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꽃놀이-메인.png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지도! 취향에 따른 핫플레이스를 추천합니다

여의도불꽃축제명당_toptop

매년 10월 초, 서울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놓는 불꽃축제의 향연. 여러분께서도 많은 기대 중이시지요? 사실 매년 불꽃축제 시즌마다 여의도 일대는 거의 마비가 되다시피 인파가 몰려 교통 통제까지 시행할 정도지요.

물론 여의도 한강공원 현장 바로 앞에서 불꽃축제를 볼 수 있다면 가장 좋습니다. 그러나, 부푼 꿈을 안고 여의나루역에서 내리자마자 사람들에 떠밀려 불꽃놀이를 제대로 즐기기도 전에 지쳐버릴 확률이 더 높다는 사실! 그래서 여기서는 한강공원을 제외하고 선별해보았습니다. 취향대로 골라보세요!

여의도불꽃축제명당_top2
이미지 클릭시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PC에서)

제대로’ 불꽃 사진을 담고 싶은 사람의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한강철교북단

한강철교북단은 평소 일몰 촬영지로도 유명한데요. 불꽃축제가 벌어지는 강 건너편, 이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63빌딩과 불꽃을 함께 담을 수 있습니다. 다른 곳보다 주목도가 높은 사진 촬영이 가능하겠죠? 아마추어 전문가들이 출사를 위해 이곳을 자주 찾는 이유가 있었네요.

Seongsan bridge and Firework display

여의도 이촌지구

여의도 이촌지구는 잔디밭에 자리를 잡을 수 있어 인기 있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중 하나인데요. 특히 매년 마지막을 장식하는 한국팀의 불꽃이 이촌지구 근처 원효대교에서 진행된다는 점에서, 이곳도 분명 메리트가 있습니다.

금강산도 식후경! 일단 먹어야 하는 사람의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여의도불꽃축제명당_1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

시야에 막힘이 없어 최근 몇 년간 최고의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으로 손꼽힌 핫플레이스, 바로 노량진 수산시장 주차타워입니다. 그러다 보니 작년엔 너무 많은 사람이 몰려 고생하신 분들이 보이긴 합니다. 그치만 이곳의 큰 장점 중 하나, 노량진 수산시장이 가깝다는 것을 떠올리면 분명 후한 플러스 점수를 주실 분들이 있을 거라고 확신합니다.

연인과 달콤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63시티 레스토랑

빨리 예약하는 자가 승리하리라! 불꽃축제가 열리는 현장 바로 앞에 위치한 63빌딩에서의 뷰는 그야말로 환상적입니다. 로맨틱한 식사 시간, 그리고 한강변을 수놓는 아름다운 불꽃을 연인과 즐기고 싶다면 이곳이 최고의 플레이스입니다.

여의도불꽃축제명당_2

콘레드 레스토랑

마찬가지로 불꽃축제 현장에서 그리 멀지 않은 콘레드 서울 역시 서울불꽃놀이명당으로 유명한 곳인데요. 불꽃축제 기간에만 특별히 제공하는 패키지도 있다고 하니, 그 인기를 실감하실 수 있겠죠? 연인과의 중요한 기념일을 앞두고 있다면 더욱 추천합니다.

오손도손 가족들과 즐기기 좋은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사육신공원

사육신묘는 노량진 수산시장 근처에 위치해있는데요. 특히 사육신공원 가장 꼭대기 포토존이 명당 중 명당! 이곳도 입소문을 타 많은 사람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되니 조금 일찍 가족들과 도착해 자리를 잡아두시는 게 좋을 듯합니다.

여의도불꽃축제명당_4

노들섬 서쪽 갈대숲

가을, 가족들과 분위기 있는 갈대숲 사이에서 불꽃놀이를 즐길 수 있어 매력 있는 서울불꽃놀이명당으로 꼽히고 있는 노들섬 서쪽 갈대숲. 불꽃축제를 무척 가까이서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텐트족들이 많이 몰려 오히려 살짝 뒤쪽 언덕에 자리를 잡는 것이 좋다고 하니, 기억해주세요!

혼자라도 불꽃놀이를 즐기고 싶은 사람의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은?

강변북로 보행로

광진구에서부터 상암동까지 강남북을 잇는 강변북로. 사연이 있어 혼자라도 불꽃축제를 즐기고 싶은 분들에게 강변북로 드라이브를 추천합니다. 좋아하는 음악을 틀어놓고 팡팡 터지는 불꽃을 보고 있으면 색다른 기분이겠죠? 차량 정체가 심해질수록 이상하게 반가운(?) 마음이 들지도 모릅니다. 몸을 녹이고 싶다면, 근처 카페로 이동하셔도 불꽃을 보실 수 있을 거예요.


지금까지 여의도 불꽃축제 명당 정보, 잘 보셨나요? 초가을에 접어들어 일교차가 큰 편이니 야외에서 감상하시는 분들은 긴소매옷이나 무릎담요를 꼭 챙겨가시기 바랍니다. 그럼 즐거운 불꽃놀이 관람 되세요 🙂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