수성을 인정받아 모유수유 우수기관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 )

‘아이 함께 키워요!’ 임직원 자녀 케어 프로그램

지난 2009년, 구미에 개소한 ‘꿈나래 어린이집’과 2010년 파주에 개소한 ‘정다운 어린이집’에는 약 170명의 미취학 아동이 다니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에서 운영하는 이 보육시설은 아이들의 조기 교육을 위한 영어 특별활동은 물론 건강한 신체 발달을 고려한 유기농 영양식을 고집하고 있는데요. 나아가 놀이터, 수영장 등의 야외시설도 함께 조성해 아이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도록 세심히 배려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 자녀 케어 프로그램
대학탐방 및 입시설명회 프로그램에 참여한 임직원 가족

어린이집을 졸업해도 LG디스플레이의 자녀 케어 프로그램은 계속됩니다! 임직원들이 아이들을 잘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자녀 케어 프로그램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녀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대학탐방, 고입특강, 엄마아빠회사탐방 등이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임직원 자녀 케어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해주시길 바랍니다. : )


LG디스플레이는 가장 축복 받아야 할 결혼과 출산 및 육아의 행복은 더하고, 어려움은 나눌 수 있는 든든한 동반자 같은 회사가 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임직원들의 출산과 육아를 적극적으로 지원하여 직장과 가정생활 모두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힘껏 도울 예정이니 많은 응원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