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_main1.jpg

LG디스플레이 Wellness Program, 임직원의 건강까지 책임진다!

장시간 앉은 자세로 모니터를 응시하며 업무를 하다 보면 어느 새 허리는 구부정해져 있고 목은 거북이처럼 쭈욱~ 앞으로 쏠리게 되곤 합니다. 허리와 목 디스크나 기타 근골격계 질환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는 매우 부적절한 업무 환경일 수밖에 없는데요…

높낮이 조절용 노트북 거치대를 이용하여 서서 일하거나, 심지어는 창 밖 한강공원을 바라보며 런닝머신 위에 책상을 두고 걸으며 일하는 사람들을 LG디스플레이에서는 흔히 볼 수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_8

몸이 건강해야 더욱 열정적으로 일할 수 있는 법!

LG디스플레이 즐거운직장팀에서는 임직원들이 더욱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노력들 중 하나로 서서 일할 수 있는 책상, 즉 높낮이 조절 책상을 준비하여 현재 트윈/파주/구미 지역별로 시범 운영 중에 있습니다.

앉아서 장시간 일을 하게 되면 나른해지기 쉽지만, 적정시간 서서 일하면 척추와 허리에 적당한 긴장감을 주어 더욱 집중력 있게 몰입하여 근무할 수 있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서서 일하는 자체만으로도 칼로리 소모가 적지 않다고 하니 점심 후 퇴근 시까지 계~속 더부룩한 만성 소화불량에도 조금은 도움이 되지 않을까요? 높낮이를 조절해서 몇 시간은 서서, 또 몇 시간은 앉아서 근무할 수 있어서 다리에 무리가 가지도 않습니다.

최근 몇 달간 서서 일하기를 경험한 Consumer Insight 팀의 김지욱 과장의 사용 후기를 들어보았습니다.

LG디스플레이_2

Q. 높낮이 조절 노트북 거치대는 언제부터 사용하셨나요?

지난 3월 말부터 사용하였습니다.

Q. 어떤 이유에서 신청하시게 되었나요?

허리 디스크 쪽에 문제가 생겼었는데 그것이 재발하면서 앉아서 일하는 것이 힘들게 되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Q. 사용해 보니 느낌이 어떠신가요?

처음에는 어색하기도 하고, 계속 서 있으면 다리가 아프지는 않을까 걱정도 되었는데 너무 좋습니다. 허리에 부담이 덜 가기 때문에 확실히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또 서있기만 해야 하는 게 아니라 높낮이를 수시로 조절할 수 있어서 앉았다가, 또 섰다가를 반복하면서 자세를 바꿔가며 일을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세 번째 재발의 위험은 확실히 줄어들었다고 생각합니다.

LG디스플레이_4

Q. 사용 후 주변의 반응은 어떠신가요?

디스크까지는 아니더라도 현대인의 고질병인 허리 부분의 질환을 가지고 있는 직원들이 많은 듯한데 상당히 부러워하는 눈치입니다. 몇몇 분이 이용소감이나 신청방법 등을 물어보길래 제가 즐거운직장팀의 이런 임직원 건강까지 챙기는 서비스에 대해 적극 홍보해 드리고 있습니다. 상이라도 하나 주셔야 하는 거 아닌가요? ^^

LG디스플레이_7

그 뿐만 아니라, 서울 본사 트윈타워 8, 9, 11, 12층 한강공원과 마포대교가 바로 내려다 보이는 위치에는 Wellness Office Zone이 설치되어 있습니다.

임직원들은 본인의 자리에서 잠시 자리를 옮겨 개인 단독 사무실처럼 활용할 수도 있고, 뭔가 새로운 아이디어를 떠올려야 할 때, 답답한 사무실 환경을 벗어나 밖을 보며 새로운 영감이 필요할 때 Wellness Office Zone에서 업무를 할 수 있습니다.

소수 인원이 잠시 미팅을 할 때도 Wellness Office Zone에 모여 선 채로 미팅하면 잡담 없이 속전속결로 마무리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_5

사무실에서 운동하듯 걸으며 일을 할 수 있는 런닝머신 책상은 런닝머신과 업무용 책상을 하나로 결합해 놓은 Wellness 업무 환경입니다.  운동을 하듯 저속으로 걸으면서 업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적게나마 운동 효과를 볼 수도 있으며 높낮이 조절 책상과 마찬가지로 오후의 나른함이나 지루함을 없애 줄 수도 있는 방법입니다. 통상적인 운동을 대체할 수는 없겠지만, 실생활 속에서, 또 근무하는 중에 운동을 생활화할 수 있는 방법으로 효과적이지 아닐까요?

뭉친 근육과 심신의 피로를 싹~ 마사지 서비스!!

LG디스플레이는 장애인 고용 자회사인 나눔누리를 통해 마사지 서비스도 운영 중입니다.

허리가 아프거나 팔다리가 뻐근할 때 임직원들은 사전 예약을 통해 마사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피곤한 신체와 지친 심신의 피로를 시원하게 풀어주어 업무에 더욱 집중할 수 있도록 하는 이런 서비스! 정말 멋지지 않나요~?

Women receiving back massage

건강한 신체와 건강한 정신이 뒷받침되어야 우리는 더욱 업무에 몰입할 수 있고, 업무 효율도 더욱 높아질 것이며, 결국은 더욱 좋은 성과를 창출을 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직장팀에서는 임직원들이 신체적으로 건강하고 또 심리적으로도 안정적인 상태에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이 밖에도 여러 사내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다음에는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신체 건강 유지를 위해 즐거운직장팀에서 운영 중인 다양한 Wellness Program(Yoga, 간헐적 운동 등)들과 우리들의 심리건강을 책임질 사내 심리상담실, 명상 Program등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TAGS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