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적-중리-맛집.main_.jpg

석적 중리 맛집, 맛깔난 전주 돌솥 비빔밥 중리에도 있다!

여러분은 비빔밥을 좋아하시나요? 따뜻한 돌솥밥에 각종 나물을 취향대로 넣은 뒤 마지막으로 고추장까지 넣어 쓱쓱 비벼 먹는 그 맛. 먹어본 사람들은 모두 알지요. 마지막 눌러 붙은 누룽지까지 긁어먹는 것도 별미!

자, 이렇게 비빔밥으로 서두를 연 이유는 구미에 있는 석적 중리 맛집을 소개해드리기 위해서인데요. 현재 사내필진 😀 Logger로 활동하고 계시는 LG디스플레이 김별이 기사님이 직접 다녀오셨습니다. 석적 중리 맛집, 함께 보시지요!

안녕하세요. 구미 석적 중리 맛집을 소개합니다! 오늘은 한국을 대표하는 음식 중 하나인 비빔밥을 소개하려 합니다. 비빔밥에서도 여러 가지 이름에 비빔밥들이 있지만, 대표적인 전주비빔밥을 보여 드리려 해요. 수도권 등 타지역에서도 비빔밥 하면 알아주는 곳이 전주 지역이지요! 하지만, 전주 지역이 아닌 구미에서도 그 맛을 그대로, 그 맛보다도 더 맛있는 곳이 있어서 소개해드립니다.

한국인 입맛 취향 저격~ 외국사람들에게도 환호 받는 이 음식. 구미 석적 중리에서 느껴 보시는 건 어떠실까요~? 제가 다녀봤던 음식점들과는 다른 기본반찬과 가격대에 놀란 곳이랍니다. 타 지역에서도 보쌈정식 등등 메뉴를 먹어봤지만 이곳 가격에 기본반찬은 없었던 것 같아요. 사진을 보시는 것과 같이, 기본반찬이 14가지 이상입니다.

비빔밥에 기본반찬 샐러드 하면 뭔가 색다른 느낌이 있지 않나요? 샐러드 소스를 사장님께서 직접 만들어서 사용하신다고 해요. 샐러드를 먹어 보는 순간, 묘한 매력이 있는 맛이 랍니다. 상큼하면서도 구수한 느낌에 샐러드 소스. 손이 자주 가게 되는 그런 맛이랍니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어린이도 즐길 수 있는 샐러드였어요.

고등어 생선구이도 있는데, 비빔밥과 먹는 맛이란.. 환상의 조화였답니다.

9
7

전주돌솥비빔밥을 먹을 시, 고추장은 본인이 원하는 만큼 조절해서 편히 먹을 수 있어요! 전주비빔밥 고유의 이름처럼 비빔밥 내에 들어가는 재료들도 10가지 정도 (버섯, 고사리, 미나리, 애호박, 콩나물, 무채 등) 건강해지는 느낌이 나는 맛. 가족과 함께, 어르신들과 함께 외식하기에 적절한 구미 ‘석적 중리 맛집’이 아닐까 해요. 꼭 추천해주고 싶은 음식점이에요.

14

비빔밥을 먹을시, 채소 향, 야채에서 우려져 나오는 진국. 잊을 수 없는 그 맛. 출근 전, 출근 후 든든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 비빔밥이 아닐까 해요.

5

이곳에는 비빔밥만이 아닌 게장정식도 판매 되고 있어요. 비빔밥, 게장정식, 꽃게탕, 해물탕, 동태탕 등.. 모두 건강을 위한 메뉴들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들어요.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공간도 있으며, 어린이 메뉴로 돈까스, 새우볶음밥도 있어요. 어린이가 있는 가족이 밥 먹기 좋은 음식점인 것 같아요.

영업시간이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운영 된다고 하셨는데, 2시간 가량 메뉴준비 시간이 소요 된다고 해요. 오전 10시부터 영업시작이라고 보셔도 좋을 것 같아요. 몸보신으로 삼계탕만이 아닌, 채소로 건강을 챙겨 보는 것 어떠세요?

한번 먹으면 빠질 수 밖에 없는 이 맛! 여러분들에게 알려주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써봅니다! 🙂

약도

전주전통비빔밥서해항꽃게장 (전주돌솥비빔밥)

전화번호: 054 976 5249

주소: 경북 칠곡군 석적읍 중리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