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302_140330.png

LG 올레드 TV 탐구! ① – 내겐 너무나도 특별한 OLED

LG 올레드 TV_top

TV를 구매할 때, 여러분께서는 어떤 요소를 가장 중요하게 여기시나요? 어느 TV에도 뒤지지 않는 화질? 우리 집 인테리어에 맞는 매끈한 디자인? 중국, 미국, 독일 3개국 소비자 조사 결과 TV 구매 시 우선 고려 요소로 화질, 디자인, 화면 크기순으로 나타났다고 하는데요.

Source: 소비자 Survey, 상위 소득 30% / $1500 / 55” 이상 구매자 또는 구매 의향자 각 50%  (TNS, ‘14.12~’15.01)

OLED TV는 이 요소들에서 모든 항목 LCD 대비 우위를 보였다고 합니다. 그뿐만 아니라 OLED TV를 보고 세계 외신들도 감탄을 금치 못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대체 어떤 점이 그리 ‘특별’하기에 OLED, OLED 하는 걸까요?

Nothing to be Compared, OLED TV!

무엇과도 비교할 수 없는 우수한 OLED TV. OLED TV의 5대 우수성(5P)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1) Perfect Black

real black_2

OLED는 자발광 소자를 사용하므로 Halo라고 부르는 빛샘 현상 자체가 없다는 것! 또한, 픽셀 하나하나의 빛을 끄고 켤 수 있어 완벽한 블랙을 구현해냅니다. 저계조 색단계를 세밀하게 구분하고 표현할 수 있는 이 똑똑한 디스플레이 패널은 영화 같은 어두운 영상이 많은 콘텐츠를 볼 때 월등히 유리하다고 평가 받고 있습니다.

어렸을 적 시골에서 보았던 칠흑같이 어두운 밤하늘에 가득 떠 있는 별들을 상상해보세요. 여러분의 상상 속 그 모습이 OLED TV에서 환상적으로 구현됩니다.

2) Perfect Color

real color_2

OLED는 입력 신호의 정확한 표현으로, 사물의 색을 있는 그대로 표현합니다. 특히 밝거나 어두운 화면에서도 동일한 색재현율을 구현하지요! 덕분에 깊이 있고 다채로운 색채가 등장하는 영상 작품들을 OLED로 감상할 경우, 더욱 풍부한 색감으로 보실 수 있습니다.

3) Perfect Viewing Angle

real viewing angle_2

OLED는 완벽한 색시야각/명암비 시야각을 보유합니다. 자발광 시야각의 강점으로 보는 위치에 상관없이 휘도, 명암비의 고 화질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죠.

4) Perfect Clear Motion

clear motion_2

또 하나, OLED TV는 동영상을 볼 때 그 우수함이 확연하게 드러납니다. 바로 빠른 응답 속도 때문이지요! 가끔 TV에서 빠른 물체가 지나갈 때 눈으로 보이는 것처럼 선명하게 보이지 않고, 잔상이 남은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시죠? 화면 끌림 현상이라고 부르는데요. OLED 소자는 빠른 응답 속도를 보유하기 때문에, 잔상이 보이지 않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5) Perfect Design

real design_2

위의 OLED 구조를 보세요. 자발광 디스플레이인 OLED는 백라이트 이하 각종 구성요소가 LCD보다 현저히 적다는 것을 볼 수 있죠? 이러한 구조적인 차이점 때문에 OLED는 LCD보다 더 얇고, 가벼운 디스플레이를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이러한 장점으로 형태를 자유롭게 변경하는 데 유리하기 때문에, 미래형 디스플레이 유망주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이 때문에 투명디스플레이,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롤러블 디스플레이 등의 패널 연구에 활발히 사용되고 있지요.


OLED의 다섯 가지 장점을 보니 왜 OLED를 꿈의 디스플레이라고 하는지 아시겠죠? LG디스플레이는 이러한 OLED의 장점을 최대로 끌어올려 고객들에게 최고의 디스플레이를 선보여나가고자 합니다. LG디스플레이의 행보를 기대해주세요!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