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D_한상범-사장-2차-협력사-방문_main.png

“LG디스플레이, 동반성장 적극행보 나섰다” 한상범 사장, 안충영 위원장 2차 협력사 생산현장 방문

  • ■ 생생한 현장의 소리 듣기 위해 2차 협력사 생산라인 방문, 현장에서의 개선 사례 및 애로사항 직접 점검
  • ■ 경기북부 지역 5개 협력사 대표와 간담회 실시, 상생방안에 대해 논의
  • ■ 한상범 사장 “협력사의 경쟁력이 시장 선도의 바탕, 경쟁력 향상 위해 항상 소통할 것”

LG디스플레이(대표이사 사장 한상범, 韓相範 / www.lgdisplay.com)가 상생 협력방안 모색을 통해 동반성장에 대한 적극적인 행보에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의 한상범 사장은 21일 동반성장위원회 안충영 위원장 및 LG디스플레이 임원진과 함께 경기도 양주시에 위치한 오성디스플레이를 방문해 현장에서의 개선사례를 직접 확인하고 협력사 직원들의 애로 사항 등을 점검했다. 한편 현장 방문 후에는 오성디스플레이를 비롯한 뉴옵틱스, 신성델타테크 등 경기북부 지역 5개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간담회를 실시하여 협력사의 생생한 의견을 듣고 실질적인 상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2차 협력사 방문은 LG디스플레이가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동반성장 활동이 실질적으로 현장에서 적용이 되고 있는지 점검하고, 또 협력사의 애로사항 및 아이디어를 수렴하기 위한 것이다. 오성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와 함께 생산성 향상 및 품질·원가 경쟁력을 확보를 위해 OLED 대형 공정라인 자동화와 관련된 활동을 진행 중에 있다.

LG디스플레이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LG디스플레이의 경쟁력’이라는 상생철학을 바탕으로 협력사의 근본적 경쟁력 강화를 위해 ▲자금 지원 ▲ 경영 역량 강화 ▲열린 소통 등을 감안한 다양한 동반성장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에 힘써왔다. 특히 2, 3차 이하 중소 협력사까지도 1차 협력사와 동일한 동반성장의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하여 산업 전체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동반성장 프로그램 운영에 특히 집중하고 있다.

지난 해에는 2차 협력사를 대상으로 동반성장 정책을 설명하고 협력사의 의견을 경청하는 ‘동반성장 소통 Day’를 개최한 바 있으며, 협력사와의 소통 강화를 위해 동반성장 포털사이트 (winwin.lgdisplay.com)를 개설하여 현재 운영 중에 있다. 또한 업계 최초로 2, 3차 협력사도 1차 협력사와 동일한 금융비용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한 ‘상생결제시스템’을 도입한 바 있다.

LGD_한상범 사장 2차 협력사 방문2

한상범 사장은 이날 현장 방문 이후 진행된 간담회에서 “LG디스플레이가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바탕에는 협력사의 경쟁력이 있었으며, OLED 등 미래 성장 동력 사업에서도 협력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해 성공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서로 간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의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이를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며 서로 간의 소통을 강조했다.

또한 한사장은 “협력사들이 경쟁력 증진에 매진할 수 있도록 동반성장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운영하여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협력사의 참여를 독려했다.

함께 협력사를 방문한 동반성장위원회의 안충영 위원장은 “2, 3차 협력사로 이어지는 동반성장의 의지와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의 상생 문화 확산은 중견기업 및 1차 협력사의 각별한 관심과 노력이 더욱 필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LG디스플레이는 지난 달 동반성장위원회에서 발표하는 2014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동반성장 최우수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

TAGS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