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CH

LG 올레드TV로 보는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경복궁 정취와 즐기다

 

길거리에서는 아직 가을의 단풍나무를 어렵지 않게 볼 수 있는데, 벌써 12월의 첫 주를 맞이했습니다. 첫 눈도 내리고 날씨도 꽤 쌀쌀해졌는데요. 본격적인 겨울이 되면 외출하기도 싫고 몸이 잔뜩 웅크려지는 것이 당연지사! 그 전에 서울 근교로 가볍게 나들이 한 번 다녀오시는 게 어떨까요?

 

오늘 추천해드리고자 하는 나들이 장소는 경복궁입니다. 경복궁의 아름다운 풍경, 그리고 경복궁 고궁박물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전시회까지 소개해드리려고 하니 주목해 주세요!

 

tip004t113917

 

지난 주, 경복궁 내부는 노란 단풍잎으로 가득해 무척 아름다웠습니다. 이제는 그때와는 또 다른 경복궁의 매력을 볼 수 있겠죠.

 

고즈넉한 분위기의 궁 내에서는 천천히 낙엽을 밟으며 사색을 즐기셔도 좋고, 가족 나들이로 나와 즐겁게 시간을 보내셔도 좋습니다. 누구와 함께하든 분명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을 것입니다 :)

올레드TV1

 

그리고 경복궁을 보러 오셨다면 꼭 추천 드리고 싶은 전시회가 있습니다. 바로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전시실 2관에서 열리고 있는 특별전시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인데요. 무료입장에 세계 각국에 흩어져 쉽게 접할 수 없는 우리 문화유산을 볼 수 있으니 꼭 한번 들러보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에서 소중한 우리 유물을 생생하게 느끼다!



IMG_0533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은 광복 70주년을 맞아 고국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있는 16만여점의우리 문화유산들의 가치를 되새겨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16만여 점 중 20점을 엄선해 전시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개도 아닌 20개를 어떻게 한 곳에 모았을까요? 위 사진을 보시면 알겠지만 실물을 직접 보여주는 것이 아닌, 문화유산이 있는 곳에 가서 직접 촬영한 영상을 2D와 3D로 제작해 LG 올레드 TV를 통해 전시하고 있답니다. 벽면을 가득 채운 23대의 올레드 TV는 여느 다른 박물관의 전시와는 다른 새로운 느낌을 주지요.



IMG_4508

▲ 일본 고려 미술관의 <목조보살입상>, 조선 16세기 후반 추정

 

유물들이 천천히 360도 회전하기 때문에 앞면뿐 아니라 뒷모습까지 자세하게 살펴볼 수 있는데요. 고화질의 울트라HD 영상을 울트라HD 올레드 TV로 보니 아름다운 유물들을 ‘눈으로 만져보는’ 듯한 느낌까지 받을 수 있었습니다.

 

IMG_4512 IMG_4562

▲ 위) 미국 호놀룰루미술관 <백자청화운룡문호>, 조선 18-9세기

아래) 일본 고려미술관 <목조아미타삼존불감>, 조선시대 숙종 15년(1689년)

 

영상미를 살리기 위해 박물관 전시장 내는 다소 어두웠는데요. 이 때문에 백자나 금 등 밝은 색을 띠는 제품들이 올레드 TV 안에서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IMG_4517

 

또한, 일부 유물은 3D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3D 특별 체험존으로 가면 관리자분께서 3D 안경을 건네주시는데요. 바닥에 표시된 장소에 서서 안경을 쓰면 유물이 입체적으로 보여 더욱 실감나게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에 LG 올레드 TV가 함께하게 된 이유!

 

IMG_4520

 

이번 전시회의 성패를 가르는 요소는 단연 디스플레이의 ‘화질’입니다. 유물 자체를 보여주는 것이 아닌, 디스플레이를 통해 유물을 보여주는 형태이기 때문입니다. 이번 전시회의 파트너로 LG 올레드 TV가 채택된 이유겠죠.

 

올레드 TV가 자연 그대로의 색채감을 보여줄 수 있는 비결! 그것은 바로 OLED의 특성 때문입니다. OLED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필요 없어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고, 하나하나의 픽셀 단위로 빛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무한대의 명암비와 자연색을 그대로 표현하는 색감 덕분에 올레드 TV를 통해 본 웅장한 고궁 풍경은 감탄을 자아내기에 충분합니다.

 

IMG_4525

 

LG 올레드 TV가 전시회에서 빛을 발한 두 번째 이유! 전시회 중앙에는 올레드 TV 3대가 천장에 매달려있었는데요. 자세히 보면 얇은 와이어 두 줄이 올레드 TV를 붙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5.8mm 슬림 디자인, 약 15kg의 가벼운 TV 무게가 이를 가능케 하는 것이지요. 이뿐 아니라 좌우 어떤 각도에서도 똑같은 화질을 보여주어 많은 관람객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전시장에는 오늘 소개해드린 작품뿐 아니라, LG 올레드 TV로 생생하게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우리 문화유산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한가로운 겨울 고궁의 정취도 느끼고, 해외에 흩어져 있는 소중한 우리의 문화유산도 한 곳에서 볼 수 있는 이번 전시를 놓치지 마세요!

 

<다시 만난 우리 문화유산전>

일시: 2015년 10월 28일(수) ~ 12월 27일(일)

장소: 국립고궁박물관 기획전시실Ⅱ(B1F) / 요금: 무료

홈페이지 공지: 국립고궁박물관

 

 

About the author
LG디스플레이
여러분이 꿈꾸는 세상, LG디스플레이가 함께 만들어가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