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융합엑스포_main.jpg

2015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 첨단 IT 제품들을 한 자리에서 만나다!

IT융합엑스포_top

첨단 IT융합기술과 제품을 한 자리에서 볼 수 있는 ‘2015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가 지난 8월 19일부터 21일까지 대구 엑스코에서 성황리에 열렸습니다. 특히,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는 국내 최대 IT/모바일 융복합 산업 집적지역인 대구, 경북의 제일 가는 IT전시회라는 점에서 의의가 큰데요.

IT융합엑스포_6

이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가 열렸던 기간, 엑스코에서는 국제 LED & Display 전시회와 국제정보디스플레이학술대회(IMID 2015)가 함께 진행되어 더욱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IMID 소식은 저번에도 포스팅으로 한 번 소개해 드렸었지요. 그럼 본격적으로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에서 어떤 재미있는 제품들을 볼 수 있었는지 함께 둘러볼까요?

사용자의 건강 상태를 이해하는 헬스케어 – IT + 건강

IT융합엑스포_15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IT 트렌드도 함께 변화해가고 있습니다. 예전 운동기기에 나오는 정보는 시간, 칼로리 정도만 표시되었다면 이제는 사용자들의 바이오 정보를 파악하여 진짜 사람들의 건강 상태를 이해하는 IT 헬스케어 제품이 출시되고 있습니다.

위의 운동기기는 디스플레이에 GPS 정보나 달리는 속도까지 기록되어 현실감 있는 라이딩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그뿐 아니라 HMD(Head Mounted Display)를 이용한 라이딩도 가능하다고 합니다. 집에서도 야외 못지않게 실감나는 운동을 즐길 수 있겠지요?

현재 최고의 주가를 올리고 있는 드론 – IT + 스포츠

IT융합엑스포_14

요즘 최고의 인기, 드론입니다. 이제 드론은 키덜트용 장난감을 넘어 산업이나 농사, 구호 등에도 제 몫을 톡톡히 보여주고 있지요. 특히 헬리캠 드론의 경우엔 높은 곳의 멋진 풍경을 담아오기도 하지요.

이 IT 융합 엑스포에서 드론은 조금 다른 형태로 등장했는데요. 국내 최초 드론레이싱 대회 ‘FPV 드론 레이싱 챔피언십’이 부대행사로 진행되었기 때문입니다! 재빠르게 날던 드론이 갑자기 멈춰버려 떨어지는 등의 사고도 있었지만, 다행히도 행사는 무사히 끝났습니다. 이제 스포츠 형태로도 만나볼 수 있을 드론, 그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것 같습니다.

IMID 2015 디스플레이 특별관 – LG디스플레이 부스

IT융합엑스포_5

그리고 대한민국 IT 융합 엑스포에서 만날 수 있었던 또 하나의 세션, IMID 2015 디스플레이 특별관인데요. IMID 국제정보디스플레이 학술대회 안의 특별 전시가 이곳에서 진행된 것이지요.

IT융합엑스포_7

요즘 TV 많이 좋아졌구먼~ 뭐가 이렇게 선명한가?”

지나가던 관객이 LG디스플레이 부스에 전시되었던 OLED TV를 보고 했던 말입니다. 완벽한 블랙, 완벽한 시야각을 보여주는 OLED TV는 IT 융합 엑스포에 방문한 많은 관객의 발걸음을 멈추게 했다는 후문입니다.


세계적인 수준의 기술을 보유한 국내외 기업들의 IT 융합 기술 제품들을 볼 수 있었던 IT 융합 엑스포. 이번 IT 융합 엑스포는 약 2만여 명이 관람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많은 관객의 관심에 부응하여, IT 융합 기술의 편리함을 다양한 분야에서 만나볼 수 있길 기대해봅니다.

TAGS , ,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