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What Experts Say about OLED TV” ② – Dr. Raymond Soneira

OLED-TV_top

LG디스플레이 블로그에서는 “What Experts Say about OLED TV” 시리즈를 통해 디스플레이 전문가들이 OLED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지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지난 번에는 OLED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Ching W. Tang 박사의 이야기로 첫 시작을 열었는데요.

오늘은 그 시리즈의 두 번째로 북미 디스플레이 전문가 그룹 디스플레이메이트(DisplayMate)의 회장이자 세계 최고의 화질 평가 전문가인 레이몬드 소네이라(Raymond Soneira) 박사가 말하는 OLED에 대해 들려드리고자 합니다.

LG 올레드 TV_1


지난 8월 22일, 디스플레이메이트는 홈페이지(www.displaymate.com)에  ‘최신 OLED TV와 LCD TV 기술 대결(Flagship OLED and LCD TV Display Technology Shoot-Out)’이라는 제목으로 LG디스플레이의 OLED TV 화질 비교 평가결과를 공개했는데요.

소네이라 박사는 테스트 총평에서 “OLED TV는 완벽한 화질과 최고의 정확도를 가진 TV로, 지금까지 테스트한 제품 중 최고의 화질과 성능을 보여준다”며 LG 올레드 TV를 극찬하기도 했습니다.

관련 포스팅

LCD를 뛰어넘는 궁극의 화질, LG디스플레이 OLED TV!

소네이라 박사가 말하는 OLED의 우수성

디스플레이메이트 소네이라 박사로부터 궁극의 화질을 인정받은 OLED의 우수성에 대해 좀 더 살펴볼까요?

1. 자발광으로 완벽한 블랙(Black) 구현

bright

OLED는 완벽한 블랙과 무한대의 명암비를 표현합니다. 이는 OLED가 매우 밝은 화이트(White)와 매우 어두운 블랙을 동시에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특성으로 OLED는 화질기술의 화두로 떠오르는 HDR 구현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2. 정확한 색 표현으로 왜곡 없는 완벽한 화질

color

OLED는 어두운 화면에서 빛샘으로 인해 색 표현이 감소하고 색바램 현상이 발생하는 LCD 대비 훨씬 더 정확한 색을 표현합니다.

3. 어느 각도에서나 동일한 컬러 표현

color2

또한 LCD는 시청 위치에 따라 밝기와 색상 차이가 다소 발생하지만, OLED는 넓은 시야각을 통해 정면에서 보는 사람뿐 아니라 측면에서 보는 사람도 동일한 화질을 즐길 수 있습니다.

4. 빠른 응답속도로 끌림 없는 선명한 화면

OLED는 응답 속도가 매우 빠르기 때문에 끌림 현상과 잔상이 없는 최고의 화질을 보여줍니다. 즉, 화면을 보다 섬세하고 생생하게 보여주는데요. 그렇기 때문에 스포츠 경기와 같이 빠르게 움직이는 영상을 보기에 제격이겠죠?

tri

▲ LG 올레드 TV와 타사 LCD TV의 동작흐림효과 비교 / 이미지 출처: 디스플레이메이트

5. 미래형 디스플레이에 최적화된 높은 디자인 유연성

앞서 언급했듯이, OLED는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이기 때문에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얇고 가벼운 디자인이 가능한데요. 이러한 장점으로OLED는 플렉서블, 폴더블, 투명 디스플레이 등 미래의 핵심 디스플레이 기술로 자리매김 할 것으로 평가되고 있습니다.

소네이라 박사님의 전체 인터뷰 내용이 궁금하시면, 아래 동영상을 플레이해보세요.

https://youtu.be/kS36hAMLvuc

지금까지 ‘꿈의 디스플레이’라고 불리는 OLED의 우수성에 대해 함께 살펴보았는데요. LG디스플레이는 앞으로도 더욱 앞선 기술력과 지속적인 노력을 통해 LCD를 넘어 차세대 OLED 시장을 선도해나가도록 하겠습니다.

   

TAGS ,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