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니지비디오월메인이미지.jpg

세계 최소 베젤을 자랑하는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

여러분은 ‘비디오월’이란 말을 들어보셨나요? 우리가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대형 디스플레이들 중에서 바로 비디오월을 찾을 수 있는데요! 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비디오월이 무엇인지 알아보고 또 글로벌 No.1 기업답게 비디오월에 들어간 LG디스플레이 만의 혁신적인 기술 이야기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비디오월이 무엇인가요?

LG디스플레이비디오월
이미지출처: LG전자 B2B 웹사이트

비디오월은 여러 개의 LCM을 쌓아 올려 하나의 대화면을 구성하는 것입니다. 쉽게 말해 여러 개의 화면이 만나 하나의 큰 화면이 되는 것인데요. 🙂 작은 화면끼리 모여 있지만 어색함 없이 하나의 화면처럼 보이기 위해서는 베젤을 줄이는 것이 매우 중요하며, 사람들이 많이 다니는 외부에 설치되기 때문에 어떤 각도에서 보든지 색이 변하지 않고 고르게 보이는 것 역시 중요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이 특별한 이유!

글로벌1 베젤 경쟁력

초슬림베젤을자랑하는LG디스플레이비디오월
이미지출처: LG전자 B2B 웹사이트

그렇다면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이 더 돋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첫 번째 이유는 바로 글로벌 No.1 베젤 경쟁력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얇은 3.5mm 베젤로 여러 개의 화면이 모자이크처럼 연결되어 있지만 마치 하나의 화면처럼 자연스럽게 느껴질 수 있도록 개발했습니다.

완벽한 앵글

각도에상관없이선명한LG디스플레이
이미지출처: LG전자 B2B 웹사이트

두 번째 이유는 어느 위치에서 바라보든 완벽한 앵글 및 선명한 색상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에는Anti-Reflection 표면처리가 되어있어 외광 반사를 줄여주기 때문에 더 선명한 색상을 구현할 수 있고, 광시야각 IPS 패널로 어느 각도에서나 색감과 밝기를 동일하게 유지합니다.

장시간 고온에서도 OK!

고온에 장시간 노출되도 변하지않는 LG디스플레이

세 번째 이유는 고온에 장시간 노출돼도 화면이 변화하지 않습니다. 비디오월은 수많은 디스플레이가 쌓인 형태로 형태로, 그리고 경우에 따라 전면보호 글라스를 앞에 부착하기에 열의 조절이 중요합니다. IPS의 110도 Tni 패널은 고온에서도 안정적인 동작이 가능하도록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이 강남의 랜드마크로!

이번엔 실제로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이 사용되고 있는 현장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로 강남의 새로운 랜드마크로 떠오르고 있는 현대 모터 스튜디오인데요. 이 곳에 가면 LG디스플레이의 초슬림 베젤 대형 사이니지 아트월을 만날 수 있습니다. 😀

LG디스플레이사이니지비디오월
이미지출처: LG전자 B2B 웹사이트

갤러리 1층에 있는 대형 비디오월은 139cm의 디스플레이 40개를 연결한 것입니다. 이 비디오월에는 LG디스플레이가 자랑하는 세계에서 가장 얇은 3.5mm 베젤이 사용되었고, 총 40개의 사이니지 비디오월이 만나 가로 9,707mm, 세로 3,421mm의 대형 화면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이 곳은 3.5mm 베젤의 비디오월이 구현된 국내 최초의 현장이기도 합니다.

현대 모터 스튜디오에 설치된 비디오월에도 위에서 말한 IPS 패널이 사용되어, 일반 패널보다 색 재현력이 높은 것은 물론 상하좌우 어디에서 보든지 위치에 따른 색상 왜곡이 없습니다. 덕분에 이 곳을 방문한 사람들에게서 1층에서 올려다 보든 2층 카페나 라이브러리에서 보든 똑같이 선명한 화질로 볼 수 있어서 좋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

LG디스플레이싱가폴소셜트리
이미지출처: LG전자 B2B 웹사이트

이 외에도 싱가폴 창이공항에 설치된 소셜트리, 역사박물관 DDP에 설치된 비디오월 등 국내외 곳곳에는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이 자랑스럽게 설치되어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린 비디오월 이야기는 어떠셨나요?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이 여러 곳에서 랜드마크로 자리잡는 것을 보니 괜히 뿌듯해지는데요. 혹시 주변에서 비디오월을 본다면 그냥 지나치지 말고 화면은 얼마나 선명한지, 다른 각도에서 봐도 색 변함이 없는 지 한번 확인해 보는 것 어떠세요? 🙂 앞으로 다양한 곳에서 여러분을 만나게 될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 많은 관심 갖고 지켜봐 주시길 바랍니다.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