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자회-메인.png

LG디스플레이의 새로운 봉사활동, 아.나.바.다 온라인 자선바자회

LG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업분야에 특화되고
분야별 전문화된 재단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기업의 봉사활동에는 다양한 방법을 통한 봉사활동들이 있습니다. 임직원들이 직접 참여하는 노력봉사도 있고, 본인이 가진 재능과 전문성을 활용한 프로보노(Pro Bono) 봉사의 형태도 요즘 크게 주목을 받고 있죠. LG디스플레이에서는 이런 다양한 형태의 봉사활동을 고민해오다,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을 준비했습니다. 이름하여 ‘아.나.바.다 온라인 자선바자회’! 과연 LG디스플레이만의 특별한 바자회에는 어떤 물품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함께 살펴볼까요?

새로운 형태의 봉사활동, 아.나.바.다 온라인 자선바자회

▲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바자회에 기부된 물품을 정리하는 모습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바자회에 기부된 물품을 정리하는 모습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모두가 아는 ‘아.나.바.다(아껴 쓰고, 나눠 쓰고, 바꿔 쓰고, 다시 쓰자)’ 절약운동! LG디스플레이에서는 아.나.바.다의 의미를 부여한 새로운 봉사활동의 형태로, 임원/담당 분들의 유휴 소장 물품을 저소득가정 아동들과 나누는 온라인 자선바자회를 열었습니다.

일반적인 바자회가 오프라인 형태인 것에 반해 LG디스플레이의 아.나.바.다 자선바자회는 전자 게시판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는 특징이 있는데요. 기존 바자회의 경우, 지역에 있는 임직원들이 물품 구매에 어려움이 있기 때문에 전사 임직원들의 참여를 이끌고자 새로운 형태의 바자회를 시도하게 되었답니다.

아.나.바.다 온라인 자선바자회의 특징

  • 평소 잘 쓰지 않는 물건 기부하고 집안 정리하기
  • 업무 중 잠시 시간을 내어 봉사 차원의 온라인 쇼핑하기
  • 일반 중고시장보다 훨씬 저렴하게 물건 구매하기
  • 온라인 경매 방식으로 구매자들에게 평소에 느낄 수 없는 즐거운 긴장감 주기

두근두근! 어떤 물품들이 모였을까요?

임원/담당 분들의 기부 물품을 대상으로 한 바자회에 대한 좋은 취지에는 누구나 공감하지만, 선뜻 진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바자회를 준비할 때 ‘물품이 얼마나 모일까’하는 우려도 있었고요. 하지만 그것은 기우에 불과했습니다. 예상과 다르게 다양한 물품들이 모집되기 시작한 것이죠! 그럼 지금부터 어떤 물품들이 모였는지 함께 볼까요?

IMG_9743

먼저 직장인의 지성과 교양을 한 층 업그레이드 시켜 줄 책! 소비트렌드와 관련된 도서부터 경영, 인문학 서적 등 다양한 장르의 책들이 모여 표지를 보는 것만으로도 지식이 꽉 채워지는 듯한 기분이 들었답니다.

IMG_9749

반짝반짝 고운 자태를 뽐내며 서 있던 기타도 눈길을 끌었는데요. 평소 잘 쓰지 않는 물건을 기부함으로써 집안 정리도 하고, 음악을 좋아하거나 악기 연주가 취미인 분들에게는 저렴하게 기타를 구입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 같네요.

IMG_9753

다음은 고급스러운 외관을 자랑하는 와인! 포장을 열면 금방이라도 깊고 향긋한 풍미가 느껴질 것만 같은데요~ 애주가분들에게는 무척 반가운 물품이면서 인테리어 소품이나 선물용으로도 안성맞춤이겠죠?

IMG_9762

마지막으로 바디용품 세트입니다. 새 상품 그대로의 상태였던 이 바디용품 세트는 여직원분들에게 특히 실용적인 물품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이번 바자회는 온라인 경매 방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가장 먼저 물품을 선점한 주인공은 누가 되었을지 궁금해지는군요.

아.나.바.다 온라인 자선바자회의 참된 의미

바자회

조직 리더의 솔선수범을 통해 구성원들의 자발적 봉사활동을 이끌어냈던 이번 바자회를 계기로, LG디스플레이는 계층별 맞춤형 봉사활동 프로그램에 대한 고민도 함께하게 되었습니다.

봉사활동에서 중요한 것은 누구에게나 일률적인 봉사활동이 아닌, 본인이 제일 잘할 수 있고 또한 부담이 안 가는 범위에서 자유롭고 재미있게 할 수 있는 활동일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봉사의 크기나 양이 아닌 봉사의 지속성과 진정성, 그리고 서로의 행복 만들기에 더 큰 의미를 두어야 하지 않을까요?

이번 아.나.바.다 온라인 자선바자회의 수익금은 LGDream Fund에 전달하여 불우 아동과 청소년 지원을 위한 재원으로 사용될 예정이며, 미판매된 잔여물품은 회사 주위 시설에 기부 예정인데요. 향후에는 노력봉사를 통한 봉사참여시간 확대는 물론 임원/담당을 시작으로 전사 구성원들을 대상으로 하여 자선바자회의 규모를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입니다. 앞으로도 LG디스플레이의 사회공헌활동에 따뜻한 관심 부탁드립니다. 🙂

 

TAGS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