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jpg

[LG디스플레이 즐거운 직장팀] ‘자동차 경정비’ 그것이 알고 싶다!

Fotolia_79406674_Subscription_Monthly_M-1024x683

매일 같은 출근길, 언제나처럼 자동차를 타고 출근하는 당신. 그런데 혹시 마지막으로 차를 점검한 건 언제인가요? 설마 ‘알아서 굴러가겠지’하며 기본적인 점검조차 미루고 있는 것 아닌지요? 특히 자동차는 우리의 안전과 밀접한 관계가 있어 꾸준한 정비가 필요합니다. 자, 자동차 경정비 특강을 듣기 위해 LG디스플레이 사원들이 모였다고 하는데요. 함께 가보시죠.

자동차 경정비, 이론 학습 시작!

이번 특강은 서영대학교 파주캠퍼스에서 진행되었습니다. 특강명은 ‘자동차 경정비, 그것이 알고 싶다’였지요. 약 4시간 동안 자동차 경정비에 대한 간단한 상식을 배워보고, 실제로 정비 체험까지 해볼 수 있는 알찬 강의였습니다.

특강을 맡아주신 분은 서영대학교 자동차기계과 홍성인 교수님입니다. 자동차에 관해서 굉장히 실무 경험이 많은 분이죠. 특강에 앞서 운전자 대부분이 기본적인 자동차 구조에 대해서조차 모르고 있어 정비 업소에 가면 바가지를 쓰곤 한다는 말씀을 해주셨는데요. 이 때문에 어느 정도는 자동차 자가진단과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 숙지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하셨습니다! 조금이라도 아는 지식을 말하면, ‘이분 좀 아시는 분인가?’하며 바가지 쓸 일도 줄어들테니까요.

2

자동차 경정비에 대한 큰 관심을 가지고 모인 LG디스플레이 사원들. 본격적으로 질문 공세가 시작됩니다! 자동차에 대한 기본 구조에서부터 응급조치법, 소모품 교환 주기 등 다양한 질문이 나왔는데요. 한 사원의 ‘중고차 어떻게 사야 할까요?’라는 질문엔 중고차 사이트를 직접 알려주시는 등 교수님의 센스가 돋보여 모두가 웃음을 터뜨렸죠.

한바탕 기본 학습이 끝나고, 퀴즈 시간이 이어졌는데요. 답을 맞힌 LG디스플레이 사원들에게는 위처럼 푸짐한 상품을 선물로 증정했습니다. 이때만큼은 LG디스플레이 사원들의 열의가 불타올랐죠!

여러분도 자동차 경정비 특강에 나왔던 퀴즈 하나를 풀어보실래요?

Q . 엔진오일을 점검하려고 합니다. 엔진을 꺼야 할까요? (Y/N)
A.  (드래그하면 답이 나옵니다) 

     Y!  꺼야 합니다. 엔진이 작동했을 때 측정하면, 오일의 양을 정확하게 측정하기 어렵기 때문이죠!

본격적인 경정비에 들어갑니다!

6

기다리고 기다렸던 경정비 실습에 도입! 실습은 서영대학교 자동차기계과 1층 실습실에서 이루어졌는데요. 직접 LP 차량 시동도 켜보고, 디젤엔진의 구조도 알아보는 등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평소에 알 수 없었던 알찬 정보들을 알려주셨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자동차 정비를 실습해보는 시간입니다. 인원이 많아 네 조로 나뉘어 정비를 시작했는데요. 1조는 엔진오일 교환, 2조는 와이퍼, 3조는 부동액 교환, 4조는 타이어 교환을 맡아 진행했습니다. 물론 한 정비가 끝나고 나면 다른 분야로 바꾸어 모든 실습을 해볼 수 있었죠.

9

엔진 오일을 교환하고, 다시 채워 넣는 LG디스플레이 사원들! 아무래도 자동차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많이 와서 그런지 척척 해내는 모습이 정말 멋졌습니다. 하나하나 단계를 거치며 배워가다 보니 마치 학생으로 돌아간 듯하다고 말씀하시는 분도 계셨지요.

자동차 경정비 특강, LG디스플레이 사원들의 미니 인터뷰

14

자동차 경정비 특강이 끝난 후, 오늘 특강에 가장 열심히 임한 세 분을 뽑아 미니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 사원들이 느낀 오늘의 자동차 경정비 특강은 어땠을까요?

이상철 주임

quotation-mark-1-1 회사 게시판에서 보고 신청했는데 정말 유익하더라고요. 저도 자가용이 있으니 일부 제가 할 수 있는 건 해봐야겠다는 마음을 가지게 되었어요. 이렇게 회사에서 참여하는 프로그램은 처음인데 다음에도 자주 참여해보려고 합니다. quotation-mark-2-2

김란 책임연구원
quotation-mark-1-1 제가 자동차에 대해 정말 몰라서 신청하게 되었어요. 평소에 ‘김여사’거든요. 하하. 아이 때문에 운전을 하게 되었는데 어차피 해야 하는 운전, 안전하게 하면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해서 신청했습니다. 무엇보다 자동차 내부를 눈으로 볼 수 있어서 더 좋더라고요! quotation-mark-2-2

3

이재수 주임

quotation-mark-1-1 원래 자동차에 관심이 많아서 이것저것 알아봤는데요. 여기서 더 고급 지식을 알고 가는 거 같네요. 앞으로도 자가 정비 할 때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quotation-mark-2-2


자동차에 대한 기본적인 지식에서부터 정비 실무까지 맛볼 수 있었던 이번 특강. LG디스플레이 사원들의 교육 만족도도 높아 다행이네요. LG디스플레이에서는 직원들이 사내 복지를 위해 ‘즐거운 직장팀’을 운영 중입니다.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사원들이 참가한 재미있는 프로그램, 소식들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TAGS ,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