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산시장-메인.png

LG디스플레이, 전통시장 활성화 위해 디지털 키오스크 기증!

LG는 사회 구성원으로서 함께 성장하고 사랑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사업분야에 특화되고
분야별 전문화된 재단을 중심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LG디스플레이가 전통시장 활성화 및 소상공인과의 상생을 위해 이색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했습니다. 지난 9월 25일, 경기도 파주시 문산읍에 위치한 문산 자유시장에 전통시장의 모든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안내 디지털 키오스크를 기증한 것인데요. LG디스플레이만의 이색 사회공헌활동, 좀더 자세히 알아볼까요?

LG디스플레이, 기업과 소상공인의상생본보기

LG디스플레이가 파주 문산 자유시장 입구에 시장과 상점, 행사, 편의시설 등의 안내를 돕는 ‘안내 디스플레이’를 기증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전통시장의 상점이 100여 개가 넘는 것에 비해 흔한 안내판 하나 없는 현실을 보고 구미, 파주 시장을 답사하고 상인회 및 지자체와 논의한 후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안내 디스플레이를 설치하는 사업을 확정한 것인데요.

_MG_8703

해당 사업은 사업에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이어야만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수 있다는 ‘CSV(Create Shared Value, 공유가치창출)’의 개념에서 출발하였습니다. 최종적으로는 디스플레이 제품을 활용한 사회공헌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는 것이 목표이며, 최근 이슈가 되는 대기업과 소상공인들의 ‘상생’을 주 테마로 잡았습니다.

전통시장의 모든 정보를 눈에! ‘디지털 키오스크

특히 이번에 기증된 2대의 47인치 커머셜 디스플레이는 세계 최고 휘도인 2,000nit로 한낮에도 선명한 고화질 패널을 자랑하는데요. 문산 자유시장 입구에 설치돼 시장과 상점, 주요 행사, 편의시설, 교통 안내 등 시장을 찾은 손님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안내할 예정입니다.

야외에서도 반짝반짝! – LG디스플레이의 커머셜 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의 옥외형 커머셜 디스플레이 제품은 야외에서도 밝고 선명한 화면을 즐길 수 있도록 2,000nit 이상의 초고휘도를 자랑합니다.

또한 광온도 액정(보통 액정보다 더 높은 온도에서도 견딜 수 있는 액정)을 적용하여 더운 야외에 설치하여 디스플레이 표면온도가 올라가도 화면이 검게 변하지 않으며, 광온도 Polarzer을 적용하여 직사광선에 의한 고온도/장시간 노출에도 황변현상이 발생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화면을 보여줄 수 있는 등 외부 환경에서도 신뢰성의 문제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상세 지도 등 필요한 정보를 출력할 수 있도록 연계해 전통시장을 찾은 손님들이 보다 편리하게 장을 볼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사실! 정말 유용하겠죠?

▲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문산 자유시장을 찾은 손님들이 LG디스플레이의 47인치 커머셜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장, 상점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다.
추석 명절을 앞두고 문산 자유시장을 찾은 손님들이 LG디스플레이의 47인치 커머셜 디스플레이를 통해 시장, 상점 등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고 있다.

문산 자유시장에 설치된 안내시스템 하드웨어는 일체형 키오스크(KIOSK) 로 디자인되었는데요. 이와 더불어 시장환경을 고려한 파손 방지 셔터 도어를 설계해, 파손에 대한 우려도 덜어주고자 했습니다.

여기서 잠깐! ‘키오스크(KIOSK)’란?

정부기관이나 지방자치단체, 은행, 백화점, 전시장 등 공공장소에 설치된 무인 정보단말기로 터치스크린과 사운드, 그래픽, 통신카드 등 첨단 멀티미디어 기기를 활용하여 음성서비스, 동영상 구현 등 이용자에게 효율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무인 종합정보안내시스템를 뜻한다. / 출처: 한국지능형교통체계협회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올해까지 ‘전통시장의 디지털화’를 목표로 문산 자유시장의 커머셜 디스플레이 사용현황을 모니터링 한 후, CSV 개념의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할 방침입니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소외 계층과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적 책임과 나눔을 실천해 나갈 LG 디스플레이의 행보를 지켜봐 주세요. 🙂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