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_1_main.jpg

LG디스플레이, 2차 협력사 방문 – 생생한 ‘현장의 소리’를 듣다

LG디스플레이_1_1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 철학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이번에 LG디스플레이가 상생 협력방안 모색을 위해 적극적인 행보에 나섰는데요.

LG디스플레이의 한상범 사장이 지난 21일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 및 LG디스플레이 임원진과 함께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오성디스플레이를 방문했습니다. 어떤 일이 있었는지, 또 LG디스플레이는 상생을 위해 어떤 노력을 하고 있는지 아래에서 본격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LG디스플레이 2차 협력사 방문, 왜?

이번 2차 협력사 방문, 왜 시행한 것일까요? 바로 LG디스플레이가 지속해서 실시하고 있는 동반 성장 활동이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적용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함입니다. 또한, 현장에서는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이 현장에서의 개선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협력사 직원들의 애로 사항 등을 들어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LG디스플레이_2_1

▲ 앞줄 왼쪽부터 안충영 위원장, 한상범 사장

함께 협력사를 방문한 동반성장위원회의 안충영 위원장은 1차에서 머무는 것이 아니라 2, 3차 협력사로 이어지는 동반성장의 의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이 날의 행보를 반겼습니다. 더불어 앞으로의 상생 문화 확산을 위해 중견기업 및 1차 협력사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고 밝혔지요.

현장 방문 후에는 오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뉴옵틱스, 신성델타테크 등 경기 북부 지역 5개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실시하여 협력사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실질적인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는데요. 이 간담회에서 한상범 사장은 협력의 힘을 강조했습니다. 함께 들어보실까요?

quotation-mark-1-1 LG디스플레이가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바탕에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OLED 등 미래 성장 동력 사업에서도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성공의 기반을 다질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서로 간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습니다. 더불어 협력사들이 경쟁력 증진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입니다. quotation-mark-2-2

단순한 업무 협업뿐 아니라, 협력사의 경쟁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강화해나갈 LG디스플레이. 함께 성공을 만들어나가자는 단단한 의지가 보이시나요?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

위에서 보셨듯 LG디스플레이에서는 상생 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1차 협력사뿐 아니라 2, 3차 이하 중소 협력사까지도 동반 성장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반 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집중하고 있는데요. 세 가지 기조를 바탕으로 어떤 프로그램들이 있는지 대략적으로 살펴보겠습니다.

1. 자금지원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 재정 부담 해소 및 경쟁력 향상을 위해 총 2,150억 원 규모로 직, 간접적 자금 지원 확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업계 최초로 2, 3차 협력사도 1차 협력사와 동일한 금융비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지요.

최근 화제가 된 LG디스플레이의 ‘You Dream’은 총 400억 원 규모로 자금을 조성해 금융기관을 거치지 않고 바로 대출해주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서 설비 투자를 위한 상생협력자금 및 신기술 개발과 R&D 역량 강화를 위한 기술협력자금 등을 필요로 하는 협력사는 최대 10억까지 무이자로 빌릴 수 있습니다!

LGD_한상범 사장 2차 협력사 방문3

▲ 왼쪽부터 김동수 LG디스플레이 구매그룹장(전무), 한상범 사장, 안충영 위원장

2. 경영 역량 강화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회사 고유의 기술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공유해왔습니다. 그 예로 장비 개발분야에서는 미래 신기술 관련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중소 장비업체, 대학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신기술장비공모제’를 운영하여 공동 장비 개발 연구를 활발히 전개하고 있다는 것!

한편, LG디스플레이 동반성장포털(winwin.lgdisplay.com)에는 자금, 기술, 교육, 경영 등 협력사 경쟁력 강화를 지원할 수 있는 각종 프로그램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협력사들은 필요한 지원 부분을 바로 확인하여 신청할 수 있지요. 덕분에 협력사들이 시간 낭비 없이 필요할 때, 실질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3. 열린 소통

LG디스플레이_6

▲ LG디스플레이 동반성장 사이트 winwin.lgdisplay.com

방금 소개해드린 동반성장 포털사이트는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를 위한 채널 중 하나인데요. 포털사이트의 ‘동반성장 Voice’ 게시판은 LG디스플레이와의 구매 관련 업무 중 발생하는 문의, 프로그램 제안, 애로사항에 대해 언제든지 물어볼 수 있는 창구로 자리잡았습니다.

더불어 지난해에는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성장 정책을 설명하고 협력사의 의견을 경청하는 ‘동반성장 소통 Day’를 개최한 바 있는데요. 이 밖에도 새해 모임 행사, 동반성장 공유회를 통해 함께 목표를 다지고, 커뮤니케이션하는 시간을 가지고 있습니다.


동고동락(同苦同樂)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괴로울 때나 즐거울 때나 함께 한다는 말이지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어렵게 이룬 보람. 함께 고생하고, 성공의 경험을 나눈 사람들만이 나눌 수 있는 기쁨인 것 같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달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는데요. 이에 그치지 않고 앞으로도 동고동락(同苦同樂)의 자세로 서로 보듬어나가며 협력사와 함께 윈-윈하는 모습 보여드리겠습니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