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_main.jpg

대학 졸업선물 추천 1위 IT 제품, 이렇게 고르자!

lg displaylg디스플레이-top-001

“오랫동안 사귀어왔던 정든 내 친구야~” 2월, 바야흐로 졸업 시즌입니다. 꾸준하게 대학교 수업을 받고, 치열하게 사회에 나갈 준비를 하는 자녀나 조카가 계신가요? 이들을 위한 대학 졸업선물로는 뭐가 좋을까요?

예비 사회인들을 위한 대학 졸업선물 중, 단연 인기가 있는 카테고리는 바로 ‘IT 제품’입니다. 새로운 시작을 준비하는 이들에게 똑똑한 기능으로 든든한 파트너가 되어주기 때문입니다. 자, 오늘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대학 졸업선물로 놓치지 말아야 할 세 가지 IT 제품을 추천합니다. 주목해주세요.

똑소리나는 유연~한 스마트폰, LG G Flex2

lg디스플레이1

▲ LG G Flex 2

특히 휴대폰은 지난 10년간 ‘졸업선물로 받고 싶은 선물’ 설문 조사에서 남녀 구별 없이 언제나 상위권을 차지한 아이템입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하루라도 스마트폰 없으면 못 살아” 소리까지 들을 수 있죠. 그런데 큰 맘 먹고 사는 선물, 일반 스마트폰과는 다른 어떤 ‘특별한 것’을 찾을 순 없을까요? 이런 생각을 하고 계신 분들에게는 LG G Flex2를 추천해드리고 싶군요.

이제까지 무게와 두께를 줄이기 바빴던 스마트폰의 디자인에 ‘곡선’이라는 새로운 요소를 도입한 LG G Flex 2. 사실 디자인만 예쁜 것이라면, 이 제품을 골라오지 않았겠죠. 우아한 곡선이 멋져 보이지만, 이게 뭐 어떻다는 걸까요?

lg디스플레이4

LG G Flex2를 일단 손에 쥐어보시면 아시겠지만, 손안에 ‘착’하고 감기는 느낌이 색다릅니다. 또한, 얼굴 면을 따라 흐르는 섬세한 곡선 디자인은 통화 저 너머의 음성을 훨씬 명쾌하게 들려주죠. 그뿐일까요? 시각적 동선을 치밀하게 계산해 게임, 동영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단순히 곡선이라고 생각하면 금물! 위아래, 베젤 곡면까지 사용자의 휴대폰 사용 패턴에 맞춰 설계되었기 때문입니다. Full HD P-OLED 디스플레이로 만나볼 수 있는 LG G Flex2! 기존의 획일적인 디자인으로 가득하던 스마트폰 시장에서 플렉시블 디스플레이를 볼 수 있을 줄이야. 플렉시블한 스마트폰과 함께 유연한 새 출발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LG G Flex2가 더 궁금하시다면 클릭!

LG G Flex2 (제품소개)
CPU: 퀄컴 스냅드래곤810 프로세서

OS: Android 5.0 Lollipop
크기: 149.1X75.3X7.1~9.4mm
중량: 152g
디스플레이: 138.7mm Full HD (1920X1080)
배터리 수명: (LTE모드 연속통화시) 약 15시간
카메라: 후면 1,300만, 전면 210만 화소

명불허전, Apple ipad Air2

최근 신입사원 워크샵에 가보면 ‘쓱쓱’하는 펜, 연필 소리가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사람들이 더는 종이에 필기하지 않는다는 것! 이제는 노트북이나 휴대폰, 스마트 패드 등의 IT기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고 합니다. 특히 스마트 패드는 가지고 다니기도 편리한 데다가, 무선 키보드만 달면 노트북처럼 이용할 수 있으니 더욱 인기가 높죠.

