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억대-메인.jpg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대형 패널 생산 15억대 돌파

  • ■ 95년 8월 첫 LCD 패널 생산 이래, 19년 11개월 만의 대기록 달성
  • ■ 적기 투자, 혁신적인 기술, 고객 가치 극대화를 위한 차별화 전략을 통한 성과
  • ■ 면적으로 환산하면 여의도의 52배가 넘는 2억 3천 6백만 제곱미터

글로벌 디스플레이 시장을 이끌고 있는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한상범, 韓相範/www.lgdisplay.com)가 세계 최초로 대형 LCD와 OLED 디스플레이 생산 누적 15억대를 돌파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95년 8월 처음으로 대형 LCD 패널을 생산한 이래 19년 11개월만의 대기록이며, 전 세계 디스플레이 업계에서 처음으로 달성한 실적이다. 15억대를 면적으로 환산하면 대략 2억 3,679만 제곱미터(236,793,391m²)로 여의도 면적(4,500,000m²)의 53배에 이른다.

(사진자료1)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대형 패널 생산 15억대 돌파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LCD 및 OLED 패널과 함께 대형 패널 누적 생산 15억대 돌파 기념 촬영을 하며 기뻐하는 모습

디스플레이 업계의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될 LG디스플레이의 대기록은 적기 투자에 의한 안정적인 공급 능력 확보, 꾸준한 연구/개발을 통한 차별화된 기술력 강화, 그리고 고객 밀착 지원을 위한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 구축으로 인해 가능했다.

특히 LG디스플레이는 치밀한 시장 분석과 예측을 통한 장기적인 미래를 준비하는 적기 투자 전략을 강조해 왔다. LCD 산업이 최소 1년 반에서 2년여에 걸친 대규모 투자가 필요한 장치 산업임을 감안할 때, 경쟁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정확한 예측과 앞선 투자는 필수적이었다. LG디스플레이는 매년 3조원 안팎의 시설투자를 집행하며 시장 지배력을 강화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해 7월 월 6만장 규모(유리원판 투입 기준)로 양산을 시작한 중국 광저우 8세대 패널 공장을 올해 상반기 월 9만장으로 확대했으며, 내년 말까지 12만장의 생산능력을 갖출 예정이다. 또 올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간 대형 OLED 생산라인인 파주 E4 공장도 연말까지 월 2만 6천장으로 늘어날 예정이어서 LG디스플레이의 대형 패널 생산능력은 앞으로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사진자료2) LG디스플레이, 업계 최초 대형 패널 생산 15억대 돌파
LG디스플레이 직원들이 대형 패널 누적 생산 15억대 돌파를 기념해 단체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LG디스플레이는 경제위기와 불황에 굴하지 않고 지속적인 적기 투자를 통해 안정적인 생산능력을 확보해 왔으며,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기술을 시장을 선보여 왔다.”며 “이를 통해 업계 최초로 대형 15억대 생산이라는 뜻 깊은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한상범 사장은 “앞으로도 디스플레이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는 기업으로, 영속적으로 시장을 선도하며 꾸준하게 좋은 수익을 창출하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에 따르면 LG디스플레이는 출하량 기준 2015년 1분기 점유율 23.9%로, 2009년 4분기부터 이어온 대형 패널 출하량 시장 점유율 1위 자리를 22분기 연속 고수하고 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