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산 서울타워 플라자’와 올레드(OLED)가 만났다!

가족, 연인과 함께 남산에 올라야 할 또 하나의 이유가 생겼습니다! 서울을 대표하는 남산 ‘N서울타워’의 숨은 공간이 처음으로 문을 열었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본관 건물은 1975년부터 2013년까지 우리나라 방송사들이 아날로그 방송을 위해 사용했던 공간입니다. 무려 40년 동안 베일에 싸여있다가 문화 상업 복합 공간으로 리모델링해 ‘N서울타워 플라자’로 재탄생 한 것이죠. 과연 어떻게 변했을지 궁금한데요. 함께 확인해볼까요?

새롭게 개관해 볼거리가 가득한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케이블카를 타고 N서울타워에 도착! 그런데 타워에 못 보던 친구가 붙어있는데요. 바로… 초대형고릴라 아트벌룬이군요! 고릴라가 설치된 이유는 내년 2016년이 ‘병신년(丙申年)’, 원숭이의 해이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내년의 주인공이니만큼 소원을 빌면 이루어지지 않을까요? 🙂

28

18일 열린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개관식에는 사물놀이와 함께 전통 무예, 룰렛 돌리기, 산타 출현 이벤트 등 다양한 볼거리 행사도 열려 많은 사람들이 몰렸습니다.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내부에는 올레드로 보는 미디어아트 조형물도 만나볼 수 있는데요. 1층, 2층, 4층 등 총 3개 층에 걸쳐 55인치 대형 올레드 패널을 활용한 다양한 조형물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일단 1층에서부터 시작해볼까요?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 관람객들을 맞이하는 <올레드 터널>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에 들어가는 관문에는 ‘올레드 터널’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올레드가 선사하는 ‘완벽한 블랙’을 체험할 수 있는 가장 최적의 공간이라고 평가 받는 이곳! 어서 들어가볼까요?

올레드 터널’에 들어서자마자 온몸을 감싸는 빛의 향연에 눈이 휘둥그레집니다. 지름 3m, 길이 9m의 이 터널에서는 우주에서 떨어지는 별똥별에서부터 화려한 서울 야경으로 이어지는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영상 말미에 나타나는 ‘Welcome to Seoul’이라는 문구까지… 관람객들이 나가고 들어오는 통로인 만큼 서울 플라자에 대한 인상이 더욱 깊어질 것 같네요.

서울 경복궁의 아름다운 사계절을 느낄 수 있는 <LG 올레드 파노라마>

입구 건너편에서는 총 길이 14.7m의 곡면 벽 형태로 구성된 ‘올레드 파노라마’를 만나볼 수 있는데요. 서울 경복궁과 광화문의 사계절이 변화되는 모습이 아름답게 펼쳐집니다. 아래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https://youtu.be/Seal-3boA9A

▲ HD품질로 보시면 더욱 선명하게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생생함이 두 배! LG 3D World 체험관

안쪽으로 더욱 들어가니 ‘LG 3D World 체험관’이 보이네요. 많은 방문객들이 3D 안경을 쓰고 입체 영상을 관람하고 있습니다. ‘으악, 기차가 내 앞으로 달려온다!’며 놀라는 모습을 보니 절로 미소가 지어지네요. 가벼운 안경으로 화면 깜박거림 및 화면 겹침 없이 입체 영상을 즐길 수 있는 LG디스플레이의 FPR 3D 기술을 도입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도 남산 서울타워 플라자에 방문하시면 꼭 한 번 체험해보세요.

이제 평평하고 네모난 디스플레이의 시대는 끝! <올레드 서클> <올레드 웨이브>

2층으로 올라오니 둥근 벨트가 공중에 떠 있는 모습을 형상화한 ‘올레드 서클’이 보입니다. 저렇게 얇은 줄로 여러 개의 디스플레이를 매달 수 있다는 게 참 신기하네요. 아주 당연하다는 듯 매끈한 원형으로 구현된 모습도 눈길을 끌고요. 역시 자유로운 변형이 가능하고 태생적으로 가벼운 올레드 답죠? 자, 이제 메인 조형물이 위치한 4층에 올라가 보겠습니다.

남산 서울플라자 올레드_26

4층 천장에 설치된 24m의 물결형 미디어 월 ‘올레드 웨이브’입니다! 이름에서 예상할 수 있듯이 천장 전체가 물결 모양의 올레드 패널로 만들어졌는데요. 볼록하고 오목한 패널을 이어 붙인 이 기술은 세계 최초로 구현되었다고 합니다.

덕분에 곡면에서도 색의 왜곡이 없고, 영상이 살아 움직이는 듯한 역동적인 느낌을 받을 수 있었지요. 관람객들의 눈길을 가장 많이 끌었던 곳이기도 하답니다.

‘올레드 웨이브’에서는 풍등(風燈), 단청, 한강 불꽃놀이 등 한국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영상들이 띄워졌습니다. 이곳 옆에는 실내 동물테마파크도 생길 것이라고 하는데요. 어린이들이 천장을 바라보며 신기해할 것을 생각하니 벌써부터 마음이 흐뭇해지네요.


남산 N서울타워가 올해 ‘한국관광의 별’에 선정되었다는 따끈따끈한 소식이 들려옵니다. 이번에 올레드 조형물을 포함한 다양한 볼거리, 유명 맛집들이 추가로 개방됨에 따라 남산 N서울타워의 위상은 더욱 높아지겠죠!

여러분도 오랜만에 남산 N서울타워에 올라 새로운 경험을 맛보시기 바랍니다. 연인과 함께 방문하시는 분들은 자물쇠 하나 걸어두고 오시는 것도 좋겠네요 🙂

TAGS , , , , , , , ,