그중에서도 단연 꾸준히 매니아층에게 사랑받고 있는 Apple사의 아이패드 2 (영상보기)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애플의 아이패드 에어 2의 장점은 위 동영상으로 모든 것이 설명될 듯한데요. 보셨나요? 연필보다, 아니 반토박을 가른 연필만큼이나 얇은 IT 기기. 아이패드 에어 2는 지금까지 나온 9.7인치(24.6cm) 아이패드 가운데 가장 가볍습니다. 더 이상의 다이어트가 어려워 보였던 아이패드 에어, 기어이 추가 감량에 성공했네요!

lg디스플레이3

▲ Ipad Air의 지문인식 시스템

또한, Ipad Air2부터는 지문인식 센서에 기반을 둔 터치 ID도 도입되었습니다. 애플 아이폰 5S부터 포함된 기능이죠. 모바일 기기의 편의성과 보안성을 대폭 높여주어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앱스토어 결제 역시 홈버튼의 지문인식 한 번으로 뚝딱! 써보셨다면 그 편의성을 아시리라 생각합니다. ‘당신의 상상을 현실로 만들 수 있다’라고 말하는 Apple, 이번 대학 졸업 선물로 정말 그렇게 될 수 있는지 시험해보세요.

Apple ipad Air2 (제품소개 보기)

크기: 240X169.5X6.1mm
중량: 437g (무선랜)
디스플레이: 9.7인치(24.6cm) Retina 디스플레이(IPS기술)
배터리 수명: 최대 10시간
카메라: 후면 800만, 전면 120만 화소
해상도: 2048X1536p (264ppi)
AP: A8X (M8 모션 보조프로세서)

사회 초년생들의 가벼운 가방을 위한 LG PC gram

lg디스플레이2

뭐니뭐니해도 졸업 선물을 IT 제품으로 한다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이것. 바로 ‘노트북’이죠. 노트북은 데스크톱 컴퓨터와는 달리 휴대성이 최우선으로 꼽히곤 합니다. 이 휴대성은 노트북의 중량과 크기, 배터리 수명에 따라 좌우되곤 하는데요. 이 점에서 LG전자의 ‘LG PC 그램(gram)’은 우위를 점하고 있습니다. 1kg도 안 되는 무게와 얇은 두께, 고성능 배터리까지 겸비한 팔방미인이기 때문이죠.

lg디스플레이5

▲ LG PC gram의 ‘리더모드’

그러나 디스플레이 크기가 작은 제품은 작업 영역이 좁아 불편한 경우가 있죠? 그램의 경우 동일 사이즈의 HD 화면과 비교해 3배 많은 정보를 표시할 수 있다고 합니다. (기존 HD 해상도: 1366X768 / LG PC gram의 Full HD 해상도: 1920X1080)

또한, gram의 ‘리더 모드’도 주목할 만한 기능인데요. 인터넷을 하거나, 문서를 작성할 때 파란빛의 파장을 감소시켜 눈을 편안하게 해줍니다. 이렇게 전환하면 화면이 종이 느낌이 나며 눈부심이 감소합니다. 마치 종이 책을 보는 느낌이라고나 할까요? 오랫동안 모니터를 보면 눈이 뻑뻑하고, 침침할 때가 있는데 그럴 때 무척 유용하겠군요.

졸업 후에 어떤 길을 걷게 되든 노트북 하나쯤은 꼭 필요합니다. 특히 장소에 구애 없이 PC를 이용해야 한다면 말이죠. 구직 시즌에 이력서를 쓰고, 주말에 밀린 일을 처리해야 할 때 등등.. 노트북은 가벼우면 가벼울수록 좋다라고 생각하신다면, 더더욱 이 LG PC gram 노트북을 추천합니다. LG PC gram의 Full HD 디스플레이가 더 궁금하시다면?

LG PC gram 노트북 (제품소개 보기)

CPU: 인텔 하스웰 i3/i5/i7
그래픽: 인텔 HD 그래픽스 4400
램: 4GB/8GB
저장매체: SSD 128GB/256GB
디스플레이: 13.3인치(33.7cm) IPS 풀HD LED
중량: 980g

2월, 벌써부터 졸업 시즌에 맞춰 선물을 준비하려는 움직임이 분주합니다. 졸업을 앞둔 가족이나 친지, 또는 연인들이 있다면 본격적으로 나서야 할 때입니다. 물론 위처럼 값지고 유용한 선물들도 좋겠지만, 마음을 담은 편지로 마음을 표현해보는 것도 좋겠죠. 사회에 첫발을 내디딜 대학교 졸업식을 맞으시는 분들에게 LG디스플레이에서 응원의 박수를 보냅니다. 짝짝짝!

TAGS , , ,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