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deowall_main.png

LG디스플레이, 여기는 광저우! 상업용 디스플레이로 중국 시장을 놀라게 하다

150331_Commercial-R-show-1024x230

엔터테인먼트, 교육, 레저 등 다양한 목적으로 공공장소에 설치되는 커머셜 디스플레이! 커머셜 디스플레이는 디스플레이에서 주목하는 새로운 시장입니다. (관련 포스팅: 디지털 사이니지 기술의 특징과 활용법!)

이는 13억 인구의 대륙, 중국에서도 예외는 아닙니다. 중국은 이미 세계 상업용 디스플레이 시장의 30%를 차지하고 있으며, (Futuresource 컨설팅, 2014) 2017년이 되면 그 시장 규모가 우리 돈으로 약 1조 1700억원에 달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시장조사 전문기관, AVC)

LGD-Guangzhou

▲ 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지난 3월 30일과 31일 양일간 15개의 상업용 디스플레이 전문 기업을 LG디스플레이 광저우 공장으로 초청해 2015년 상업용 디스플레이 로드쇼를 진행했는데요. 남방일보, 중화공상시보 등의 중국 현지 언론에서도 다룰 만큼 무척 큰 관심을 받았다고 합니다. 이번 로드쇼에 참석한 고객들 역시 LG디스플레의 커머셜 신제품에 대단한 만족감을 나타냈다는 후문입니다. LG디스플레이가 중국 시장에서 어떤 커머셜 제품을 선보였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광저우 고객들이 감탄하다! LG디스플레이의 49인치 비디오월

150331_49-Videowall_03-1024x690

TV 시장과 마찬가지로 상업용 디스플레이에서도 최근 들어 대면적화 트렌드가 빨라지고 있죠? 특히나 많은 사람들이 공공장소에서 본다는 커머셜 디스플레이 특성상, 더 큰 화면과 더 큰 비디오월은 필요성이 더욱 큽니다.

시장조사기관 AVC(All View Consulting)에 따르면 지난 한해 중국에서 가장 큰 폭의 성장세를 보인 커머셜 디스플레이 사이즈는 45인치 이상 50인치 미만으로, 2014년에 2013년 대비 무려 55%의 성장세를 보였다고 합니다.

이에 LG디스플레이는 이번 로드쇼에서 49인치 비디오 월(Video Wall)을 공개했습니다! 49인치 비디오월은 중국 로드쇼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크기입니다. 이는 경쟁 제품인 46인치 제품 대비 화면 면적이 11% 더 넓은 수준입니다.

M+ 기술이 탑재된 커머셜 디스플레이로 패널의 우수성 입증

video wall
▲ 출처: LG전자 B2B사이트

이번 로드쇼에서 선보인 49인치 비디오월의 베젤은 세계 최소 두께인 3.5mm인데요. 베젤이 얇을수록 디스플레이 외곽이 슬림해지고, 연결부위가 자연스럽게 구현되어 비디오월 영상을 봤을 때 하나의 큰 화면을 보는 듯한 착각에 빠지게 됩니다.

LG디스플레이의 기술로 탄생한 더 넓은 화면의 더 얇은 베젤은 한층 더 자연스러운 비디오월을 구현하여 더 큰 화면으로 소비자들을 한눈에 사로잡을 수 있을 것입니다.

관련 포스팅
TV 디스플레이의 트렌드, 대세는 SLIM!
세계 최소 베젤을 자랑하는 LG디스플레이의 비디오월
더 얇은 베젤로 몰입감도 디자인도 UP! LG디스플레이의 Narrow Bezel 기술

Blank billboard on bus stop at night

이외에도 이번 로드쇼에서는 LG디스플레이의 독보적인 M+ 기술이 탑재된 아웃도어(Outdoor), 사이니지(Signage) 제품 등을 선보이며 고객이 신제품의 우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특히나 아웃도어 제품은 강한 자연광 속에서도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기 위해, 상당히 높은 휘도(2,000nit 이상)를 필요로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M+ 기술이 적용된 패널은 흰색 화면을 기준으로 약 50% 향상된 투과율을 바탕으로 무려 33%가량이나 낮은 소비전력을 구현하기 때문에, 더 밝은 화면을 원하지만 전기요금은 부담스러운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 sub1

LG디스플레이 커머셜(Commercial) 사업담당 박종선 상무
커머셜 디스플레이의 용도는 이미 단순히 정보 제공을 넘어 ‘스마트 기능’을 접목해 기업, 학교, 상점, 옥외 및 공공시설에 용도가 넓어지면서 커머셜 디스플레이 시장도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중국은 신기술을 채택하는 속도가 매우 빠른 시장이기 때문에, 고객과 동반자로서 함께 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지요.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는 뛰어난 우리 기술을 중국에, 그리고 세계에 널리 알려 나가는 교두보 역할을 해나가겠습니다. 지켜봐주세요!

TAGS ,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