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산물-메인.png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의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의 경기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지난 6월 22일 문을 연 경기 친환경 농산물 직거래 판매장은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기업과 농업의 상생모델의 일환으로,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임직원과 협력업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도내에서 생산된 친환경농산물, GAP인증, G마크 인증 우수 농산물과 친환경농산물로 만든 가공식품 등을 판매 중인데요. 지금부터 어떤 식품들이 진열되어 있는지 함께 둘러볼까요?

품질 좋고 건강한 먹거리가 한 가득!

농산물판매장 개소식
LG디스플레이 파주 사업장내에서 개최된 경기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 개소식

지난 7월,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송유면 경기도 농정해양국장, 신낭현 파주시 부시장, 이윤형 LG디스플레이 파주경영지원담당 상무, 김정대 파주적성푸드팜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 개소식이 개최되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판로 부진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사회 농가들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농산물 판매장을 개소하게 되었는데요. 매장운영은 2013년 행정자치부 지정 마을기업인 파주적성푸드팜이 맡게 되었으며, LG디스플레이는 원활한 운영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 입주 장소를 무상으로 임대해주었습니다.

IMG_4078

50㎡ 규모의 경기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은 직원들이 출퇴근하며 지나가는 Gate 옆에 위치해 있어 임직원 및 파주 사업장을 찾는 모든 협력업체 직원들도 쉽게 방문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IMG_4059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답게 경기도의 청정환경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된 깨끗하고 품질 좋은 안전한 농산물은 물론 다양한 건강식품들이 즐비해있었는데요. 친환경 농산물 인증제도를 받은 식품들이니 안심하고 먹을 수 있겠죠?

여기서 잠깐! ‘친환경 농산물 인증제도’란?

소비자에게 보다 안전한 친환경 농산물 정보를 제공하기 위하여 전문 인증기관이 참여한 엄격한 기준에 의해 정부가 그 안정성을 인증해주는 제도. 유기합성농약과 화학비료를 일체 사용하지 않고 재배한 유기 농산물, 유기합성농약은 일체 사용하지 않으면서 화학비료는 권장 시비량의 1/3 이내로 사용하여 키운 무농약 농산물, 항생제 합성항균제 성장촉진제 및 호르몬제를 사용하지 않고 생산된 무항생제 축산물, 농산물의 생산과 수확 그리고 포장단계까지 철저한 관리를 통해 소비자가 안전한 농산물을 먹을 수 있게 인증해주는 농산물우수관리인증(GAP) 제도, 식품의 품질과 안전성에 대한 엄격한 심사를 거쳐 경기도지사가 인증한 G마크 등이 이에 속한다.

분할

파주 특산품뿐만 아니라 청과/신선채소, 친환경 건채류, 친환경 스낵류 등 다채로운 식품을 입맛대로, 취향대로 고르는 재미도 쏠쏠했답니다.

기업-농업 간 상생의 본보기

경기 친환경 농산물 판매장을 통해 LG디스플레이의 임직원과 협력업체 임직원들은 양질의 농산물 구입 편의를 높일 수 있으며, 상대적으로 비싼 가격 때문에 판로개척이 어려웠던 친환경 농산물 재배 농업인은 새로운 판로를 확보함으로써 기업과 농업이 상생하는 본보기를 보여주었습니다.

▲ 마늘 걷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LG디스플레이 임직원 70여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마늘 걷이 봉사활동에 참여한 LG디스플레이 임직원 70여명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LG디스플레이는 평소에도 파주 사업장 사내 식당은 파주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수시로 파주 농산물 특판 행사 등을 개최하며 지역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농번기 일손 부족을 돕기 위한 봉사 활동도 상시 실시하고 있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지역사회의 책임 있는 시민으로서, 사회적인 어려움을 함께 극복하고 더 나은 사회를 만들어 가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운영해나갈 방침입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