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main.png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LG디스플레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

LG디스플레이는 주변 이웃들의 겨울나기를 돕기 위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연말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김장 나눔 행사를 시행해오고 있습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김장철을 맞아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를 통해 이웃사랑을 실천했는데요. 지금부터 훈훈했던 그 현장 속으로 함께 가보실까요?

IMG_4621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이 다 함께 구슬땀 흘린 사연은?

매년 이맘때가 되면 가정에서 김장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을 텐데요. 지난 20일,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 기숙사 식당에서도 김장을 위한 준비로 분주한 손길이 이어졌습니다. 바로 지역의 복지시설 및 저소득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2015 LG디스플레이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가 열렸기 때문인데요. 정성과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가 만들어지기까지의 과정! LG디스플레이 공식 블로그가 담아보았습니다.

모음2

먼저 LG디스플레이가 준비한 재료는 배추 5,000여 포기! 입이 쩍 벌어지는 어마어마한 물량이지만,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은 걱정보다는 모두가 힘을 합쳐 맛있는 김치를 담글 생각에 한껏 들뜬 표정이었는데요.

식품 제조 유통업체인 아워홈으로부터 김장 교육을 받고 직접 배추 속 넣기부터 박스 포장까지, 각자 맡은 일을 열심히 하는 LG디스플레이 임직원 봉사자들의 모습이 참 아름답습니다. 🙂

▲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서 한상범 사장과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그고 있다. (왼쪽부터 권동섭 노조위원장, 한상범 사장, 정철동 부사장)
LG디스플레이 파주사업장에서 열린 ‘사랑의 김장 담그기’ 행사에서 한상범 사장과 임직원들이 직접 김장을 담그고 있다. (왼쪽부터 권동섭 노조위원장, 한상범 사장, 정철동 부사장)

이날 200여 명의 임직원들뿐만 아니라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 정철동 부사장, 권동섭 노조위원장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는데요. LG디스플레이 한상범 사장은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나는 데 임직원들이 직접 담근 김치가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며 “LG디스플레이는 지역사회의 소외된 계층과 어려운 이웃에게 용기와 희망을 전달하는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사랑으로 버무린 김치 한 포기로 함께 나누는 행복

LG디스플레이는 김장 재료인 배추, 무, 고춧가루를 장애인 직업재활 시설인 ‘교남어유지동산’과 연세 많은 어르신이 직접 운영하는 ‘문산 하스영농조합’에서 구입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의미를 더했습니다.

IMG_4807

LG디스플레이의 지역사회 상생활동은 이뿐만이 아닙니다. 파주 사업장 사내 식당에서는 파주 지역에서 생산된 쌀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수시로 파주 농산물 특판 행사 등을 개최하며 지역에 도움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지요. 또한, 농번기 일손 부족을 돕기 위한 봉사 활동도 상시 실시하고 있습니다.

IMG_4761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정성을 다해 담근 5,000여 포기의 김장김치를 파주사업장 인근의 지역아동센터 및 노인복지센터 등 50여개 복지시설과 저소득 가정 240세대에 직접 전달했는데요. 구미사업장 역시 지난 25일, 구미사업장 인근의 경운대학교 실내체육관에서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해 5,000여 포기의 김치를 담가 인근의 결연세대에 전달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 임직원들의 사랑이 듬뿍 담긴 김치로 지역 사회의 주민들이 넉넉한 겨울을 보낼 수 있길 바라며,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이웃과 정을 나누고 모두가 행복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TAGS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